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Tinker Tailor Soldier Spy


" 일명 '서커스'라 불리는 영국 비밀정보부의 본부에 수년 전부터 침투해있던 이중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한 치밀하고 숨 가쁜 추리를 그린 엘리트 스릴러 "

2011, 영국, 스릴러, 127분

감 독 : 토마스 알프레드슨

출 연 : 게리 올드만, 콜린 퍼스, 베네딕트 컴버배치, 톰 하디, 마크 스트롱, 스티븐 그레이엄

2021 .04. 08 재개봉, 2012 .02.09 개봉 l 관람등급 : 15세 관람가
수 입 : ㈜화인픽쳐스 l 배 급 : ㈜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예고편
국내 홈페이지 미정

-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10주년 기념 4월 재개봉 확정!
 

초호화 캐스팅 라인업과 믿고 보는 스파이 소설의 원작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엘리트 스릴러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가 오는 4월 재개봉을 확정하고, 런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엘리트 스릴러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개봉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4월 재개봉을 확정, 런칭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일명 '서커스'라 불리는 영국 비밀정보부의 본부에 수년 전부터 침투해있던 이중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한 치밀하고 숨 가쁜 추리를 그린 엘리트 스릴러.

오는 4월 재개봉을 전격 확정한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제84회 미국 아카데미 3개 부문 노미네이트 및 제65회 영국 아카데미 각본상, 작품상을 포함해 전 세계 영화제 35관왕 및 97개 노미네이트를 기록한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영화는 전직 영국 비밀정보부 출신이자 스파이 소설의 대가인 존 르 카레의 충격 실화를 바탕으로 한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더불어, 영화의 높은 완성도에는 초호화 멀티캐스팅이 한몫했다.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로 생애 첫 오스카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고, 2018년 <다키스트 아워>로 남우주연상 수상에 성공한 게리 올드만, <킹스 스피치>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콜린 퍼스, 드라마 [셜록]과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의 베네딕트 컴버배치, <인셉션><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톰 하디, <킹스맨> 시리즈의 마크 스트롱,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스티븐 그레이엄 등 영국 출신 대표 배우이자 할리우드 최고의 연기파 배우로 불리는 이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만으로도 영화에 대한 깊은 신뢰감을 안겨준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무언가를 주시하고 있는 게리 올드만의 모습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최고의 스파이 영화"(IRISH TIMES)라는 해외 호평과 더불어 "단 하나의 임무, 서로 다른 목표"라는 카피는 흥미로운 스토리를 예고해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에 대한 호기심을 높인다. 또한, 10주년 기념 재개봉을 맞아, 국내 관객들로부터 '믿고 보는 번역가'로 지지받는 황석희가 새롭게 번역을 진행해 일찌감치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 이렇듯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열연, 추리하는 재미를 안겨주는 스토리, 반전까지 모두 갖춘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기존 관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예비 관객들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을 예정이다.

내부의 적을 잡기 위한 냉전 최대의 첩보전을 다룬 엘리트 스릴러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4월,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 예정이다. (2021.03.04)

코리아필름 편집부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각색상/음악상 3개 부문 노미네이트 화제!
 

1월 24일 제84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노미네이트가 공개되었다 화제를 모은 <아티스트>의 10개부문 노미네이트에 이어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가 주연을 맡은 게리 올드먼의 생애 첫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소식과 함께 주요 3개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화제가 되고있다.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연기파 배우인 게리 올드먼(53) 은 그간의 연기활동에도 불구하고 유독 아카데미와는 거리가 멀었다. 국내에는 <드라큘라>(1993) <레옹> (1994) <불멸의 연인>(1995) 등의 작품으로 개성넘치는 연기로 인기를 받았지만 유독 헐리웃에서의 활약에 비해 아카데미 영화제와는 거리가 멀었던 게리 올드먼은 이번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로 생애 첫 아카데미 수상에 도전하게 되었다.

1958년생인 그는 그룹 Sex Pistols 의 일대기를 다룬 <시드와 낸시>(1986) 에서 펑크머리의 주인공 시드 비셔스 역으로 헐리웃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1991년 올리버 스톤의 문제작 (1991)에서 저격범 오스왈드 역을 맡아 깊은 인상을 남기지만 역시 오스카 위원회의 관심을 끄는 데에는 실패한다. 본인 스스로 "헐리웃이 원하는 로맨틱 코미디를 하기엔 아마도 난 제일 마지막에나 언급될 배우" 라고 인터뷰할 정도로 개성넘치고 비범한 캐릭터 속에 살아온 그는 "너무도 R 등급의 영화에만 출연해서" 라는 이유로 <해리포터> 시리즈와 <다크 나이트> 시리즈의 선한 역할로 또 다른 연기에너지를 선보이고 있다.

"내게 또 다른 악역을 맡기려거든 상상도 못할 액수로 제시해야 고려나 해볼 것" 이라고 말할 만큼 <레옹>의 노먼 스탠스필드 이후 그의 이미지는 광기넘치는 악역캐릭터의 정점을 보여주었다. 한가지 이미지에 구애받기 보다 다양한 개성넘치는 인물 속에 살고 싶어하는 그의 연기 열정은 이번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에서 1979년 BBC TV시리즈의 주인공이었던 알렉 기네스 경의 연기를 뛰어넘었다는 평가와 함께 원작자 존 르카레의 칭송을 받고 있다. 함께 빌 헤이든 역할로 출연한 지난해 <킹스 스피치>의 남우주연상 수상자 콜린 퍼스 역시 "그는 적어도 아카데미에 일곱 번은 후보가 되었어야 마땅했다. 이번엔 반드시 수상을 기대한다" 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한편 역대 최고의 스파이 소설이라 불리운 원작을 단 2시간짜리의 영화로 함축하여 풀어낸 각색의 힘 역시 아카데미의 인정을 받아 각색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또한 스릴러 특유의 긴장감을 독특한 현의 날카로움으로 표현해 낸 오리지널 스코어 역시 음악상에 노미네이트 되어 작품전반에 걸쳐 웰메이드 스릴러라는 평가를 고루 받아내고 있다.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아카데미 3개 부문 노미네이트와 함께 2월 개봉을 앞두고 그 수상여부와 함께 더욱더 기대를 모으게 됐다. 내부의 적을 잡기 위한 냉전 최대의 첩보전을 다룬 엘리트 스릴러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오는 2012년 2월 9일 국내 개봉될 예정이다. (2012.01.25)

코리아필름 편집부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2012년 영국 아카데미 11개 부문 노미네이트!
 

영국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2012년 최고의 스릴러 영화로 평가 받고 있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가 오는 2월 12일 열리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무려 11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커다란 화제가 되고 있다.

2008년 영화 <렛 미 인>으로 최고의 감독이란 찬사를 들으며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토마스 알프레드슨 감독이 연출한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스파이 소설의 대가 존 르카레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엘리트 스릴러로 지난 2011년 시카고 비평가협회상 남우주연상, 스톡홀롬 국제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베니스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화제가 되었다. 그리고 이번 2012년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종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면서 그 수상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지난 골든글로브에서는 아쉽게도 노미네이트되지 못했지만 이번 영국 아카데미에서는 최우수영화상, 영국영화상, 감독상, 각색상, 남우주연상, 음악상, 촬영상, 편집상, 미술상, 의상상 등 11개 부문에 최종 노미네이트되었고 제6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 남우주연상, 음악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던 <아티스트>에 이은 최다부문 후보작으로 선정되어 강력한 경쟁작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골든글로브 3관왕을 차지한 <아티스트>는 뮤지컬 코미디부문 작품상과 음악상, 주연 배우 장 뒤자르댕이 남우주연상을 차지하며 일찌감치 미국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또 한번 수상이 점쳐지고 있는 작품으로 1920년대 무성 영화계의 미남 스타와 유성 영화계의 샛별로 스타의 반열에 오르는 여배우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흑백영화이다.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렛 미 인>을 연출한 토마스 알프레드슨 감독이 감독상 등에 노미네이트되었고 <레옹>, <제5원소>, <다크 나이트>,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 등 출연하는 영화마다 미친 존재감을 과시하며 남성 연기자 중 최고의 연기파 배우로 손꼽히고 있는 게리 올드먼이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라 벌써부터 그들의 수상이 점쳐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제 8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후보작 반열에 오를 예정으로 오는 1월 24일 최종 후보작 발표에 몇 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사회자와 무대연출자 교체 등의 이유로 연초부터 입방아에 올랐던 이번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예고편 공개와 함께 오는 2월 26일(미국현지시간기준) 더욱 안정적인 모습으로 전 세계 영화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타임지가 선정한 2011년 최고의 영화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미국영화배우 조합이 선정한 2011년 최고의 연기를 보여준 게리 올드만과 <킹스 스피치>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콜린 퍼스, 그리고 2012년 최고의 화제를 불러일으킬 <다크나이트 라이즈>에서 희대의 악당 '베인'역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톰 하디 외에도 마크 스트롱, 베네딕트 컴버배치, 토비 존스 등 뛰어난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는 작품으로 오는 2012년 2월 9일 국내에 개봉될 예정이다. (2012.01.19)

코리아필름 편집부


2012년 최고의 엘리트 스릴러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2월 9일로 개봉일 확정!!
 

2012년 아카데미가 주목하는 최고의 엘리트 스릴러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가 오는 2012년 2월 9일 국내 개봉을 확정지었다.

2008년 영화 <렛 미 인>으로 최고의 감독이란 찬사를 들으며 전 세계를 놀라게 한 토마스 알프레드슨 감독이 연출한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스파이 소설의 대가 존 르카레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스릴러 영화로 2011년 시카고비평가협회상 남우주연상, 스톡홀롬국제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베니스국제영화 경쟁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면서 화제가 되었으며 2012년 아카데미가 주목하는 영화로 일찌감히 수상이 점쳐지는 등 벌써부터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1960년대 실존했던 러시안 엘리트 스파이 사건을 모티브로 스파이 소설의 대가 존 르카레의 대표적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영국 개봉당시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차치하며 화제를 모았고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명배우 게리 올드만과 <킹스 스피치>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얻은 콜린 퍼스, <인셉션>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었던 톰 하디 외에도 마크 스트롱, 베네딕트 컴버배치, 토비 존스 등 뛰어난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베스트셀러 영화화,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렛 미 인>의 천재 감독 연출과 화려한 캐스팅 그리고 타임지가 선정한 2011년 최고의 영화라는 해외 호평 등 흥행요인을 고루갖춘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내부의 적을 잡기 위한 냉전 최대의 첩보전을 다룬 최고의 엘리트 스릴러로 오는 2012년 2월 9일 국내에 개봉될 예정이다. (2012.01.05)

코리아필름 편집부


스파이 소설의 대가 존 르 카레 원작의 충격 실화!
  영국의 비밀정보부 요원 '조지 스마일리'(게리 올드만)는
러시아 스파이의 색출 작전에 실패한 후 은퇴하지만,
본부로부터 다시 한번 비밀 작전을 맡게 된다.

한편, 러시아 고위급 장교를 감시 중이던 현장요원 '리키 타르'(톰 하디)는
서커스라 불리는 MI6의 최고위급 간부 4명,
정보부장을 포함한 고위 관료 중 한 명이 스파이임을 알게 된다.

이제, '조지 스마일리'는 어제까지의 동료였던 정보부 모든 이들을 상대로
자신의 임무를 들키지 않고 스파이를 가려내야만 하는데...

코드네임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조직 내부에 숨어있는 스파이를 찾아라!

-
-

TRUE STORY!
- 충격실화! 전세계를 경악시킨 엘리트 스파이 사건!
 

소설의 내용은 르카레가 쓴 소설책의 1991년의 후기에서 상세히 볼 수 있듯이, 영국 정보부 내의 소련 이중간첩 킴 필비Kim Philby 사건이 모델이 되었다. 케임브리지 출신의 엘리트로 공산주의자였던 그는 한때 영국 정보부의 반첩보과 과장이었고 영국 정보부의 부장 지위에 오를 뻔하기도 한 인물이다. 실제 사건을 모델로 하고 있지만 르카레는 사건을 허구적으로 재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신의 실제 정보국 스파이 경험을 토대로 냉전 시대 체제 경쟁 속에서 서구의 <지연된 몰락>이 가져온 정신적 붕괴 과정을 관조하는 데까지 나아가고 있다.

스파이 소설의 마스터피스로 손꼽아지는 존 르카레의 소설원작 중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존 르카레의 대표작으로 1979년 영국 BBC에서 알렉 기네스 주연의 TV시리즈로 제작되어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영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다.


AWARDS!
- 미국 아카데미 주요 3개 부문 노미네이트! [남우주연,각색,음악상]
- 영국 아카데미 11개 부문 노미네이트! [최우수영화상, 영국영화상, 감독상, 각색상, 남우주연상, 음악상, 촬영상, 편집상, 미술상, 의상상 등]
 

제8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노미네이트가 지난 1월 24일 발표되면서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가 주연배우인 게리 올드먼이 생애 첫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각색상과 음악상 총 3개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이미 영국 아카데미에서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화제의 중심에 선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최고의 연기력을 자랑하는 출연진과 전세계적으로 검증된 원작소설에 힘입어 미국 아카데미에서도 그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BEST ACTOR!
- 게리 올드먼 생애 최초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작품!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연기파 배우인 게리 올드먼(53) 은 그간의 연기활동에도 불구하고 유독 아카데미와는 거리가 멀었다. 국내에는 <드라큘라>(1993) <레옹> (1994) <불멸의 연인>(1995) 등의 작품으로 개성넘치는 연기로 인기를 받았지만 유독 헐리웃에서의 활약에 비해 아카데미 영화제와는 거리가 멀었던 게리 올드먼은 이번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로 생애 첫 아카데미 수상에 도전하게 되었다.

한가지 이미지에 구애받기 보다 다양한 개성넘치는 인물 속에 살고 싶어하는 그의 연기 열정은 이번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에서 1979년 BBC TV시리즈의 주인공이었던 알렉 기네스 경의 연기를 뛰어넘었다는 평가와 함께 원작자 존 르카레의 칭송을 받고 있다. 함께 빌 헤이든 역할로 출연한 지난해 <킹스 스피치>의 남우주연상 수상자 콜린 퍼스 역시 "그는 적어도 아카데미에 일곱 번은 후보가 되었어야 마땅했다. 이번엔 반드시 수상을 기대한다" 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BOXOFFICE!
- 영국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미국내 확대개봉! 전세계가 주목하는 화제작!
 

지난해 9월 영국에서 먼저 선보인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영국 박스오피스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2011년 11월 9일 마침내 미국에서 4개의 극장에서 최초 상영된 후 4주 동안 57개의 극장에서만 제한 상영을 한 뒤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개봉 5주차에는 809개의 스크린으로 확대되었으며 흥행 수익도 31만불에서 570만불이라는 경이적인 흥행 수익을 거둬 들였다.

미국의 배급사인 포커스 피쳐스는 2012년 아카데미 영화제에 유력한 후보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를 아카데미에 입성시키기 위해 처음부터 와이드 배급 방식을 따르지 않고 2011년 11월 9일부터 적은 수의 극장에서 먼저 개봉하여 작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나서 2012년 초 극장 수를 대거 확대하여 붐을 일으킨 뒤 화제작으로 급부상 시킨다는 전략을 펼쳐 마침내 개봉 5주만에 9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불러 일으켰다.


BESTSELLER!
- 스파이 소설의 대가! 존 르카레의 대표작! 스파이 시리즈의 결정판!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존 르카레의 베스트셀러 원작소설을 <렛미인>의 감독 '토마스 알프레드슨'이 메가폰을 잡은 스릴러 영화이다. 시나리오는 '브리젯 오코너'와 '피터 스트로갠'이 공동집필했다.

조지 스마일리는 그의 작품 속에서 유명한 등장인물이다. 1961년 발간된 그의 첫 소설 <죽은 자에게 걸려온 전화>를 시작으로 존 르카레의 작품들 속에서 조용한 스파이로 모습을 선보인다. 그의 작품들 중 최고의 작품으로 손꼽히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1974년에 발간되었으며 스파이 소설 중 걸작으로 독자들의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존 르 카레의 대표적인 스파이 3부작인 <죽은자에게 걸려온 전화> 와 <추운나라에서 돌아온 스파이>와 더불어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는 이른바 등장인물들이 이어지는 형태이다. 이중 조지 스마일리를 주인공으로 영화 속에도 등장하는 소련정보부 수뇌인 "칼라"와의 대결을 다루는 3부작은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를 시작으로 <오너러블 스쿨보이 The honorable schoolboy>, <스마일리의 사람들 Smiley's People>이 출간되어 있다.


↘ Cast & Character 조지 스마일리 役 - 게리 올드먼
 

올리버 스톤의 〈JFK〉에서 케네디의 저격범 오스왈드를 연기했다. 그리고 코폴라의 〈드라큐라〉에 주연으로 발탁되어 부와 명성을 한꺼번에 거머쥐었다. <레옹>에서의 악역연기는 지금까지도 최고의 명연기로 꼽히고 있으며 현재도 <다크나이트> 시리즈 등 활발한 연기 활동을 하고 있다.


↘ Cast & Character 빌 헤이든 役 - 콜린 퍼스
 

<브리짓 존스의 일기>로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2003년 워킹 타이틀의 <러브 액츄얼리>에 출연하여 전세계 여성 관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만인의 연인'이 되었다. 특유의 영국 악센트와 부드러운 매너로 로맨스 영화의 히어로로 각광받고 있다. 2011년 <킹스 스피치>에서 조지 6세 역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 Cast & Character 리키 타르 役 - 톰 하디
 

<밴드 오브 브라더스>, <블랙 호크 다운>, <인셉션>에 이어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 '베인' 역으로 출연 최근 손꼽히는 명품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 Cast & Character 피터 길리엄 役 - 베네딕트 컴버배치
 

2010년 BBC <셜록홈즈> 시리즈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현재 피터 잭슨의 <호빗>에도 출연하여 각광받고 있는 신예배우이다.


↘ Director 토마스 알프레드슨
 

충격적인 뱀파이어 영화 〈렛 미 인〉으로 2008년 최고의 감독이란 찬사와 함께 등장한 스웨덴출신감독. 꼼꼼하고 빈틈없는 완벽한 성격만큼 치밀한 계산과 짙은 감성이 어우러진 연출로 길예르모 델 토로를 뛰어넘는 천재로 추앙 받고 있다.

1971년 영화 〈 the apple war 〉에 출연하며 데뷔한 그는 연기를 넘어 각본과 연출에서도 놀라운 재능을 선보이며 타고난 영화인의 기량을 자랑했다.

2000년 샌프란시스코국제영화제 TV코미디 부문 실버스파이어상 수상을 시작으로 2005년 스웨덴 최고의 영화제 굴드바게 어워드 최우수감독상을 거머쥐었으며, 2008년에는 낫필름페스티벌, 괴테보르크영화제, 에딘버러국제영화제, 트라이베카국제영화제, 부천판타스틱영화제 등에서 11개 상을 수상하며, 전세계의 영화제를 모조리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