▶ 관상 The Face Reader
 


2013, 사극/드라마, 139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주피터필름·쇼박스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한재림 l 원 작 : 김동혁
촬 영 : 고낙선 l 조 명 : 미상
미 술 : 이하준 l 편 집 : 미상
음 악 : 이병우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쇼박스 ...more

2013년 9월 11일(수) 개봉
www.face-reader.co.kr

 

출 연
내경 : 송강호
수양대군 : 이정재
김종서 : 백윤식
팽헌 : 조정석
진형 : 이종석
연홍 : 김혜수


= 시놉시스 =

- 조선의 운명,이 얼굴 안에 있소이다! [관상]

사람의 얼굴에는 세상 삼라만상이 모두 다 들어있소이다!
  얼굴을 보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꿰뚫어보는 천재 관상가 내경. 처남 '팽헌', 아들 '진형'과 산속에 칩거하고 있던 그는 관상 보는 기생 '연홍'의 제안으로 한양으로 향하고, 연홍의 기방에서 사람들의 관상을 봐주는 일을 하게 된다. 용한 관상쟁이로 한양 바닥에 소문이 돌던 무렵, '내경'은 '김종서'로부터 사헌부를 도와 인재를 등용하라는 명을 받아 궁으로 들어가게 되고, '수양대군'이 역모를 꾀하고 있음을 알게 된 그는 위태로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한다.

 

 

감 독 : 한재림

마음에 큰 여운이 남는 영화,
그리고 역사 앞에 개인의 삶이 무엇인지를
한번쯤 생각하게 하는 영화였으면 좋겠다.
그런 영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관상>을 더욱 신뢰하게 만드는 초석이자 거대한 대서사시를 이끌어나가는 힘의 중심에는 바로 영화의 수장, 한재림 감독이 있었다. 그는 데뷔작 <연애의 목적>을 통해 연애에 대한 촌철살인 같은 대사로 관객과 평단의 폭발적인 성원을 받으며 가장 유망한 신인감독으로 부상했다. 이후 두 번째 장편영화 <우아한 세계>에서는 메마름과 각박함 속에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그려내며 '한국형 생활 느와르'를 탄생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단 두 편의 영화로 '차기작이 가장 기대되는 감독'으로 손꼽히게 된 것이다.

2013년, 이제 그의 새로운 도전에 한국 영화계의 촉각이 곤두선다. 그는 <관상>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을 불러모으며 '꿈의 캐스팅'을 이뤄냈고, 여기에 한국영화계 최정예 스탭들이라는 든든한 지원군을 얻었다. <관상>을 통해 그만의 치밀하고 탄탄한 연출력을 최대치로 발휘한 한재림 감독. 그는 특유의 유머와 재치는 물론 인물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 새롭게 재해석한 역사를 바탕으로 한국 영화에 다시 없을 최고의 작품을 탄생시킬 것이다.

- 1975년 출생. 1998년 서울예술대학 졸업.

[FILMOGRAPHY]

2013년 [관상] 감독
2007년 [우아한 세계] 감독
2005년 [연애의 목적] 감독
2002년 [내추럴시티] 조감독

[수상경력]
2005년 제26회 청룡영화상 각본상 / 제25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10대 영화상 / 제6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최우수작품상, 신인감독상 2006년 제43회 대종상영화제 신인감독상 / 2007년 제27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최우수작품상 / 2008년 제28회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