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감독,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트레일러 연출 맡아

- 이수진 감독.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트레일러 연출 맡아

화 <한공주>의 이수진 감독이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트레일러 연출을 맡는다고 영화제 사무국이 9일 전했다.

영화 <한공주>는 2014년 개봉해 22만 명의 관객과 만난 바 있으며 지금까지 각종 영화제에서 신인 여자배우상과 신인 감독상 등을 휩쓸어 왔다.

이 영화를 연출한 이수진 감독은 단편 <적의 사과>가 2008년 미쟝센단편영화제 비정성시 부문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 서울독립영화제 등에서 상영되며 연출력을 인정 받아왔다.

<한공주>는 이수진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네덜란드 로테르담영화제, 프랑스 도빌영화제 등의 해외 영화제와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CGV 무비꼴라쥬상, 2014 디렉터스 컷 어워즈 독립영화 감독상, 제3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 각본상, 제35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 등 여러 영화제에서 수상한 바 있다.

이수진 감독은 지난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리큅'이 후원한 독립영화발전상을 받으며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수진 감독이 연출한 트레일러는 7월 14일 진행 될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기자회견에서 처음 공개 될 예정이다.

한편,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올해 의림지와 제천시 문화회관을 행사장으로 추가, 공간을 넓히며 영화제의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나갈 예정이며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2015.06.09 / 코리아필름 김철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