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독 | 한국배우 | 스텝 | 영화인 ...

 


감독 김진민

* 1970년 부산출생.
* 1995년 부산 동의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 1996년 세종대학교 영상연구원 영화과정 수료.


[프로필 Profile]

폼나게 살고 싶어 영화일을 시작한 괴짜 감독. 하지만 영화계에 입문하지마자 허황된 꿈과 현실의 차이를 여실히 절감해야 했다. 그럴수록 그는 오히려 더 힘들고 어려운 현장속으로 몸을 던졌다. 그가 작업했던 필모그래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폼나게 사는 인생과는 거리가 먼 고난의 영화인생이었다. 전수일 감독부터 김지운 감독까지 뚜렷한 작품세계를 지닌 감독들과 함께 작업하며 영화연출에 대한 내공을 갈고 닦았다.

캐릭터의 특성이 명확하고 엉뚱한 캐릭터로 인해 웃음을 유발하는 코미디 영화를 좋아한다는 김진민 감독. 주류가 이닌 사람들, 자칫 너무나도 일상적이고 평범한 사람들로 보이지만 사실은 너무나도 재밌고 엉뚱한 캐릭터를 가진 사람들의 사랑이야기를 보여주고 싶다고. 그래서 '아! 이것이 바로 김진민표 웃음과 사랑이구나'라고 관객이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야무진 꿈을 가진 새내기 감독이다.

<안녕!유에프오>는 오랜 준비기간에 걸쳐 그가 감독 입봉작으로 선택한 야심작이다. 사랑과 UFO, 그리고 전혀 시각장애인답지 않은 시각장애인이라는 세 가지 코드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시나리오에 매료되어 이 영화를 꼭 만들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고. <안녕!유에프오>는 김진민 감독이 UFO와 남녀의 사랑에 코미디적 요소를 가미해 재미있는 멜로영화를 그려내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만든 야심작이다.

[작품 Filmography]

2003년 [안녕!유에프오] 데뷔작

2001년 [쓰리:메모리즈] (김지운 감독/ 영화사 봄) 조감독
2000년 [눈물] (임상수 감독/ 영화사 봄) 조감독
1999년 [세기말] (송능한 감독/ 태흥 영화사) 제 2조감독
1997년 [성철] (박철수 감독/ 박철수 필름) 연출부
1995년 [내안에 우는 바람] (전수일 감독/ 동녘 필름) 연출부

[수상경력]

-


 

 

Copyright 1999~ (c) Koreafil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