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독 | 한국배우 | 스텝 | 영화인 ...

 


감독 / 이수인

* 1962년생
* 서울대학교 지리학과 졸업
* 한국 에술종합학교 연극원 연출과 전문사 (2000)


[프로필 Profile]

" 삶에 대한 애정과 낙관을 바탕으로 한 진실성 있는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

김지운 감독, 장진 감독, 이만희 작가 등 90년대 중반 이후 한국 영화계는 연극판으로부터 새로운 피를 수혈받아 바야흐로 새로운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연극계 출신의 영화인들이 영화계에서 단시간 내에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니다. 관객과 직접 얼굴을 맞대며 체득한 대중과의 호흡 방법, 한정된 시공간 안에서 관객을 몰입시키는 강한 흡인력 등 연극판에서 쌓은 그들만의 노하우와 감각이 매너리즘에 빠진 한국 영화계에 신선한 활력소가 되었으며, 빠른 속도로 그들만의 입지를 굳힐 수 있게 해주었던 것이다. 그리고 2003년, 한국 영화계는 '이수인'이라는 연극판 출신의 또 한 명의 기대되는 감독을 얻게 되었다. 연극 배우로 부터 출발해 그동안 10여 편의 작품을 연출하는 등 연극계의 베테랑 연출가인 이수인 감독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풀어놓는 데는 연극이냐 영화냐 하는 문제는 중요하지 않다며 이제는 연극에 비해 훨씬 관용적인 매체인 '영화'를 통해 좀 더 가깝게 관객에게 다가서고 싶다고 말한다.

[작품 Filmography]

2003년 [고독이 몸부림칠 때] 데뷔작

연극연출 : <노동자를 싣고 가는 아홉 대의 버스> <한겨울밤의 꿈 극작> <절망 세일> <탤런트> <삼자외면> <봄날의 재즈딸기> <아누크 에메의 기억> <갈매기> <왕은 죽어가다> <어머니> <비밀> <대머리 여가수>

그 외 방송작가로 : MBC 오늘은 좋은날, MBC TV시간여행, MBC 재키의 세계여행, 현대방송 이야기속 웃는세상, 현대방송 이경규쇼 등 집필

[수상경력]

-

 

 

Copyright 1999~ (c) Koreafil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