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 감독 세번째 영화 <로비> 크랭크업

- 하정우-김의성-박병은-박해수-강말금-이동휘-곽선영-현봉식-최시원-차주영-강해림-엄하늘

정우 감독의 세 번째 영화 <로비>(LOBBY)가 2023년 12월 27일 3개월여의 촬영을 무사히 마쳤다.

<로비>는 연구는 퍼펙트, 비즈니스는 제로, 골프는 더 모르는 창욱(하정우)이 스마트 도로 국책 사업을 따내기 위해 벌이는 로비 골프를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하정우을 비롯해 김의성, 박병은, 박해수, 강말금, 이동휘, 곽선영, 현봉식, 최시원, 차주영, 강해림, 엄하늘 등이 출연한다.

하정우 감독은 "한국 영화가 쉽지 않은 시기에, <로비>를 만들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대사도 많고 사전에 합을 맞추는 게 중요해서 리딩을 5월부터 10번이나 진행했는데, 배우 분들이 너무나 협조적으로 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화라는 것이 모든 스태프와 배우들이 힘을 합쳐서 정말 팀워크로 만드는 것이라는 걸 새삼스럽게 느낀 촬영이었습니다. 엄청난 큰 선물과 축복을 받은 것 같습니다. 후반작업에 정성껏 최선을 다해, 재미있는 영화로 찾아 뵙겠습니다"라고 촬영을 무사히 마친 감사의 소회를 전했다.

개성, 연기력, 앙상블이 다 궁금한 배우들의 호흡과 예측불허의 전개로 선보일 재미가 기대되는 하정우 감독의 영화 <로비>는 후반작업을 거쳐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2024.01.16 / 코리아필름 김철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