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토니 에드만 Toni Erdmann


" 유머의 힘을 믿는 괴짜 아버지가 인생의 의미가 성공에 있다고 믿는 워커홀릭 딸을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드라마 "

2016, 독일, 드라마, 162분

감 독 : 마렌 아데

출 연 : 산드라 휠러, 페테르 시모니슈에크

개 봉 : 2017년 3월 16일(목) 개봉 l 관람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수입/배급 : 그린나래미디어㈜ 예고편
국내 홈페이지 미정

- 제89회 아카데미시상식 외국어영화상 후보
- 제69회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

<토니 에드만>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후보! 유러피안필름어워즈 최다 수상!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줄 재미와 감동! 칸영화제 공식 데일리 최고 평점 경신부터 유수의 매체 선정 올해 최고의 영화 1위까지. 최고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아주 사랑스러운 걸작 <토니 에드만(Toni Erdmann)>이 제29회 유러피안 필름 어워즈에서 주요 부문을 휩쓸며 최다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우리 시간으로 어젯밤 발표된 제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후보 명단에서 외국어영화상 부문 후보에 올랐다.

전 세계가 열광하고 있는 올해의 걸작 <토니 에드만>이 한 해 동안 선보인 유럽 영화 중 최고를 가리는 시상식인 유러피안 필름 어워즈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5개 부문을 차지하며 최다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여성 감독의 영화가 작품상을 수상한 것은 29회 만에 처음 이라 모두에게 큰 의미를 남겼다.

<토니 에드만>은 남다른 유머 감각을 지닌 아버지가 일에만 열중한 채 살아가는 커리어우먼 딸을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드라마. 농담과 장난은 기본, 때론 분장까지 서슴지 않는 괴짜 아버지와 성공을 위해 달려가느라 어느새 일상의 재미를 잃어버린 딸의 어색한 동거가 상상 그 이상의 재미를 안긴다. 특히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가족 에피소드와 가짜 모습을 통해서야 비로소 보이는 진짜 마음이 끝내 뭉클한 눈물까지 선사하는 작품이다.

칸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 당시, 3.8(4.0 만점)이라는 평점으로 공식 데일리 평점 역사를 새롭게 썼던 <토니 에드만>은 이후 소니픽쳐스클래식에 픽업,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후보로 일찍부터 꼽혀 왔다. 각종 비평가상 수상 및 후보 지명을 시작으로, 유수 매체 선정 올해의 영화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토니 에드만>은 우리 시간으로 어젯밤 발표된 제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 후보로 오르며 본격적인 아카데미 레이스를 시작했다. 올해 외국어영화상에는 폴 버호벤 감독의 <엘르>, 파블로 라라인 감독의 <네루다>, 아쉬가르 파르하디 감독의 <더 세일즈맨> 등의 작품이 올라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도대체 어떤 영화길래, 이토록 전 세계가 열광하는 것인가? 모두를 울리고 웃길, 사랑스러운 걸작 <토니 에드만>은 내년 2월, 정식으로 개봉한다. (2016.12.13)

코리아필름 편집부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토니 에드만> 씨네큐브 개관 영화제에서 먼저 선 보인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줄, 진짜 사랑스러운 걸작 <토니 에드만(Toni Erdmann)>이 부산국제영화제에 이어 오는 12월 1일부터 열리는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에서 국내 관객들과 만난다.

2016년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 공식 데일리였던 '스크린데일리'에서 3.8이라는 놀라운 평점을 받으며 데일리 평점 역사를 새롭게 쓴 화제작 <토니 에드만>이 내년 개봉을 앞두고, 예술영화관 씨네큐브의 개관 16주년을 기념하여 열리는 '2016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에서 먼저 선을 보인다.

영화 <토니 에드만>은 남다른 유머 감각을 지닌 아버지가 일에만 열중한 채 살아가는 커리어우먼 딸을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드라마. 농담과 장난은 기본, 때론 분장까지 서슴지 않는 괴짜 아버지와 성공을 위해 달려가느라 어느새 일상의 재미를 잃어버린 딸의 어색한 동거가 상상 그 이상의 재미를 안긴다. 특히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가족 에피소드와 가짜 모습을 통해서야 비로소 보이는 진짜 마음이 끝내 뭉클한 눈물까지 선사하는 작품이다.

독일 출신의 신인 여성 감독 마렌 아데가 연출한 작품으로, 올해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놀라운 극찬을 받았다. 유력한 황금종려상 후보로 거론되었으나, 아쉽게도 비평가상만을 수상, 영화제의 심사 기준에 대한 의혹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현재 독일 대표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출품작으로 확정되어 외국어영화상 수상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2월 소니픽쳐스클래식을 통해 미국 개봉될 예정으로 경이로운 찬사와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부산국제영화제 초청 상영 당시, '토니 에드만 겁나 재밌었다', '토니 에드만 후반부엔 극장 전체가 경악과 폭소 터졌다가 한없이 애잔해졌네', '토니 에드만 도대체 이게 무슨 영화에요!!! 누구든 웃다가 울거나 울다가 웃게 될 것. 저는 후자', '아빠가 딸을 사랑하는 이야기', '토니 에드만 노래 장면 보고 싶다'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며 제목이 트위터 실시간 키워드에 오를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토니 에드만>, 많은 이들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씨네큐브 예술영화 프리미어 페스티벌 초청 소식이 전해지자 예매가 폭주하기도 했다.

도대체 어떤 영화길래, 이토록 전세계가 열광하는 것인가? 모두를 울리고 웃길, 사랑스러운 걸작 <토니 에드만>은 내년 2월, 정식으로 개봉한다. (2016.11.30)

코리아필름 편집부


-
  "가족이란 누가 안 본다면 내다버리고 싶은 존재이다…
그 중에서도 나의 아버지는 더 그렇다!"

농담에 장난은 기본, 때론 분장까지 서슴지 않는 괴짜 아버지가
인생의 재미를 잃어버린 커리어우먼 딸을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드라마.


↘ Cast & 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