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인의 사랑 The Poet and The Boy
 


2017, 드라마, 110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영화사진, 미인픽쳐스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각본/감독 : 김양희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CGV아트하우스 ...more

2017년 9월 14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시인 :: 양익준
아내 :: 전혜진
소년 :: 정가람


= 시놉시스 =

- 누구에게나 꼭 한번은 찾아올 사랑... [시인의 사랑]

지금, 이 감정은 뭐죠?
  제주도에서 나고 자란 마흔 살의 시인은 시를 쓰는 재능도, 먹고 살 돈도, 심지어 정자마저도 없다. 그리고 시인의 곁에는 무능한 남편을 구박하면서도 세상에서 그를 제일 아끼고 사랑하는 아내가 있다. 팍팍한 현실에서도 진짜 시를 쓰는 일이 뭘까 매일 고민하는 시인, 그리고 아이를 간절히 원하는 아내 앞에 어느 날 파도처럼 위태로운 소년이 나타나고, 시인은 알 수 없는 감정에 휩싸이는데...

그 사람 생각이 자꾸만 나서요.

 

 

감 독 : 김양희 KIM Yang-hee

"<시인의 사랑>이라는 영화는 최초에는 감독의 영화였다가 어떤 때는 제작사의 영화이기도 했다가 또 어떨 때는 배우의 영화였다가 그렇게 누구누구의 영화였다가 이제 비로소 관객 여러분의 영화가 됩니다. 좋아하는 친구의 마음에 들고자 조심스럽게 말을 걸듯이 몹시 고민하면서 만들었습니다. 소중한 감정이 다치지 않고 온전히 가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말입니다. 제가 제주에서 쓴 연애편지를 꼭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1977년 서울 출생.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를 졸업했다.
김양희 감독은 영화 <세 번째 시선>(2006), <도쿄택시>(2009) 등의 조감독을 거쳤고, 단편 <지나갈 어느 날>(2007)로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감독상 수상, <보청기>(2013)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한국 영화계의 유망주로 꼽혔던 신예다. 김양희 감독이 실제 제주도에서 생활하며 각본, 연출까지 소화한 <시인의 사랑>은 전주국제영화제 전주프로젝트마켓(JPM) 극영화 피칭 부문 최우수상 및 현장 관객 투표로 선정되는 관객상까지 2관왕을 차지하며 10년의 영화 내공을 인정받는데 성공했다. 공간과 캐릭터의 감정을 섬세하게 아우르는 연출이 돋보이는 김양희 감독의 <시인의 사랑>은 아이들의 우정과 질투를 세밀한 터치로 완성한 영화 <우리들> 윤가은 감독, 이상희, 류선영 주연의 가장 보통의 연애를 그린 퀴어 로맨스 <연애담> 이현주 감독에 이어 주목할만한 여성 감독의 강렬한 데뷔작을 예고한다.

[Filmography]

2017년 [시인의 사랑] 연출
단편 <보청기>(2013), 단편 <지나갈 어느 날>(2007)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