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계 The Plan
 


2014, 서스펜스 스릴러, 98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율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박창진
각 본 : 박창진, 이지현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팝엔터테인먼트 ...more

2014년 9월 18일(목) 개봉
facebook.com/planning

 

출 연
세희 :: 신은경
민영 :: 오인혜
인호 :: 이기영
용훈 :: 강지섭


= 시놉시스 =

- 치밀하고 잔인한 복수극... [설계]

전화 한 통화로 수천억이 오고 가는 냉혹한 사채시장!
그 속에서 가장 치밀하고 잔혹한 '설계'가 시작된다!
  부족함 없이 온실 속 화초처럼 자라난 소녀 '세희'. 하지만 하루아침에 가족처럼 믿던 측근의 배신으로 사랑하는 아버지와 막대한 재산을 모두 잃은 채 곤두박질치고 만다. 몸과 마음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고 화류계를 전전하며 홀로 힘겨움 싸움을 이어가던 '세희'의 앞에 한 사내가 나타난다. 냉혹하고 차가운 사채 업계의 큰 손 '인호'. '세희'를 눈여겨보던 '인호'는 그녀의 돈 줄과 사업 뒷 배경이 되어 주는 것을 자처하고, 마침내 그녀를 세상에서 가장 독하고 차가운 사채업자로 성장시킨다. '인호'의 수하인 '용훈'의 조용한 도움 아래 사채 바닥에서 돈은 물론 사람의 목숨 줄까지 쥐락펴락하는 악명 높은 대부로 이름을 알린 '세희'. 그녀는 마침내 자신의 모든 것을 앗아갔던 측근과 다시 마주하고, 오랜 시간 숨겨 왔던 복수의 칼날을 꺼내 든다.

이때 '세희'의 앞에 가시 돋친 장미처럼 치명적인 여인 '민영'이 나타난다. 어린 시절 속 자신의 모습과 너무도 닮은 '민영'을 그냥 지나치지 못한 '세희'는 그녀를 받아들여 자신의 이 치밀하고 잔인한 설계에 끌어들인다. 하지만, 모든 것이 완벽한 '세희'에게도 치명적인 약점이 있었으니, 그것은 그녀에게 진심 어린 마음으로 다가와 준 평범한 사내 '연우'. '연우' 앞에서만은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여자가 되는 '세희'는 '연우'를 지키고 싶지만, 예상치 못한 배신의 소용돌이가 다시 한번 이들을 휘감기 시작하는데…

 

 

감 독 : 박창진

박창진 감독은 MBC 드라마 [내 곁에 있어], [천하일색 박정금],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등 다양한 작품의 야외 연출을 맡아 탄탄한 실력을 쌓았다. 2012년 물질 만능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실 속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 MBN [사랑도 돈이 되나요]로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참신하고 세련된 연출력을 선보였다.

다양한 드라마 작품을 통해 탄탄한 연출력을 쌓아 온 박창진 감독은 이번 <설계>를 통해 부조리한 현실에서 한 순간 밑바닥으로 떨어진 한 여자의 잔인한 핏빛 복수와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인물들의 물고 물리는 처절한 욕망을 리얼한 표현과 신선한 연출력으로 담아냈다. 박창진 감독은 "사람들의 근본적인 욕심과 사람들 간의 배신과 복수, 특히 여성들이 느끼는 모욕감과 치욕적인 감정들을 이해하고 선보이고자 노력했다. 남을 고통 받게 하면 언젠간 자신도 그 고통을 받게 될 것이라는 권선징악을 보여주고 싶었다." 라며 연출 의도를 밝힌 박창진 감독은 냉혹한 세계 속의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그려낸 영화 <설계>를 통해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Filmography]

2014년 [설계] 감독
2012년 드라마 [사랑도 돈이 되나요] 연출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