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된장 The Recipe
 


2010, 미스터리 멜로, 105분
12세 관람가

제 작 : 필름있수다
제 작 : 장진 l 프로듀서 : 김진영
감 독 : 이서군
각 본 : 이서군, 장진
촬 영 : 나희석 l 조 명 : 차상균
미 술 : 장석진 l 편 집 : 김상범
음 악 : 한재권 l 동시녹음 : 정인호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10년 10월 21일(목) 개봉
blog.naver.com/mejoo2010

 

출 연
최유진 :: 류승룡
장혜진 :: 이요원
김현수 :: 이동욱
한명숙 :: 이용녀
박민 :: 조성하


= 시놉시스 =

- 전설의 살인마를 홀린... [된장]

사람 잡는 맛이로다!
  탈옥 5년 만에 검거된 희대의 살인마 김종구! 그러나 그를 잡은 것은 경찰도 검찰도 아니었다. "그 자식 된장 먹다 잡혔어요. 찌개에 코를 파묻고 자기가 잡혀가는 줄도 몰랐다니까요!" 김종구의 감방동료의 진술은 이 기막힌 사건의 발단이 된다. 제보를 접한 특종킬러 최유진 PD(류승룡 분)는 심상치 않은 냄새를 쫓아 취재에 나서지만, 사건의 열쇠를 쥔 된장 달인녀 장혜진(이요원 분)은 자취를 감추고 만다. 그리고 연이어 밝혀지는 거대 재벌과의 관계,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사체, 그리고 3명의 죽음까지 사건은 미궁으로 빠진다. 방송취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수많은 관계자들의 흥미진진한 진술이 이어지면서 이 미스터리는 또 다른 반전을 향해 치달아 간다.

세상에 존재할 수 없는
된장의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

 

 

감 독 : 이서군 Anna LEE

영화 '된장'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것에서 마법과 같은 특별함을 발견하는 이야기.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발견한다는 발상에서 시작한 이 영화는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 감성을 표현하는 방법에서도 그 점을 고수했다. 개개인마다 주관적인 경험과 감성이 담겨있을 '음식'이란 소재를 '사건'으로 다룬 것.

<된장>은 각종 증거에 입각해 실마리를 풀어가는 미스터리 형태를 취하면서 맛에 담긴 마법 같은 비밀을 추리해 간다. 전통적 소재인 된장을 잔잔하고 고요한 감성이 아닌 다양한 비주얼 스타일을 넘나드는 감각적인 영상과 다큐의 역동성을 십분 활용한 템포로 풀어보았다. 우리 주변에서 너무도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을 전혀 다른 시각으로 표현해 생각지 못한 특별한 감성을 찾아내고 싶었다.

베를린, 선댄스, 칸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국내 영화 최초로 전 세계 배급되어 성공을 거둔 영화 <301 302>(박철수 감독 작품)의 각본으로 영화계에 화려하게 등장했다. 당시 그녀의 나이 만 19세. 1995년 단편 <자살파티>로 금관 영화제 대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 받은 그녀는 98년 안재욱, 이지은 주연의 <러브러브>를 통해 국내 최연소 감독으로 데뷔했다. 당시 실험적이고 파격적인 영상을 선보이며, 한국 영화계에 커다란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다. 그녀가 10년 만에 유쾌한 재담꾼 장진과 손잡고 '사람잡는 맛'으로 숙성시킨 <된장>을 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NYU 연출 전공

[Filmography]

2010년 [된장] 공동각본/연출
1998년 [러브 러브] 각본/연출, 최연소 감독 데뷔
1995년 단편 [자살파티] 금관영화제 대상 수상
1994년 [301, 302] 각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