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예수는 역사다 The Case for Christ


" 사실을 통해서만 진실로 갈 수 있다고 굳게 믿던 한 남자가 신의 부재를 증명하기 위해 역사를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발견해 나가는 놀라운 진실을 그려낸 감동 드라마 "

2017, 미국, 감동 실화 드라마, 113분

감 독 : 존 건

출 연 : 마이크 보겔, 아레카 크리스틴슨, 페이 더너웨이

개 봉 : 2017년 7월 13일(목) 개봉 l 관람등급 : 전체 관람가
수입/배급 : CBS 예고편
국내 홈페이지 www.facebook.com/cbscinema

-

<예수는 역사다> 15만 관객 돌파, 또다시 기염!
 

1,400만부 발행 베스트셀러 원작이자 실화를 바탕으로 세계 언론의 찬사를 이끈 감동 드라마 <예수는 역사다>가 관객수 15만을 돌파,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공동체 상영과 교회 및 단체 상영을 시작, IPTV와 케이블TV 서비스 개시도 앞두고 있다.

지난 7월 13일 개봉된 영화 <예수는 역사다>가 여전히 식지 않는 기대와 사랑 속에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예수는 역사다>는 사실을 통해서만 진실로 갈 수 있다고 굳게 믿던 한 남자가 신의 부재를 증명하기 위해 역사를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발견해 나가는 놀라운 진실을 그려낸 감동 드라마. 종교 영화로서는 이례적으로 최단기간 최다 관객수 동원에 성공한 바 있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예수는 역사다>는 누적 관객 수 150,344명을 동원하며, 상대적으로 열세한 스크린수와 상영 횟수에도 불구하고 다양성 영화 3위를 지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예수는 역사다>는 15만명의 대규모 관객 동원을 이뤄 냈지만, 상업영화의 범람으로 인해 현재 영화 상영관을 모두 내린 상태. 하지만 이와 같은 상영관 현실과는 달리 <예수는 역사다>의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갈수록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이에 CBS는 <예수는 역사다>의 공동체 상영과 교회 및 단체 상영을 시작했다. 앞으로 <예수는 역사다>의 단체 관람을 원하는 교회와 기관은 인근 극장 단체 관람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극장 상영은 종료되었지만 CBS 영화의 관람을 원하는 단체에게 직접 찾아가 영화를 상영하는 공동체 상영을 함께 추진한다. 단체 및 공동체 상영을 원하는 기관과 단체, 교회 담당자들은 수입사 CBS 시네마국(02-2650-7941(친구사이))로 문의가 가능하다.

공동체 상영과 단체관람뿐만 아니라 이제 안방 극장에서도 추후 <예수는 역사다>를 만나볼 수 있다. IPTV 서비스는 물론 케이블TV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예수는 역사다>는 앞으로도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에 부흥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더욱 많은 관객들과 더 가까이서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믿음에 대한 경종을 울리며 세계인을 감동시킨 놀라운 감동 실화 <예수는 역사다>는 지난 7월 13일 개봉되어 연일 계속되는 흥행 기염을 토하고 있다. (2017.08.08)

코리아필름 편집부


<예수는 역사다> 전세계 베스트셀러 원작 7월 13일 개봉 확정!
 

전세계 1400만부 발행 베스트셀러 원작이자 실화를 바탕으로 세계 언론의 찬사를 이끈 감동 드라마 <예수는 역사다>가 오는 7월 13일로 국내 개봉을 확정,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실을 통해서만 진실로 갈 수 있다고 굳게 믿던 한 남자가 신의 부재를 증명하기 위해 역사를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발견해 나가는 놀라운 진실을 그려낸 감동 드라마 <예수는 역사다>가 오는 7월 13일 국내 개봉을 확정 했다. 세계적으로 1,400만부 이상이 발행된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자 작가 '리 스트로벨'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영화 <예수는 역사다>는 능력 있는 신입 기자이자 행복한 한 가정의 아버지였던 주인공 '리 스트로벨'이 냉소적인 무신론자에서 믿음을 전도하는 목회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는 치열한 과정을 리얼하고도 강렬하게 그려내며,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예수의 존재를 감동적으로 증명해 내는 작품이다. 앞서 미국 개봉 당시 북미 박스오피스 9위를 기록, 놀라운 흥행 기록을 남긴 작품이자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 스토리로 극찬을 불러일으킨 영화 <예수는 역사다>는 "확고한 믿음과 신념을 주는, 매혹적인 영화!"(Hollywood Reporter), "이 영화로 인해, 당신의 믿음과 신념이 확인된다"(Los Angeles Times), "수사 기법을 사용한 이야기가 흥미롭다"(Variety) 등 세계 언론의 뜨거운 극찬을 이끈 바 있어 국내 개봉을 앞두고 기독교인들은 물론 영화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는 7월 13일 개봉을 확정한 <예수는 역사다>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메인 포스터는 가장 먼저 '역사를 부정하는 자, 믿게 될 것이다!'라는 강렬한 카피 아래 하나님의 존재를 부정하는 듯 수많은 자료와 대치하고 있는 주인공 '리 스트로벨'의 뒷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도배되어 있는 각종 자료들 속에 눈에 띄는 'Is God Dead'라는 붉은 글씨처럼, 하나님의 부활을 믿지 않는 주인공 '리 스트로벨'이 수많은 역사적 사실의 근거 속에 어떠한 진실을 발견해 나갈지 보는 이들의 궁금증이 고조된다. 여기에 '7월 13일, 예수와 진실, 그리고 역사가 부활한다!'는 카피 또한 영화 속 이들이 진실을 향해 펼쳐 갈 감동의 여정을 예고하며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믿음에 대한 경종을 울리며 세계인을 감동시킨 놀라운 감동 실화 <예수는 역사다>는 오는 7월 13일 개봉되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2017.05.04)

코리아필름 편집부


-
  트리뷴 지의 최연소 신입 기자로 입사한 후
능력을 인정받으며 승승장구 하던 남편 '리 스트로벨'.
가족과 함께 하던 저녁식사 자리에서 한 크리스천의 도움으로 딸을 응급상황에서 구해낸다.
이후 아내가 신앙의 길로 들어서자 무신론자이자 사실과 이성적인 근거를 중시하는 '리'는
아내의 신앙심과 하나님의 존재를 부정하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사실을 통해서만 진실로 갈 수 있다"

눈에 보이는 것 만이 실제라고 절대적으로 믿던 '리'.
전문가들의 소견과 수많은 증거들을 따라 예수의 존재에 대한 끈질긴 수소문을 거듭하던 '리'는 자신의 기사로 인해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기소된 '힉스'의 사건을 겪으면서
사실과 믿음에 사이에서 갈등하기 시작한다.
마침내, 그는 예수의 부활과 영생에 대한 놀라운 진실을 발견해 가기 시작하는데…

-

실화를 바탕으로 한 1,400만부 발행 베스트셀러 원작!
놀라운 작품을 향한 세계의 쏟아지는 찬사!
 

사실을 통해서만 진실로 갈 수 있다고 굳게 믿던 한 남자가 신의 부재를 증명하기 위해 역사를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발견해 나가는 놀라운 진실을 그려낸 감동 드라마 <예수는 역사다>가 오는 7월 13일 국내 개봉을 확정 했다. 세계적으로 1,400만부 이상이 발행된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자 작가 '리 스트로벨'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영화 <예수는 역사다>는 능력 있는 신입 기자이자 행복한 한 가정의 아버지였던 주인공 '리 스트로벨'이 냉소적인 무신론자에서 믿음을 전도하는 목회자의 길로 들어서게 되는 치열한 과정을 리얼하고도 강렬하게 그려내며,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예수의 존재를 감동적으로 증명해 내는 작품이다.

앞서 미국 개봉 당시 북미 박스오피스 9위를 기록, 놀라운 흥행 기록을 남긴 작품이자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 스토리로 극찬을 불러일으킨 영화 <예수는 역사다>는 "확고한 믿음과 신념을 주는, 매혹적인 영화!"(Hollywood Reporter), "이 영화로 인해, 당신의 믿음과 신념이 확인된다"(Los Angeles Times), "수사 기법을 사용한 이야기가 흥미롭다"(Variety) 등 세계 언론의 뜨거운 극찬을 이끈 바 있어 국내 개봉을 앞두고 기독교인들은 물론 영화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역사를 부정하던 자, 믿음의 증인으로 세상에 서다!
무신론자의 삶에서 마침내 목회자의 길로!
실존 인물 '리 스트로벨' 그는 누구인가?!
 

<예수는 역사다>가 원작을 바탕으로 한 실화로 알려지며 화제를 이끈 가운데, 주인공이자 실존 인물 '리 스트로벨'의 놀라운 삶이 예비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예수는 역사다> 속에서 '시카고 트리뷴'지의 유능한 기자이자 행복한 한 가정의 가장으로 등장하는 주인공 '리 스트로벨'은, 실제 복음주의를 대표하는 기독교 변증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그는 회심하기 전까지 눈에 보이는 것, 즉 사실을 통해서만 진실로 갈 수 있다고 굳게 믿던 냉소적인 무신론자였다. 미주리 대학교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예일대 법학대학원에서 법학 석사 학위를 받은 후 '시카고 트리뷴'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하여 14년간 언론사에서 법률 담당 기자로 일했다. 하지만 아내와 함께 일리노이 주 사우스배링턴에 있는 윌로우크릭 교회 예배에 참석했다가 회심하고, 윌로우크릭 교회와 새들백 교회에서 교육 담당 목사로 구도자 사역에 헌신하며 놀라운 삶의 변화를 거치기 시작한다. 이러한 그의 삶의 경험들은 그의 저서 'The Case for Christ'의 기초가 된다. 특히 이 저서는 1,400만부 발행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남기며 그를 베스트셀러 작가로 떠오르게 하는 등 이후에는 2년 가까이 PAX TV 토론 프로그램 [페이스 언더 파이어(Faith Under Fire)]를 진행까지 맡게 하는 계기가 된다. 2007년에는 기독교 변증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던 복음주의 신학교(Southern Evangelical Seminary)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까지도 윌로우크릭과 새들백 교회에서 정기적으로 설교하며 저술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이처럼 '리 스트로벨'의 놀라운 삶과 일생의 여정은 현재까지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어오고 있으며, 이는 영화 <예수는 역사다>를 통해 다시금 기적 같은 이야기로 재탄생 했다.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 사이의 치열한 여정!
가슴을 벅차게 만드는 감동적인 스토리 화제!
 

<예수는 역사다>가 올 여름, 관객들에게 기적 같은 감동 스토리를 선사할 영화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능력 있는 신입 기자인 '리 스트로벨'은 현명한 아내, 그리고 사랑스러운 딸과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남부러울 것 없는 삶을 살아가는 주인공이다. 하지만 여느 때와 다를 바 없는 가족과의 외식 자리에서, 딸이 예상치 못한 위험에 빠지고 이를 한 크리스천의 도움으로 모면하게 된다. 이 사건을 계기로 아내 '레슬리'는 믿음의 길을 걷게 되지만 사실과 증거, 이성을 중시하는 '리'는 이를 받아들이지 못한 채 오히려 신에게 가족을 빼앗겼다는 생각에 사로잡힌다. '리'는 결국 수많은 역사, 과학 학자들을 수소문하며 예수의 부활과 영생에 대한 역사적 근거들을 수집하기 시작하고, 그 와중 자신의 기사로 인해 억울하게 누명을 쓰게 된 '힉스'의 사건을 겪게 되면서 의심과 믿음 사이에서 더욱 혼란에 빠지기 시작한다.

이처럼 <예수는 역사다>의 스토리는 단순히 신의 존재 만을 증명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진실이란 무엇이고 믿음이란 무엇인지를 이야기하며 관객들에게 유의미한 화두를 던져준다.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 두 사람의 삶을 통째로 바꾼 사건들을 흥미롭고 치열하게 나열하며 몰입도를 상승시키는 긴장감은 물론 뜨거운 감동까지 함께 선사하고 있다.


'북미 박스오피스 9위' 세계인을 감동시키다!
블록버스터에도 밀리지 않은 경이로운 흥행기록 화제!
 

사실을 통해서만 진실로 갈 수 있다고 굳게 믿던 한 남자가 신의 부재를 증명하기 위해 역사를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발견해 나가는 놀라운 진실을 그려낸 감동 드라마 <예수는 역사다>가 미국 개봉 당시 전 세계인을 놀라게 한 흥행성적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미국의 영화흥행정보사이트 박스오피스모조닷컴의 2017년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집계에 따르면 영화 <예수는 역사다>는 전체 영화 박스오피스 9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쾌거를 일궜다. 특히 <로건>, <너의 이름은.>은 등 국내에서도 크게 흥행한 대작들을 제치고 종교 영화가 당당히 10위권에 이름을 올린 이례적 결과로 더욱 눈길을 끈다. 이는 <예수는 역사다>가 실화를 기반으로 한 영화 속 기적 같은 이야기, 그리고 뜨거운 감동을 통해 일반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영화라는 매체를 통한 기독교 문화의 대중적 접점을 마련한 결과. 이처럼, 진실을 증명을 통해 믿음에 대한 경종을 울리며 세계인을 감동시킨 작품 <예수는 역사다>는 그간 '그들만의 영화'로 치부되어 오던 종교 영화의 편견을 깨고, 유의미한 성과를 이뤄낸 작품으로, 향후 국내 흥행 추이에도 더욱 귀추를 주목 시키고 있다.


↘ Director 감독_ 존 건
 

"이 영화를 시작한 동기가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이었어요. 개인적인 관점에서 진실을 찾아가는 주인공의 모습이 매력 있는 소재로 보였어요. 늘 호흡이 잘 맞는 팀을 찾는 게 중요한데요, 배우들과 스태프도 그렇죠. 모든 구성원이 모여 함께 영화를 함께 만드는 작업은 삶의 즐거움이 되고, 주제와 관련된 모든 소재들에 각각의 견해를 반영하면 그 것이 훌륭한 앙상블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Filmography
<예수는 역사다>(2017), <신을 믿습니까?>(2015), <위크>(2015), <단델리온 더스트>(2012)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