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려수 旅愁 Yeosu
 


2010, 드라마, 98분, 15세 관람가

제 작 : 디앤디미디어
제 작 : 오동진 l 프로듀서 : 나용국
각본/감독 : 진광교
촬 영 : 윤종호 l 조 명 : 송재석
미 술 : 김인양 l 편 집 : 김미주
음 악 : 전재호 l 동시녹음 : 이충환
배 급 : 조제 ...more

2010년 11월 10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정의철, 고준희


= 시놉시스 =

- 우연한 동행이 시작되는 그 곳... [려수]

-
  군 제대 후 등록금을 벌기 위해 퀵서비스를 하고 있는 철수는 사망한 노숙자의 유골함을 가족들에게 전달하는 일을 맡고 늦은 밤, 여수로 향한다. 이른 시간에 여수에 도착해 터미널 의자에서 깜빡 잠이 들어버린 철수는 다음날 아침, 아기의 울음소리에 눈을 뜬다. 유골함이 사라진 자리에 덩그러니 남겨진 아기를 보고 당황한 철수. 경찰서에서도 선뜻 받아주지 않는 아기를 얼떨결에 떠맡게 된 철수는 유골함과 아기 엄마를 찾아 여수를 헤매며 저녁까지는 반드시 서울로 돌아가리라 결심한다.

한편, 사정이 있어 잠시 철수 곁에 아기를 놓고 갔던 미진은 뒤늦게 터미널을 찾아가보지만 아기가 없어진 것에 당황한다. 우여곡절 끝에 철수를 찾아낸 미진은 아기를 찾은 안도감에 철수에게 다짜고짜 화를 낸다. 고마워하기는커녕 화를 내는 미진의 모습에 철수는 어이없어하지만, 자신이 미혼모임을 밝히며 언니에게 돈을 빌리려 여수에 왔다고 말하는 미진에게 안쓰러움을 느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어딘지 미심쩍은 미진의 태도에 점차 의구심을 품게 되는 철수. 수상한 아기엄마 미진과 유골함의 가족을 찾기 위한 동행을 시작하는데…

 

= 관련기사 =

-> 정의철, 고준희 주연 <려수> 11월 10일 개봉 ...2011..10.26
->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 ‘67개국 308편’ 초청 ...2010..09.07

 

= 프리뷰 & 영화리뷰 =

 

스물 세 살의 미진은 어린 아이를 데리고 전남 여수까지 내려왔다. 룸살롱에서 일을 하다가 만난 남자로부터 대리모 제안을 받고 낳은 아이였다. 남자에게는 돈을 더 받기 위해 도망쳤다고 말하지만 그녀의 마음 한구석에는 아이에 대한 사랑과 미련이 배어있다. 그녀는 우연히 스물다섯 살의 퀵서비스맨 철수를 만난 도움을 받는다. 철수는 한 노숙자의 유골을 배달하기 위해 여수에 왔다. 미진의 '아이'를 매개로 우연히 만나게 된 두 사람은 함께 여관에 머물고, 아이를 돌보는 여행을 하면서 자신들의 어깨에 놓인 현실의 무게를 깨닫게 된다. 그것은 쉽게 나누기도 힘든, 그렇다고 개인이 짊어지기에는 버거운 무게이다. 이들의 근심은 서울로부터 멀리 떨어진 여수에서도 쉽게 풀리지 않는다. 88만원 세대의 우화이기도 한 이 작품은 돌파하기 어려운 청춘 세대의 고민을 로드무비의 형식을 통해 표현하면서 잔잔한 여운을 던져준다. (부산국제영화제 발췌)

 

= CAST & STAFF =

 

STAFF

제공 : 아리랑국제방송, 문화체육관광부
제작 : 디앤디미디어
배급 : 조제

제작 : 오동진
총괄 프로듀서 : 김훈, 조한주, 배정민

각본/감독 : 진광교
프로듀서 : 나용국
촬영 : 윤종호
조명 : 송재석
편집 : 김미주
음악 : 전재호
미술 : 김인양
의상 : 차선영
분장 : 안희준
동시녹음 : 이충환
조감독 : 이경원

CAST

정의철, 고준희

 

= Gallery =

-
-
-
-

 

 

 

감 독 : 진광교 JIN Kwangkyo

1991년 중앙대학교 영화과를 졸업한 후, MBC 애드컴 PD로 입사했다. DCN PD를 거쳐 호박커뮤니케이션즈를 설립하여 기업 CF 및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2007년 직접 시나리오를 쓴 <뷰티풀 선데이>로 장편 영화에 데뷔하였으며, <려수>는 두 번째 장편영화이다.

- 중앙대학교 영화학과 졸업.
- MBC애드컴 PD, CATV DCN(현OCN) 제작팀 PD

[Filmography]

2010년 [려수] 감독
2007년 [뷰티풀 선데이] 각본/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