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트롤: 월드 투어 Trolls World Tour


" 팝, 락, 클래식, 테크노, 컨트리, 펑크로 이루어진 트롤 왕국에서 벌어지는 해피 버라이어티 뮤직 배틀을 그린 영화 "

2020, 미국, 애니메이션, 91분

감 독 : 월트 도른, 데이빗 P. 스미스

목소리 출연 : 안나 켄드릭, 저스틴 팀버레이크 외
국내 더빙 : 레드벨벳 웬디, SF9 로운

개 봉 : 2020년 4월 29일(수) 개봉 l 관람등급 : 전체 관람가
수입/배급 : 유니버설 픽쳐스 예고편

-

<트롤: 월드 투어> 레드벨벳 웬디 & SF9 로운 국내 더빙 캐스팅 확정!
 

레드벨벳 웬디와 SF9 로운이 드림웍스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 <트롤: 월드 투어>의 주인공인 '파피'와 '브랜치'의 국내 더빙판 목소리를 연기한다.

애니메이션 명가 드림웍스의 기대작 <트롤: 월드 투어>가 레드벨벳 웬디와 SF9 로운의 한국어 더빙 참여 소식을 알렸다. <트롤: 월드 투어>는 팝,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로 이루어진 6개의 트롤 마을에서 벌어지는 익사이팅 뮤직 배틀을 그린 영화. 레드벨벳의 메인 보컬인 웬디는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긍정 팝 트롤 '파피'의 명랑한 에너지를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영화에 경쾌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또한 웬디만의 맑은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통해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최근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연기대상 신인상까지 수상한 SF9의 로운은 준비성 철저한 '파피'의 친구 '브랜치'로 변신했다. 로운의 안정적인 연기력과 가창력은 '브랜치'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킨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에는 이처럼 실감 나는 더빙 연기와 노래로 '파피'와 '브랜치'의 매력을 극대화한 웬디와 로운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겨 있어 기대를 높인다. 웬디는 "<트롤: 월드 투어>에 레드벨벳이 K-POP 트롤로 출연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무척 기뻤다. 저희 멤버들 모두 즐겁게 녹음했고, 저 역시 'K-POP 트롤'과 '파피' 역을 맡아 최선을 다했다"라고 더빙 연기 도전에 나선 소감을 밝혔다. 로운 또한 "목소리 더빙과 노래를 같이 할 수 있어서 더 재미있게 연기할 수 있었다.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면서 봐주시면 좋겠다"라며 더빙에 임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전 세계 3억 5천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한 <트롤>(2016)의 속편 <트롤: 월드 투어>는 전편보다 확장된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어드벤처 스토리를 다룬다. 여기에 팝부터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에 이르기까지 서로 다른 외모와 노래를 가진 새로운 트롤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더욱 다채로운 음악의 향연을 펼친다. 특히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그룹 레드벨벳이 영화 속 K-POP 트롤로 캐스팅 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레드벨벳 멤버들이 각자의 개성에 맞춰 K-POP 트롤을 연기했을 뿐만 아니라, 영화 속에 등장하는 레드벨벳의 대표곡 '러시안 룰렛'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이렇듯 다양한 볼거리로 중무장한 <트롤: 월드 투어>는 웬디와 로운의 더빙으로 특별함을 더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파피'와 '브랜치'로 변신한 레드벨벳 웬디와 SF9 로운의 국내 목소리 연기는 오는 4월 29일 전국 극장과 VOD에서 동시 개봉하는 <트롤: 월드 투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04.01)

코리아필름 편집부


세상의 모든 음악이 쏟아진다! <트롤: 월드 투어> 4월 29일 개봉 확정
 

<드래곤 길들이기>, <보스 베이비> 등 다수의 흥행작을 탄생시킨 드림웍스의 신작 <트롤: 월드 투어>가 4월 29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전 세계 약 3억 5천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한 <트롤>(2016)의 속편 <트롤: 월드 투어>가 4월 29일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트롤: 월드 투어>는 팝, 락, 클래식, 테크노, 컨트리, 펑크로 이루어진 트롤 왕국에서 벌어지는 해피 버라이어티 뮤직 배틀을 그린 영화. <트롤: 월드 투어>에는 전편에서 '파피' 역을 맡아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을 선보였던 안나 켄드릭과 할리우드 대표 만능 엔터테이너로 수차례 그래미 트로피를 거머쥔 '브랜치' 역의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다시 한번 목소리 연기와 가창을 선보여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2020년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R&B 앨범과 퍼포먼스 상을 수상한 한국계 아티스트 앤더슨 팩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레전드 락 가수 오지 오스본과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으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켈리 클락슨 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명곡의 향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포스터의 컬러풀한 비주얼은 단숨에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블링블링한 글리터 효과로 화려함을 가미한 메인 포스터는 발랄한 에너지가 넘치는 <트롤: 월드 투어>의 분위기를 짐작하게 한다. 여기에 지휘봉을 든 클래식 트롤부터 범상치 않은 포스를 풍기는 락 트롤, 네온 컬러로 무장한 테크노 트롤, 힙한 감성을 뽐내는 펑크 트롤까지 개성 강한 트롤들의 모습은 이들의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영화 속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예고하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예고한다.

특히 이들 중 가장 시선을 잡아 끄는 트롤은 한가운데에서 깜찍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K-POP 트롤이다. 이번 영화에 등장하는 다섯 명의 K-POP 트롤은 다양한 음악 스타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그룹 레드벨벳이 전격 캐스팅되었다. 실제 레드벨벳 멤버들의 이미지 컬러인 핑크(아이린), 블루(웬디), 그린(조이), 퍼플(예리), 옐로우(슬기)로 머리색을 맞춘 K-POP 트롤은 레드벨벳 멤버들이 직접 목소리 연기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노래까지 부르며 영화 속 어떤 활약을 펼칠지 궁금케 하고 있다. 드림웍스 스튜디오가 진행한 더빙 현장에서 레드벨벳 멤버들이 각자의 개성에 맞춰 K-POP 트롤을 완벽하게 연기했다고 전해 영화의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게다가 영화 속에는 레드벨벳의 대표곡 '러시안 룰렛'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국내 관객들에게 즐거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한편 레드벨벳은 지난 12월 23일 신곡 'Psycho'를 발표, 국내 및 글로벌 차트를 올킬했으며, 오늘(10일) 공개 8주차임에도 각종 음악 사이트 일간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며 롱런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레드벨벳의 K-POP 트롤 캐스팅 소식까지 전해 기대감을 한층 높인 <트롤: 월드 투어>는 오는 4월 29일 극장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0.02.10)

코리아필름 편집부


팝,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 K-POP까지
세상의 모든 음악이 쏟아진다!
  노래와 춤을 즐기며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팝 트롤 ‘파피’와 ‘브랜치’ 그리고 친구들.
어느 날 ‘파피’는 자신들 외에도 서로 다른 외모와 노래를 가진 5개의 트롤 마을이 더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모두와 친구가 되어 신나게 지내고 싶은 ‘파피’와 달리,
록 트롤 마을의 여왕 ‘바브’는 록을 제외한 모든 음악을 없애기 위해 다른 트롤 마을들을 하나씩 파괴하기 시작하고 ‘파피’는 위기에 빠진 트롤 세계를 구하기 위해 친구들과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

팝,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 세상의 모든 음악이 쏟아진다!
각양각색 트롤 캐릭터들과 다채로운 음악들의 향연!
 

2017년 국내 개봉한 영화 <트롤>은 북유럽 신화 속에 등장하는 트롤 캐릭터를 모티프로 하여 탄생, 1960년대부터 세계적인 인기를 끈 트롤 인형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하다. 개봉 당시 깜찍한 트롤 캐릭터들의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과 컬러풀한 비주얼, 듣는 순간 어깨를 들썩이게 할 만큼 경쾌한 OST 등으로 전 세계 수많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트롤>은 약 3억 5천만 달러(박스오피스 모조 기준)의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이러한 가운데 3년 만에 돌아온 속편 <트롤: 월드 투어>는 팝,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로 이루어진 6개의 트롤 마을에서 벌어지는 익사이팅 뮤직 배틀을 그린 영화로 한층 더 확장된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어드벤처 스토리를 담아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편에서 거인 버겐에게 내면의 행복을 찾는 법을 알려준 후 트롤들의 여왕이 된 주인공 '파피'는 <트롤: 월드 투어>에서 자신들이 즐거운 멜로디와 흥얼대는 후렴을 좋아하는 팝 트롤이라는 사실과 함께, 이 세상에 자신들과는 다른 외모와 음악을 가진 트롤들이 다수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남다른 친화력으로 그들 모두와 친구가 되고 싶어 하는 '파피'와 달리 록 트롤의 여왕 '바브'는 록을 제외한 모든 음악을 파괴하려 하자 '파피'는 '바브'의 악행을 막기 위해 친구들과 위험천만한 여행을 떠나게 된다.

<트롤>이 개봉하기 전부터 <트롤: 월드 투어>의 스토리를 구상했던 월트 도른 감독의 "더 많은 캐릭터와 넓어진 세계관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만들고자 했다"는 말처럼 영화 속에는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뿐 아니라 힙합, 스무스 재즈, 레게톤, K-POP 등 다양한 음악을 좋아하는 트롤들이 대거 등장해 통통 튀는 매력을 뽐낸다. 전편에 등장하지 않았던 개성 강한 트롤 캐릭터들의 면면과 이들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음악의 향연은 시종일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존재감 폭발! K-POP 트롤 캐릭터의 등장부터 K-POP 대표곡까지!
K-POP과의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으로 국내 관객 취향 저격 예고!
 

최근 전 세계 대중문화계에 뜨거운 한류 열풍이 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트롤: 월드 투어>에 K-POP이 등장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일찍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그룹 레드벨벳이 <트롤: 월드 투어>의 K-POP 트롤 캐릭터로 전격 캐스팅, 폭발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는 소식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K-POP의 위상을 가늠케 했다. 2014년 데뷔한 후 4개월 만에 주요 시상식의 신인상을 휩쓴 레드벨벳은 'Ice Cream Cake', 'Dumb Dumb', '러시안 룰렛 (Russian Roulette)', 'Rookie', '빨간 맛 (Red Flavor)', '피카부 (Peek-A-Boo)', 'Bad Boy', '짐살라빔 (Zimzalabim)', '음파음파 (Umpah Umpah)', 'Psycho' 등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지닌 노래들을 연이어 히트시켰다. 또한 팝 댄스, 컨템퍼러리 R&B, 발라드, 펑크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모두 소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뽐내는 것은 물론 신곡 음원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악 차트와 글로벌 차트까지 섭렵하는 등 막강한 인기를 자랑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글로벌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실제 레드벨벳 멤버들의 이미지 컬러인 핑크(아이린), 블루(웬디), 그린(조이), 퍼플(예리), 옐로우(슬기)로 머리색을 맞춘 K-POP 트롤은 <트롤: 월드 투어>에서 레드벨벳의 대표곡인 '러시안 룰렛 (Russian Roulette)'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직접 K-POP 트롤의 목소리를 연기한 레드벨벳 멤버들은 안나 켄드릭, 저스틴 팀버레이크, 켈리 클락슨, 앤더슨 팩, 오지 오스본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특별한 음악을 만들어내기까지 해 이들의 남다른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킨다.

뿐만 아니라 극 중 '파피'와 친구들이 팝 역사상 최고의 히트곡 메들리를 선보이는 장면에서는 2012년 발표된 후 세계적으로 센세이셔널한 열풍을 일으키며 뮤직비디오 35억 뷰(2020년 4월 기준)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깜짝 등장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이처럼 K-POP과의 완벽한 컬래버레이션을 자랑하는 <트롤: 월드 투어>는 국내 관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준비를 마쳤다.


<드래곤 길들이기>, <보스 베이비>를 탄생시킨 애니메이션 명가 드림웍스!
믿고 보는 드림웍스 제작진이 선보이는 황홀한 뮤지컬 애니메이션!
 

<트롤: 월드 투어>는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와 <보스 베이비>를 포함해 수많은 흥행작을 배출한 드림웍스의 신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림웍스는 독창적인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전 세계의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며 자타공인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명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먼저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는 버크 섬에 사는 바이킹족 인간 '히컵'과 드래곤 '투슬리스' 콤비의 특별한 케미, 환상적인 플라잉 액션, 화려한 그래픽 등 다양한 매력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열광시키며 전 세계에서 총 16억 3천만 달러(박스오피스 모조 기준)의 흥행 수익을 달성, 드림웍스의 대표작으로 등극했다. 그런가 하면 2017년 개봉한 <보스 베이비>는 평소에는 앙증맞은 아기가 알고 보니 '베이비 주식회사'의 카리스마 보스라는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반전미 넘치는 캐릭터를 탄생시켜 호평받았다. 북미 개봉 직후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전 세계에서 총 5억 2천만 달러(박스오피스 모조 기준)의 흥행 수익을 거두었던 <보스 베이비>는 현재 속편 제작을 확정 지은 상태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4월 29일 개봉을 앞둔 <트롤: 월드 투어>가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와 <보스 베이비>에 이어 드림웍스의 흥행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층 흥미진진해진 스토리와 팝,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 트롤 마을이라는 확장된 세계관으로 돌아온 <트롤: 월드 투어>는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화려한 볼거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트롤: 월드 투어>는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목소리 연기 및 OST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며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던 황홀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전 세대 관객들을 초대할 전망이다.


만능 아티스트 레드벨벳 웬디 & SF9 로운 국내 더빙 출격!
뛰어난 연기력과 가창력으로 캐릭터 매력 극대화!
 

국내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한국어 더빙판 캐스팅도 주목할 만하다. 다재다능한 만능 아티스트 레드벨벳 웬디와 SF9 로운이 한국의 '파피'와 '브랜치' 역으로 낙점되어 빼어난 목소리 연기와 노래 실력을 뽐내게 된 것. 특히 한류 열풍의 선두에 선 글로벌 그룹 레드벨벳의 메인 보컬인 웬디는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긍정 팝 트롤 '파피'의 명랑한 에너지를 훌륭하게 표현해내며 영화에 경쾌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맑은 음색과 가창력으로 '파피'의 매력을 극대화한 웬디는 "<트롤: 월드 투어>에 레드벨벳이 K-POP 트롤로 출연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무척 기뻤다. 저희 멤버들 모두 즐겁게 녹음했고, 저 역시 'K-POP 트롤'과 '파피' 역을 맡아 최선을 다했다"고 더빙 연기 도전에 나선 소감을 밝혀 웬디의 목소리로 완성된 '파피'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여기에 2019년 폭발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인기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를 통해 주연으로 완벽하게 자리매김, 2019년 MBC 연기대상 남자신인상까지 수상하며 대세 연기돌로서의 저력을 입증한 로운은 준비성 철저한 '파피'의 친구 '브랜치'로 변신했다. 특유의 중저음 보이스로 '브랜치'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킨 로운은 "목소리 더빙과 노래를 같이 할 수 있어서 더 재미있게 연기할 수 있었다.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면서 봐주시면 좋겠다"라며 더빙에 임한 소감을 전했다. 실제 목소리 더빙 연기와 노래를 모두 능숙하게 소화하며 환상적인 케미스트리를 펼친 웬디와 로운의 모습에 현장 스탭들 모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영화의 완성도를 끌어올린 수준 높은 한국어 더빙은 국내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시 한 번 총괄 음악 프로듀서를 맡은 저스틴 팀버레이크!
전 세계 누비는 생생한 녹음으로 완성된 막강한 OST!
 

드림웍스의 첫 뮤지컬 애니메이션 <트롤>은 최고의 팝스타 저스틴 팀버레이크를 총괄 음악 프로듀서로 앞세워 주목받았다. 당시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작곡한 <트롤>의 메인 테마곡 'Can't Stop The Feeling!'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경쾌한 리듬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빌보드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제59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비주얼 미디어 작곡상을 수상하고 제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과 제89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후보로 지명되는 영예를 안았다. <트롤>에 이어 다시 한번 <트롤: 월드 투어>의 총괄 음악 프로듀서를 맡게 된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영화 속에서 활용되는 음악의 모든 측면에 관여하며 <트롤: 월드 투어>의 음악적 완성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특히 팝,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 등 광범위한 장르의 음악이 등장하는 만큼 제작진은 영화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음악적 언어를 만드는 동시에 장르별로 구별되는 개성을 드러내는 데 신경 써야 했다. 지나 샤이 프로듀서는 "다채로운 음악 장르를 전방위로 아우르는 창작곡과 캐릭터에 걸맞은 아티스트 캐스팅까지, 다양한 측면을 고민해야 했고 이 모든 것에 대한 아이디어를 이야기할 파트너로 저스틴 팀버레이크만큼 좋은 사람은 없었다"라며 다시 한번 빛나는 감각으로 <트롤: 월드 투어>의 음악을 완성한 저스틴 팀버레이크에 대한 무한한 신뢰감을 표했다.

한편 <트롤: 월드 투어>는 팝뿐만 아니라 모든 음악 장르를 중요하게 다루는 만큼 전 출연진의 목소리가 어색함 없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돕는 보컬 스타일링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제작진은 모든 출연진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녹음하고자 다방면에서 많은 공을 들였고, 치열한 노력 끝에 완성된 OST에 대해 지나 샤이 프로듀서는 "정말 감동할 수밖에 없는 음악이 만들어졌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시저가 함께 부른 <트롤: 월드 투어>의 OST 'The Other Side'는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2주 만에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귀에 쏙쏙 박힐 OST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작품을 관통하는 곡이자 레드벨벳을 비롯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의 목소리가 하나로 모인 OST 'Just Sing'엔 한국어 가사가 깜짝 등장해 한국의 <트롤: 월드 투어> 팬들에게 선물과도 같은 곡이 될 전망이다.


저스틴 팀버레이크부터 켈리 클락슨, 오지 오스본, 앤더슨 팩까지!
그래미의 사랑을 받은 최고의 뮤지션 총출동!
 

세상의 모든 음악이 쏟아지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트롤: 월드 투어>에는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내로라하는 최고의 뮤지션들이 집결했다. 먼저 영화의 총괄 음악 프로듀서이자 '브랜치' 역을 맡은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2003년 제46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팝보컬 앨범상과 최우수 남성 팝보컬상을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16년 제59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비주얼 미디어 작곡상을 수상하기까지 총 10개의 그래미 트로피를 거머쥐며 금세기 최고의 팝스타임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제48회 그래미 어워드와 제55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팝 보컬 앨범상을 수상했던 켈리 클락슨은 <트롤: 월드 투어>에서 컨트리 트롤 마을의 '델타 던' 역을 맡았다. 데이빗 P. 스미스 감독은 "켈리 클락슨이 캐스팅됐을 때 다들 환호했다"라는 말로 호소력 짙은 보컬과 풍부한 감정 표현으로 '델타 던'의 목소리를 완성한 켈리 클락슨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여기에 영국 록그룹 '블랙 사바스'의 리더 겸 싱어로 제36회 그래미 어워드와 제42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스 메탈 퍼포먼스상을 받은 헤비메탈의 대부 오지 오스본이 록 트롤 여왕 '바브'의 아버지인 '헤비메탈 왕'으로 출연해 영화의 품격을 높였으며, 제61회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랩 퍼포먼스상과 제62회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R&B 앨범상, 베스트 R&B 퍼포먼스상을 싹쓸이한 한국계 아티스트 앤더슨 팩이 펑크 트롤 '프린스 D'의 목소리 연기와 가창을 책임졌다. 이처럼 미국 음악상 중 가장 큰 규모와 권위를 자랑하는 그래미의 인정을 받은 실력파 뮤지션을 비롯해 <피치 퍼펙트> 시리즈의 주연으로 활약하며 비범한 연기력과 노래 실력을 인정받은 안나 켄드릭과 펑크 음악의 개척자 조지 클린턴은 물론 케넌 톰슨, 레이첼 블룸, 제임스 코든, 샘 록웰 등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초호화 라인업은 <트롤: 월드 투어>를 믿고 볼 수 있는 이유를 제시한다.


↘ Cast & Character 파피 l 안나 켄드릭
 

팝 트롤 마을의 여왕. 노래 부르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파피'의 요즘 최대 관심사는 좋은 여왕이 되는 것이다. 팝 트롤 마을의 트롤 친구들을 살갑게 챙기며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중 '파피'는 서로 다른 외모와 노래를 가진 5개의 트롤 마을이 더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온 세상 모든 트롤들과 친구가 될 수 있다고 믿는 긍정적인 마인드의 소유자인 '파피'는 그들과 함께 세계 최고의 파티를 열고자 한다. 하지만 록 트롤 마을의 여왕 '바브'가 록을 제외한 모든 음악을 없애기 위해 다른 트롤 마을들을 하나씩 파괴하고, '파피'는 위기에 빠진 트롤 세계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1998년 뮤지컬 [High Society]로 데뷔한 안나 켄드릭은 만 12세의 나이로 토니상 후보에 오르며 일찍이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트와일라잇> 시리즈와 <인 디 에어>(2010)로 대중과 평단의 눈도장을 찍으며 할리우드가 주목하는 배우로 거듭난 안나 켄드릭은 <피치 퍼펙트> 시리즈, <숲속으로>(2014)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빼어난 가창력을 뽐내며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처럼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팔방미인인 안나 켄드릭이 <트롤>에 이어 다시 한번 '파피'의 목소리 연기를 맡아 관심을 모은다. 안나 켄드릭은 이번에도 깜찍하고 발랄한 매력의 '파피'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연기를 선보이며 극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Filmography
영화_ <부탁 하나만 들어줘>(2018), <트롤>(2017), <피치 퍼펙트: 언프리티 걸즈>(2015), <숲속으로>(2014), <피치 퍼펙트>(2013), <브레이킹 던 part2>(2012), <브레이킹 던 part1>(2011), <50/50>(2011), <이클립스>(2010), <인 디 에어>(2010), <뉴 문>(2009), <트와일라잇>(2008) 외 다수

매력 폭발하는 음색의 소유자 | 웬디

2014년 걸그룹 레드벨벳의 메인 보컬로 데뷔한 웬디는 탁월한 가창력과 악기 연주 능력, 유창한 영어 실력 삼박자를 고루 갖춘 차세대 스타로 주목 받았다. 리키 마틴, 존 레전드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이어가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한 웬디는 OST와 예능은 물론 라디오 낭독과 영화 더빙까지 활동 반경을 넓혀가며 자신만의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트롤: 월드 투어>를 통해 영화 더빙에 처음 도전한 웬디는 긍정 팝 트롤 '파피'의 사랑스러움을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영화에 생동감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웬디는 자신만의 맑은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극 중 '파피'의 노래까지 소화,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Cast & Character 브랜치 l 저스틴 팀버레이크
 

몇 년 전, '파피'와 함께 트롤 세상을 구한 후 '브랜치'는 다른 친구들처럼 알록달록한 자신만의 파란색을 되찾았다. 그에게 나타난 또 하나의 변화는 바로 '파피'에게 알쏭달쏭 정체 모를 감정을 느끼게 되었다는 것. '브랜치'는 자신의 마음을 전달할 타이밍만 엿보고 있다. 하지만 록 트롤 마을의 여왕 '바브'가 다른 트롤 마을들을 공격하자 '브랜치'는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 채 '파피'의 모험에 동참한다. 매사 경계하는 태도를 지닌 '브랜치'는 '바브'와도 친구가 될 수 있다고 믿는 '파피'의 생각에 동의할 수 없지만 특유의 준비성 넘치는 모습으로 '파피'의 곁에 머무르며 힘이 되어 준다.

1997년 '엔싱크'의 리더로 데뷔한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솔로 데뷔 후 세계적인 팝스타의 반열에 올랐다. 이후 <에디슨 시티>(2006)로 영화계에 데뷔한 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소설 네트워크>(2010), <인사이드 르윈>(2014) 등의 작품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특히 <트롤>(2017)에서 다재다능한 면모를 선보인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트롤: 월드 투어>를 통해 다시 한번 '브랜치'와의 인연을 이어가 시선을 집중시킨다. 그는 넘치는 끼를 바탕으로 '브랜치'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키며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작품에서도 OST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영화의 완성도에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Filmography
영화_ <원더 휠>(2018), <트롤>(2017), <인사이드 르윈>(2014), <프렌즈 위드 베네핏>(2011), <인 타임>(2011), <소셜 네트워크>(2010), <알파독>(2009), <슈렉3>(2007), <에디슨 시티>(2006) 외 다수

떠오르는 대세 연기돌 | 로운

보이그룹 SF9으로 데뷔한 로운은 [학교 2017],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 타임]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대중의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로운은 2019년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성하며 그 해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을 수상, 성공적인 연기돌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렇듯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대세 연기돌로 자리매김한 로운이 <트롤: 월드 투어> '브랜치' 한국어 더빙을 맡아 스크린 데뷔에 나선다. 로운은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이스로 '브랜치'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키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Filmography
드라마_ [어쩌다 발견한 하루](2019), [여우각시별](2018),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 타임](2018), [학교 2017](2017) 외 다수
음반_ [FIRST COLLECTION](2020), [Feeling Sensation](2016) 외 다수


↘ Cast & Character 힙합 트롤 '타이니 다이아몬드' | 케넌 톰슨
 

'가이 다이아몬드'의 머리에서 태어난 힙합 트롤로 작고 귀여운 모습과는 달리 베이스에 가까운 묵직한 바리톤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온몸이 반짝이로 이루어진 '타이니 다이아몬드'는 언제나 자신의 몸보다 큰 선글라스를 끼고 다니며, 랩을 할 땐 반짝이를 뿌려 보는 이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타이니 다이아몬드' 역은 미국의 유명 코미디 프로그램인 [SNL]의 최장수 출연진으로 얼굴을 알린 케넌 톰슨이 맡았다. 케넌 톰슨은 재기발랄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동시에 짧은 장면으로도 압도적 귀여움으로 스크린을 장악하며 신스틸러로서의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Filmography
영화_ <플레이모빌: 더 무비>(2019), <원더랜드>(2019), <그린치>(2018), <드림 쏭>(2016), <개구쟁이 스머프>(2011), <스페이스 침스>(2008), <햄버거 특공대>(1997), <디즈니 캠프>(1994) 외 다수


↘ Cast & Character '비기' & '딩클' | 제임스 코든 & 케빈 마이클 리처드슨
 

트롤 마을에서 가장 몸이 큰 '비기'와 그의 믿음직스러운 친구 '딩클'은 남다른 베스트 케미를 자랑한다. 열기구에서 솜사탕을 먹던 '비기'는 항상 붙어 다니는 '딩클'과 함께 의도치 않게 '파피'와 '브랜치'의 모험에 동참하게 된다. '비기' 역을 연기한 배우 제임스 코든은 2012년 [한 남자, 두 주인]을 통해 토니상 연극 부문 남우주연상을 받으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후 미국 CBS 인기 심야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를 통해 호스트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고, 전편 <트롤>을 통해 첫 목소리 연기를 성공적으로 소화해냈다. "극적인 일이 일어날 때마다 행복해하는 '비기'와 '딩클', 두 캐릭터가 정말 좋다"라며 캐릭터를 향한 애정을 드러낸 제임스 코든은 '비기'만큼이나 유쾌한 매력을 지녀, 그가 그려낼 '비기' 캐릭터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Filmography - 제임스 코든
영화_ <캣츠>(2019), <예스터데이>(2019), <오션스8>(2018), <피터 래빗>(2018), <킬 유어 프렌즈>(2017), <트롤>(2017), <숲속으로>(2014), <비긴 어게인>(2014), <삼총사 3D>(2011) 외 다수 드라마_ [더 롱 맨즈 시즌1](2013), [개빈과 스테이시 시즌1](2007) 외 다수

Filmography - 케빈 마이클 리처드슨
영화_ <스폰지밥3D>(2015), <비행기2: 소방구조대>(2014), <공주와 개구리>(2010) 외 다수


↘ Cast & Character 록 트롤 마을의 여왕 '바브' | 레이첼 블룸
 

록 음악을 지배하는 하드 록 트롤들의 리더이자 록 트롤 마을의 여왕 '바브'는 짙은 스모키 화장, 빨간 모히칸 헤어, 가죽과 데님 옷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산한다. '바브'는 록만이 진정한 음악이라고 생각하며 서로 다른 장르의 트롤 마을을 록으로 통일하려는 꿈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강렬한 매력의 소유자 '바브'는 미국의 코미디언이자 배우로 제7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TV뮤지컬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레이첼 블룸이 맡았다. 레이첼 블룸은 섬세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바브' 캐릭터에 입체감을 더하며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를 탄생시킨 것으로 알려져 그녀가 보여줄 '바브'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Filmography
영화_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2019), <더 퍼즈>(2014) 드라마_ [크레이지 엑스 걸프렌드 시즌3](2017~2018), [크레이지 엑스 걸프렌드 시즌2](2016~2017), [크레이지 엑스 걸프렌드](2015~2016)


↘ Cast & Character 테크노 트롤 마을의 왕 '트롤렉스 왕' | 안소니 라모스
 

올나잇 파티를 열고 즐기는 테크노 트롤 마을의 리더로 컬러풀한 LED 조명으로 덮여 있는 깊은 물속에서 살고 있다. EDM의 왕답게 밝은 네온 컬러가 빛나는 비주얼과 정상 박동보다 조금 빠른 128bpm의 심장 박동을 지녔다. 안소니 라모스는 2016년 브로드웨이의 인기 뮤지컬 [해밀턴]을 통해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뮤지컬 시어터 앨범상을 수상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이후 <스타 이즈 본>(2018),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2019) 등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온 그는 <트롤: 월드 투어>에서 자신과 꼭 닮은 캐릭터인 '트롤렉스 왕'의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트롤렉스 왕'을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최고의 DJ이자 음악으로 트롤들을 이어주는 캐릭터라 소개한 안소니 라모스가 깊은 애정을 담아 완성한 '트롤렉스 왕' 캐릭터는 극의 포문을 흥겹게 열어줄 예정이다.

Filmography
영화_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2019), <스타 이즈 본>(2018) 외 다수


↘ Cast & Character 펑크 트롤 마을의 왕자 '프린스 D' | 앤더슨 팩
 

펑크 트롤의 리더인 '퀸시 왕'과 '에센스 여왕'의 아들로 분홍빛 피부, 기린 같은 생김새가 돋보인다. 자유로운 영혼을 지녀 기존의 펑크 음악을 토막 내 직접 만든 펑크 리듬에 맞춰 보는 실험을 즐긴다. 특히 팝 트롤 '쿠퍼'와 꼭 닮은 외모로 둘 사이에 숨겨진 비밀을 궁금하게 한다. 앤더슨 팩은 제61회 베스트 랩 퍼포먼스, 제62회 베스트 R&B 퍼포먼스 및 베스트 R&B 앨범 부문에서 그래미 어워드를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뮤지션. 국내 대중들에게도 한국계 혼혈 뮤지션으로 알려진 그가 <트롤: 월드 투어> 속 '프린스 D'의 목소리 연기를 맡아 자유분방한 매력은 물론, 뛰어난 랩과 노래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Filmography
음반_ [Ventura](2019), [Oxnard](2018), [Malibu](2016), [Venice](2014) 외 다수


↘ Cast & Character 클래식 트롤 마을의 지휘자 '트롤차르트' | 구스타보 두다멜
 

'트롤차르트'의 솜사탕 모양을 본뜬 풍성한 하얀 헤어, 반짝이는 금색 피부로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를 떠올리게 한다. 특히 옷감으로 만든 날개로 둥둥 떠다니고 작은 손으로 열성껏 지휘하는 모습을 통해 귀여운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구스타보 두다멜은 2012년, 2020년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오케스트라 퍼포먼스상을 받은 세계적인 지휘자이자 바이올린 연주자이다. 2009년부터 LA 필하모닉 음악감독과 상임지휘자를 맡아왔으며, 지난 2019년 영화, TV, 음악, 라디오, 연극 각 5개 분야의 엔테테인먼트 업계에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최고의 스타들의 이름을 올리는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입성하기도 했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2015),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2018) 등 다수의 영화 OST 작업에 참여한 그가 이번 <트롤: 월드 투어>에서는 '트롤차르트'의 목소리 연기를 생동감 넘치게 완성해냈다.

Filmography
영화(OST)_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2018),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2015) 외 다수


↘ Cast & Character 컨트리 트롤 마을의 '델타 던' | 켈리 클락슨
 

용맹한 컨트리 트롤 '델타 던'은 컨트리 트롤 마을의 평화를 수호하고 그들의 음악을 지키는 데 여념이 없다. 어떤 상황에서도 쉽게 동요하지 않는 침착함과 따스한 마음을 지닌 '델타 던'이지만 자신들의 전통적인 음악을 위협하는 이들을 상대할 때는 터프한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델타 던' 역을 연기한 켈리 클락슨은 2002년 미국의 인기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 1에 참가, 초대 우승자가 되어 일약 스타덤에 오른 세계적인 팝 디바. 세 차례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케 한 켈리 클락슨의 소울풀한 보컬은 관객들의 귀를 호강시킬 예정이다.

Filmography
영화_ <어글리 돌>(2019), <더 크리스마스>(2017), <블레이크 쉘톤즈 낫 소 패밀리 크리스마스>(2012), <프럼 저스틴 투 켈리>(2003) 외 다수
음반_ [Meaning Of Life](2017), [Piece By Piece](2015), [Wrapped In Red](2013), [Stronger](2011), [All I Ever Wanted](2009), [My December](2007), [Breakaway](2004) 외 다수


↘ Cast & Character K-POP 트롤 '베이비 번' & '곰도리' & '와니' & '아리' & '김쁘띠' | 레드벨벳
 

신나는 가사와 중독성 강한 리듬으로 이루어진 K-POP 장르의 트롤. 다채로운 컬러로 중무장한 K-POP 트롤은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칼군무로 보는 이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다양한 장르의 트롤들 사이에서 비밀스러운 임무를 수행하며 특별한 활약을 선보이는 K-POP 트롤 역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그룹 레드벨벳이 캐스팅되었다. <트롤: 월드 투어>에서 레드벨벳 멤버들은 각각 '베이비 번'(아이린), '곰도리'(슬기), '와니'(웬디), '아리'(조이) 그리고 '김쁘띠'(예리)를 맡아 통통 튀는 매력의 K-POP 트롤을 연기하며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다가 영화 속에는 레드벨벳의 대표곡 '러시안 룰렛'이 삽입된 것은 물론 글로벌 OST를 통해 레드벨벳의 활약을 엿볼 수 있어 국내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Filmography
음반_ ['The ReVe Festival' Finale](2019), [Perfect Velvet - The 2nd Album](2017), [Russian Roulette - The 3rd Mini Album](2016), [The Red - The 1st Album](2015), [The 1st Single '행복(Happiness)'](2014) 외 다수


↘ Cast & Character 컨트리 트롤 '히코리' | 스무스 재즈 트롤 '채즈' | 레게톤 트롤 '트레실로'
 

전형적인 카우보이 복장을 하고 있는 컨트리 트롤 '히코리'는 모험 도중 위기에 처한 '파피'와 '브랜치'를 구해주며 '파피'의 환심을 산다. 하지만 의심 많은 '브랜치'는 어딘지 모르게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풍기는 '히코리'를 끊임없이 경계한다. 한편 매혹적인 색소폰 연주자인 '채즈'는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을 만큼 인상적인 하트 모양 가슴털을 보유한 스무스 재즈 트롤. '채즈'의 부드럽고 끈적끈적한 목소리는 '파피'와 '브랜치'를 위기로 몰아넣을 만큼 강렬한 힘을 가졌다. 레게톤 트롤의 리더인 '트레실로'는 K-POP 트롤처럼 비밀스러운 임무를 수행한다. 그리고 중요한 순간 맞닥뜨린 K-POP 트롤과 한판 승부를 펼치면서 극에 유쾌한 재미를 불어넣는다.


↘ Director 월트 도른 | 감독
 

<슈렉 포에버>(2010)와 <천재강아지 미스터 피바디>(2014)의 스토리 책임을 맡으며 드림웍스에서 가장 신뢰받는 스토리 전문가로 거듭난 월트 도른 감독. 2002년 드림웍스에 입사한 이후 <슈렉 시리즈>, <마다가스카의 펭귄>(2014) 등의 작품에 참여하며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월트 도른 감독은 전편 <트롤>(2017)이 개봉하기도 전부터 약 1년 간 <트롤: 월드 투어>를 구상해 <트롤> 개봉일에 시나리오 초고를 완성했다. 이번 애니메이션 연출의 가장 중요한 목표도 '즐거움'이라 언급한 그는 "컬러풀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영화를 만들고자 했다"며 연출 의도를 밝혔다. 또한, "다르기 때문에 세상은 풍요롭다는 메시지를 담은, '다름'을 이야기하는 영화다. 나이, 성별, 국적을 초월하는 모두를 위한 영화가 되길 바란다"고 말해 더욱 컬러풀한 트롤들과 신나는 음악으로 무장한 <트롤: 월드 투어>에 기대를 더한다. 특히, <트롤>에서 '스미지', '퍼즈버트', '클라우드 가이' 역까지 1인 3역 더빙에 참여했던 월트 도른은 <트롤: 월드 투어>에서도 '스미지', '클라우드 가이', '데쓰 메탈', '킹 페피' 등 1인 9역의 더빙을 맡아 극의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Filmography
영화_ <트롤>(2017) 연출 외
TV애니메이션_ [보글보글 스폰지밥](2000-2002) 연출 외


↘ Director 데이빗 P. 스미스 | 감독
 

1995년부터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일하기 시작해 2001년 <슈렉 2>의 스토리 아티스트로 드림웍스에 합류했다. [파워퍼프걸 댄스배틀](2004), [천재강아지 미스터 피바디](2017) 등 작품의 연출을 맡았을 뿐 아니라, <샤크>(2005), <슈렉 3>(2007), <마다가스카 2>(2009) 등 작품에 목소리 연기로 참여한 바 있다. <트롤: 월드 투어>에서도 공동 연출을 맡아 월트 도른 감독과 함께 감동적인 스토리에 촌철살인 코미디를 엮으며 극에 재미를 불어넣었다. 특히 요들송 형제 캐릭터, 클래식 트롤 마을의 염소가 '바흐으으'하고 우는 장면 등 <트롤: 월드 투어> 연출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하며 극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현장에서 영화 속 해변가의 웨이터 역을 누가 맡을지 묻는 공동 프로듀서의 질문에 모든 스태프들이 그를 지목해 촬영한 일화로 알 수 있듯 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지녔다.

Filmography
TV애니메이션_ [천재강아지 미스터 피바디](2017), [파워퍼프걸 댄스배틀](2004) 연출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