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현·강찬희·김소라·조재윤 등 <썰> 캐스팅 확정

- 거짓인지 진실인지 모를 초강수 ‘썰’들의 역습! 11월 전격 크랭크인!

화 <썰>(가제)이 김강현, 강찬희, 김소라, 조재윤, 정진영, 장광의 캐스팅을 확정 짓고 11월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간다.

<썰>(가제)은 무엇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알 수 없는 상황에 놓인 인물들의 밑도 끝도 없이 살벌하고 코믹한 ‘썰’(舌) 전을 그린다.

드라마 '18 어게인', '별에서 온 그대', 영화 <극한직업><엑시트><소리꾼> 등 개성 넘치는 연기로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김강현이 '이빨' 역을 맡아 한시도 입을 다물지 않는 썰의 대가로 분해 예측할 수 없는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어쩌다 황당무계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정석' 역은 그룹 SF의 멤버이자 드라마 'SKY 캐슬', '시그널' 등 다수의 작품에서 연기력으로 인정받은 배우 강찬희가 맡아 기대를 모은다. 꿀알바인 줄 알고 시작했다가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은 공시생 역으로 ‘이빨’과의 완벽한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아슬아슬한 수위를 넘나드는 ‘썰’을 풀어놓는 '세나' 역에는 드라마 '한번 다녀왔습니다', '아는 와이프', '비밀의 숲'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드는 기대주 김소라가 맡아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여기에 조재윤이 사건을 시초가 되는 알바 고용 관리자 '이충무' 역에 캐스팅되어 극의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또, 과거가 베일에 싸인 전직 프로파일러 출신 전문가는 정진영이 맡아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끝으로 죽어도 죽지 않은 존재 '최회장' 역에는 장광이 참여해 완성도 있는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했다.

황승재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썰>(가제)은 11월 크랭크 인할 예정이다.


2020.11.23 / 코리아필름 김철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