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억 A Million
 


2009, 액션 스릴러, 113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이든픽쳐스, 스폰지이엔티
제 작 : 김지연 l 프로듀서 : 이남석
각본/감독 : 조민호
촬 영 : 류재훈 l 조 명 : 이성재
미 술 : 서명혜 l 편 집 : 김선민
음 악 : 장영규 l 동시녹음 : 강주석
배 급 : 싸이더스FNH ...more

2009년 8월 6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1000000000.co.kr

 

출 연
한기태 :: 박해일
조유진 :: 신민아
박철희 :: 이민기
김지은 :: 정유미
최욱환 :: 이천희
이보영 :: 고은아
홍수연 :: 유나미
하승호 :: 김학선
서기사 :: 정석용
장PD :: 박희순


About MovieProduction noteINTERVIEW


-> 크랭크인 : 2009년 2월 22일 l 크랭크업 : 2009년 5월 6일

MORE AHEAD 1 최초의 볼거리
서(西)호주, 사막에 갇힌 육지 속의 무인도 퍼스 :
지상 최고의 미궁으로 새로운 무대를 찾아 들어가다!
  지상 최대의 서바이벌 게임쇼를 위해 신이 빚어 놓은 최상의 무대가 발견됐다. 드라이한 사막과, 열대 밀림, 굽이치는 강, 깎아 내린듯한 절벽 해안, 부드럽고 넓은 해변 등 대자연의 다채로운 풍광이 이어지며, 40도의 더위와 결빙점(0도)에 이르는 추위가 하루에 공존하는 곳, '육지 속의 무인도, 서호주 퍼스(Perth)'가 목격된 것이다. TV 서바이벌 쇼의 주무대가 되는 트로피컬 아일랜드는 젊은 청춘의 거친 에너지를 날것 그대로 담기엔 역부족이라 판단, 하와이,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세계의 오지를 물색하며 고군분투하던 제작진에게 서호주 퍼스는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순간의 감동 그 이상이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수려한 경관을 보존하기 위한 서호주 보호당국의 방침에 부딪혀 촬영허가는커녕 사전 헌팅조차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 봉착하게 된다. 하지만 한국영화가 보여주지 못한 새로운 스펙타클을 스크린에 담기 위해, 치밀한 계약조건을 바탕으로 설득을 반복한 결과 그간 영화촬영을 포함 1주일 이상의 광고촬영도 허가된 바 없었던 금단의 땅에 세계 최초로 입성하게 된다. 그리고 2009년 여름, 산 자는 결코 걸어서 나올 수 없는 그 반전의 늪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그리고 출연진과 제작진 100여명이 한달 간, 15개 이상의 로케이션을 돌아다니며, 지상 최고의 미궁으로 들어갔다. 그리고 지금 세상이 기다리던 최고의 무대로 당신을 초대한다.

MORE AHEAD 2 최초의 영화
마지막 한 명이 살아 남아야 끝나는 지상 최대의 서바이벌 게임쇼 :
최초로 익스트림 쇼와 스릴러가 만나 승부를 벌이다!
  "지상 최대의 서바이벌 게임쇼, 지금 <10억>에 도전하라!" 만약 당신에게 10억 상금을 약속하는 인터넷 방송국의 초대장이 날아온다면? 한국영화 최초로 스릴러 장르에 리얼리티 TV프로그램의 요소를 차용한 <10억>은 바로 이러한 엔터테인먼트적인 발상에서 출발한다. 우승상금은 무려 10억! 광활한 대자연이 살아 숨쉬는 서호주에서 7일간 7개의 서바이벌 게임이 진행되며, 이들의 24시간은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대한민국 전역에 방송된다. 그러나 마지막 한 명이 살아 남을 때까지 멈출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게임은 죽음의 난장으로 급변하고 수백만 시청자들은 논란과 환호를 오가며 퍼즐을 즐기기 시작한다. 지금까지 당신이 본 모든 스릴러는 잊어라! 세상 그 어떤 쇼보다 짜릿하고, 그 모든 스릴러보다 당신을 흥분시킬 최초의 영화가 2009년 여름, 거대한 태풍으로 다가온다! 단, 게임쇼 관람 중 당신 내면에 숨겨둔 본성을 발견할 수도 있으니 충격에 주의할 것!

MORE AHEAD 3 : 최초의 흥미
9명의 죽음, 한 명의 생존자는 기억상실로 발견된 게임쇼 사건 :
극한 흥미로 관객과의 새로운 승부를 선언하다!
  2008년 12월 19일. 인생역전을 꿈꾸는 수십만의 신청자 중, 선택된 8명만이 호주로 초대된다. 7일간 7개의 게임…그리고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은 이 게임쇼를 기획한 프로듀서와 카메라맨을 통해 대한민국 전역에 생중계된다. 그러나 7일 후! 8명의 참가자와 2명의 방송진행자 중 9명은 시체로 발견되고, 호주 경찰에 의해 구조된 유일한 생존자는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린 상태로 한국으로 호송된다. 정신과 의사가 동원된 경찰의 조사 현장. 사건의 실마리를 풀기 위해선 생존자의 사라진 기억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사건 단서는 오직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 된 동영상 파일 뿐! 단, 3가지 질문을 기억할 것! 첫째 - 도대체 그곳에선 어떤 일들이 일어난 것인가? 둘째 - 자신이 마지막 한 명으로 살아남기 위해선, 상대가 죽어야 하는 상황, 그들은 어떤 선택을 해야만 했을까? 셋째 - 최종 라운드까지 살아남은 자들은 누구이며, 유일한 생존자의 기억이 되살린 이 사건의 진실은 무엇인가? 마지막까지 명심하라! 출제자의 의도를 알면, 답을 맞출 수 있다. 당신이 경험해 보지 못한 가장 짜릿한 게임은 이미 시작됐다.

MORE AHEAD 4 : 초유의 캐스팅
박해일, 신민아, 박희순, 이민기, 정유미, 이천희, 고은아 :
시나리오에 매혹된 젊은 프론티어들이 총출동하다!
  시나리오 때문이었다. 스타일과 냄새가 다른 스릴러였기 때문이다. <살인의 추억> <연애의 목적> <괴물> <극락도 살인사건>의 박해일/ <달콤한 인생> <고고70>의 신민아/ <세븐 데이즈> <작전>의 박희순/ <바람피기 좋은날> <해운대>의 이민기 / <차우>의 정유미 그리고 이천희, 고은아 등 독특한 끼와 색이 농익은 21세기 영화계의 젊은 프론티어들이 기꺼이 호주의 오지행을 선택했다. 그리고 평생을 기다리다 카메라 앞에 선 사람들처럼 몰아치는 에너지를 장전, 캐릭터 자체가 되어 극한의 상황에 승부를 걸었다. 미쳐도 좋을만큼... 신선한 마스크, 그러나 타협 없이 자신만의 색으로 승부할 줄 아는 그들을 모으고 미치게 만든 첫 스릴러 <10억>. 기대해도 좋을 젊은 걸작을 예고한다.

MORE AHEAD 5 : 최고의 스릴러
태양, 사막, 콜라와 팝콘. & 10명의 HOT PEOPLE
2009년 여름 가장 젊은 스릴러 마스터피스 선언
 

12월 19일 시작된 7일간 7개의 게임쇼는 끝났다. 이제 남은 것은 기억상실에 걸린 생존자에게 숨겨진 반전과 진실의 충격이다. 흥미로운가? 즐길 준비는 되었는가? 그러나 영화 <10억>에는 빼 놓을 수 없는 마지막 키워드가 있다. 쿨(COOL) & 펀(FUN)! <10억>의 스릴은 젊고 신나고 짜릿하다! 무더운 여름 바캉스 시즌. 관객은 9,000KM를 날아 원시 자연의 서호주로 초대 받는다. 스크린 가득 펼쳐질 세상은 태초의 바다와 모래사막, 원시 밀림과 격류하는 강. 당신이 목격해야 하는 것은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멈출 수 없는 지상 최대의 익스트림 서바이벌 게임쇼, 그리고 개성 넘치는 10명의 한국영화 프론티어들이다. 죽음의 낙원으로 떠나는 여름 여행, 모험과 액션, 엔터테인먼트 쇼와 가장 치명적인 스릴을 넘나드는 익사이팅 스릴러 <10억>! 기존의 정형화된 스릴러에 대한 반전과 진화로 기록될 것이다.

이제 마지막 질문으로 맺는다. 그 속에서 과연 어떤 인간이 살아남을 수 있을까? 당신이 그 10명의 참가자 중 한 명이라면, 당신은 살아 남을 수 있을까? 누군가 죽어야만 살 수 있는 상황이라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 인간에 의한 인간의 공격이 시작되었다. 누군가는 파괴적인 운명에 직면해 감정의 극한을 실험 당할 것이다. 그리고 누군가는 새로운 에너지를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또 누군가는 자신도 몰랐던 운명 앞에 통곡하게 될지도 모른다. 2009년 8월, 새로운 형식과 새로운 스타일의 젊고 짜릿한 걸작 스릴러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