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독 | 한국배우 | 스텝 | 영화인 ...

 


음악 / 김형석

* 미상


[프로필 Profile]

신승훈, 성시경, 임창정, 포지션 등 서정적 분위기의 곡들을 만드는데 탁월한 실력을 가진 김형석은 국내에서 가장 감수성이 풍부하고 창의력이 뛰어난 음악가로 꼽힌다. 영화 및 드라마, 뮤지컬의 음악작업도 꾸준히 하고 있는 그는 공인된 실력에 맞게 작품선택에는 신중하기로 소문난 작곡가. 그는 일찍이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 삽입된 신승훈의 'I Believe'로 코미디영화에 멜로적인 느낌을 한껏 살려준 바 있다.

영화 <우리형>에서 음악은 경쾌한 느낌과 잔잔한 분위기를 적절히 조화시켰다. 특히 메인테마곡은 가슴을 울리는 목소리를 가진 박효신이 불러 강한 감정을 끌어내는데 일조했다. 가편집된 영화를 보고 '제대로 필 받았다'라고 외쳤다는 그는, 영화에서 형제의 감정선이 갈등에서 폭발로 이어지는 다리 구실을 톡톡히 해내는 음악을 작곡해 영화의 집중도와 몰입도를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마지막으로 이어지는 감동부분까지 음악이 할 수 있는 모든 적극적인 역할을 다 하겠다는 각오가 대단한 그의 경쾌하면서도 서정적인 OST에 큰 호응이 기대된다.

[작품 Filmography]

2004년 [우리형]

외 <엽기적인 그녀> <좋은사람있으면 소개시켜줘> <101번째 프로포즈>

[드라마] '올인'
[뮤지컬] <스타가 될 거야> <겨울나그네> <구미호>(작업중)

[수상경력]

-

 

 

Copyright 1999~ (c) Koreafil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