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 7월 1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11일 동안 열려

해 제1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올해 포스터의 콘셉트는 현실과 상상의 만남이다. 현실에서는 평범한 강아지와 여자의 다정한 만남이 그림자로 표현된 상상의 공간에서는 거대한 용과 칼을 든 비범한 소녀의 전투 장면으로 변신한다.

거리에서 우연히 만난 여자와 강아지가 신비로운 상상을 하며 환상적인 모험을 한다는 의미로 'PiFan'은 좋아하는 영화를 보러 가는 곳일 뿐만 아니라 현재 나의 현실과 상상을 만나게 해주는 공간이며 각자의 자유로운 상상에 따라 더욱 신나고 재밌어질 수 있는 영화축제임을 표현했다고 영화제 측은 설명했다.

이번 포스터는 'PiFan'의 주제인 사랑, 환상, 모험을 잘 나타내면서 'PiFan'과 함께 밝게 웃으면서 힘차게 가자는 올해의 슬로건인 'Yes Smile, Go PiFan'을 담아 예년보다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희망찬 느낌을 나타냈다.

포스터 디자인은 포스터와 아이덴티티(identity)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팩토리 스튜디오의 대표 정이찬 작가가 맡았다. 정이찬 작가는 키엘스, 슈에무라 등 광고 아트워크와 아트센터 나비 등 전시 관련 아트워크를 담당했다.

한편, 올해 18회를 맞이하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오는 7월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 부천 일대에서 열린다.


2014.03.20 / 코리아필름 김철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