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킹메이커 Kingmaker
 


2021, 드라마, 123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씨앗필름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변성현
촬 영 : 조형래 l 조 명 : 이길규
미 술 : 한아름 l 음 악 : 김홍집
배 급 : 메가박스중앙 ...more

2022년 1월 26일(수) 개봉
facebook.com/megabox.plusm

 

출 연
김운범 :: 설경구
서창대 :: 이선균
김영호 :: 유재명
이실장 :: 조우진


= 시놉시스 =

- 치열한 선거전쟁이 시작된다... [킹메이커]

세상 바뀌는 꼴 좀 보고 싶습니다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네 번 낙선한 정치인 '김운범' 앞에
그와 뜻을 함께하고자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찾아온다.

열세인 상황 속에서 서창대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선거 전략을 펼치고
'김운범'은 선거에 연이어 승리하며, 당을 대표하는 대통령 후보까지 올라서게 된다.

대통령 선거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되고 그들은 당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그러던 중 '김운범' 자택에 폭발물이 터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용의자로 '서창대'가 지목되면서 둘의 관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는데...

치열한 선거판,
그 중심에 있던 두 남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감 독 : 변성현

"투박하지 않고 세련된 정치판 이야기를 하고 싶었고,
그 안에서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지고 싶었다"

영화 <킹메이커>를 더욱 기대케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변성현 감독의 존재다. 2012년 데뷔해 영화 <청춘 그루브>와 <나의 PS 파트너>를 선보인 변성현 감독은 2017년 자신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는 누아르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탄생시켰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은 제70회 칸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되어 국내외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또한 한국 영화 사상 전무후무한 팬덤까지 형성,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끌며 한국 영화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변성현 감독이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통해 보여준 스타일리시한 연출과 뛰어난 미장센은 그가 제작한 1960-70년대 배경의 영화가 어떨지 궁금케 한다. "투박하지 않고 세련된 정치판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라는 변성현 감독의 의도처럼 영화 <킹메이커>는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도 있는 정치와 선거에 대한 이야기를 스타일리시하고 흥미롭게 풀어냈다. 이는 <킹메이커>에 출연한 설경구와 이선균, 유재명, 조우진 등의 베테랑 배우들이 주저 없이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하다. 실제로 "<킹메이커>에 참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변성현 감독님이었다"라고 밝힌 배우 조우진은 변성현 감독과 함께하면 자신도 관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어 작업에 참여하게 됐다는 점을 전했다. 특히 극 중 '서창대' 역을 맡은 이선균은 "<킹메이커>는 굉장히 스타일리시하고 명쾌하고 군더더기 없는 영화다"라며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좋아했던 관객이라면 <킹메이커>를 더욱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해 눈길을 끈다.

<킹메이커>는 1960-70년대 뜨거운 선거판에 선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지만 비단 정치와 특정 시대에 국한된 이야기는 아니다. 변성현 감독은 목적과 수단의 정당성에 대한 신념이 다른 두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누구나 마주할 수 있는 질문을 던질 것이다.

[Filmography]

2021년 [킹메이커]
2017년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2012년 [나의 PS파트너]
2012년 [청춘 그루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