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춘만화
 


2006,코믹 멜로,116분,12세관람가

제 작 : ㈜팝콘필름
제 작 : 한성구 l 프로듀서 : 이지승
각본/감독 : 이한
촬 영 : 이준규 l 조 명 : 송재완
미 술 : 강소영 l 편 집 : 신민경
음 악 : 김민규 l 동시녹음 : 이충환
배 급 : 쇼박스 ...more

2006년 3월 23일(목) 개봉
홈페이지 awoongdawoong.co.kr

 

출 연
무모한 청춘, 이지환 : 권상우
철없는 청춘, 진달래 : 김하늘
문영훈 : 이상우
지민 : 장미인애
어린 지환 : 박지빈
어린 달래 : 정민아
지환 아빠 : 정규수


= 시놉시스 =

- 만화와 다르지 않은 청춘 남녀들의 만화 같은 사랑이야기... [청춘만화]


13년차 질긴 우정
올 봄엔 은근슬쩍 뒤집어 볼까?

13년 동고동락한 세기의 앙숙, 지환-달래.
 

어렸을 적부터 같은 동네에서 자란 지환(권상우)과 달래(김하늘). 대학까지 같은 학교에 나란히 입학한 지환과 달래는 아직까지 서로에겐 둘도 없는 친구다. 성룡을 존경하고 세계적인 액션배우를 꿈꾸는 지환과 가슴으로 연기하고 싶은 배우 지망생 달래는 하루가 무섭게 티격태격 싸우고 서로의 치부에 대해 서슴없이 얘기하는 앙숙이지만 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로를 위하는 친구로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산다.


서로에게 애인이 생겼다. 그런데 달갑지가 않다.
 

그러던 어느 날, 달래에게는 지환과 같은 태권도학과 친구이자 과대표이며 만능 스포츠맨 영훈이라는 남자친구가 생겼고, 지환에게는 달래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쭉쭉빵빵 팔등신 미녀 지민이라는 여자친구가 생겼다.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 같던 철부지 두 친구의 우정에 서로의 애인이 생기면서 이상한 기류가 흐르기 시작했다.


무모한 청춘과 철없는 청춘의 코믹액션로맨스판타지는 시작된다!!!
 

남들은 다 아는데, 그들만 모른다. 지환과 달래의 묘한 감정은 우정 이상이라는 걸… 13년 동안이나 친구로 지낸 그들이 사랑이란 감정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을 때, 그들 앞에 시련이 닥치고, 두 사람은 간절한 마음으로 서로를 그리워하게 되는데…

 

 

각본/감독 : 이한

영상으로 사랑을 논하는 감독

<연애소설> 이후 3년 만에 다시 메가폰을 잡은 이한 감독은 배창호 감독 연출부를 거친 내공이 확실한 감독. '누구에게든 아름다운 시절이 언제냐고 묻었을 때, 아마도 누군가를 사랑하던 순간을 떠올릴 것' 이라는 이한 감독은 '사랑'에 대해 영화라는 도구로 논하는 것을 좋아하는 감독 중 하나다. 청춘들의 사랑을 통해 힘있고 경쾌하며 긍정적인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며 이번 <청춘만화>가 바로 그런 영화라는데 자신감을 보였다. 이한 감독은 각본가로써도 탁월한 실력을 인정 받았고, 전작 <연애소설>이 증명하듯 순수한 사랑을 그 느낌 그대로 영상으로 담아내는 재주를 가지고 있어 이번 <청춘만화>에서도 그의 실력을 맘껏 발휘한 건강하고 화사한 사랑을 논하는 영화가 탄생할 것이다.

- 1970년 생.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Filmography]

2006년 [청춘만화] 각본/감독
2003년 [하늘정원] 각본
2002년 [연애소설] 각본/감독
1999년 [정] 조감독
1998년 [러브 스토리] 조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