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독 | 한국배우 | 스텝 | 영화인 ...

 


특수분장/ 신재호

* 1966년생.
* 메이지 소속


[프로필 Profile]

손 끝에서 시작되는 메이크업의 혁명

국내 최고의 특수 분장팀인 '메이지'를 이끌고있는, 신재호. 새로운 시도와 끊임없이 연구하는 자세로 이미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특수분장사의 위치에 올랐다.주인공보다 더 인상적인 '시체'를 제작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그는 <텔미 썸딩>부터 <무사>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작품들을 통해 우리나라 특수 분장 기술이 세계 최고의 수준에 올라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챔피언>에서는 모든 권투 시합 장면에 그의 마법 같은 손이 유오성과 상대 선수 배역들의 얼굴을 만신창이로 만들어 놓는다. 그리고 최근작 <태극기 휘날리며>에서는 헐리우드와 견줘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고 영화의 리얼리티를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최근 그는 <혈의 누>에 와서 한국영화 최초로 거열형(사지를 절단시키는 형벌)을 당하는 신체를 완벽하다싶을 정도로 표현해내 또 한 번 한국영화 특수분장을 한 단계 도약시켰다.

[작품 Filmography]

2005년 [혈의 누]
2004년 [태극기 휘날리며]
2003년 [바람난가족] [4인용식탁] [살인의 추억] [청풍명월] [지구를 지켜라] [내츄럴시티]
2002년 [H] [챔피언] [복수는 나의 것] [공공의 적]
2001년 [무사] [흑수선]
2000년 [공동경비구역JSA] [춘향뎐] [해변으로 가다] [리베라 메] [파라다이스 빌라]
1999년 [텔미 썸딩] [건축무한 육면각체의 비밀]
1998년 [조용한 가족]
1995년 [파워킹] 외 다수

[수상경력]

-

 

 

Copyright 1999~ (c) Koreafil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