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독 | 한국배우 | 스텝 | 영화인 ...

 


음악감독 조영욱

* 미상


[프로필 Profile]

빛깔이 되는 소리의 마술사

자타가 공인하는 충무로 일급 영화 음악 프로듀서인 조영욱 음악감독. 단일 사운드트랙으로만 7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영화 <접속>의 음악감독을 맡아 한국 영화 OST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냈다. 조영욱 감독은 영화에 흡입되면서도 그 자체로 매력적인 영화음반을 제작하기로 유명하다. 클래식부터 대중음악, 사이키델릭, 펑크까지 모든 장르를 섭렵한 음악가. 영화와 음악 모두를 좋아해서 영화음악을 한다는 그이다. 최근작 <실미도>와 <올드보이>, <클래식>,<그녀를 믿지 마세요> 등 관객의 사랑을 받은 영화의 음악을 총괄하면서 각 영화의 개성과 느낌을 살려내며 그 깊은 감성 속으로 관객을 밀어 넣었다. 음악은 영감이 아니라 논리와 훈련이라고 말하는 조영욱 감독은 치밀하고 치열한 훈련 후에 불가해하고 기묘한 환상의 세계를 보여주는 마술사와 다름없다. 70년 대 팝을 비롯해 국내외의 다양한 장르를 통틀어 영화 <여선생 vs 여제자>를 생기발랄하고 특별한 음악의 빛깔로 물 들일 조영욱 감독의 능력은 관객의 기대를 완벽하게 만족시켜 준다.

[작품 Filmography]

2005년 [혈의 누]
2004년 [발레교습소] [여선생vs여제자] [썸] [그녀를 믿지 마세요] [빙우]
2003년 [실미도] [올드보이] [클래식] [여섯 개의 시선]
2002년 [공공의 적] [밀애]
2001년 [번지 점프를 하다] [하루]
2000년 [해변으로 가다] [공동경비구역 JSA]
1999년 [텔미썸딩] [해피엔드]
1998년 [조용한 가족] [해가 서쪽으로 뜬다면]
1997년 [접속]

[수상경력]

-

 

 

Copyright 1999~ (c) Koreafil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