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 “전 세계의 각양각색 영화들이 하나로 모여 영화제를 이룬다는 의미 내포”

주국제영화제(JIFF) 조직위원회는 제14회 전주국제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를 21일 공개했다.

이번 포스터는 서로 다른 색감과 형태의 '나비'가 모여 큰 나비의 형상을 이루고 있다. 이는 전 세계의 각양각색 영화들이 하나로 모여 영화제를 이룬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세계가 주목하는 축제로 자리 잡은 영화제의 결속력과 더 큰 도약을 위해 다시 한 번 새롭게 날아오를 영화제의 다짐을 희망한다.

이번 공식포스터 디자인은 영화제의 새로운 정체성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시작됐다. 포스터 속의 거대한 나비는 영화제의 정체성을 함축하는 FI(Festival Identity)의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크기가 서로 다른 두 개의 삼각형이 조합된 FI는 봄을 상징하는 ‘나비’의 모습과 극장의 ‘영사기’를 떠올리게 한다.

영화제 측은 “이 FI는 영화제 기간 동안 고정된 형태가 아니라 유동적인 디자인으로, 봄을 상징하는 파스텔톤의 색상을 적용해 전주국제영화제의 주요 장소와 거리에서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식포스터와 함께 본격적인 영화제 준비에 시동을 건 제14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3일까지 9일 동안 전주 영화의 거리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13.02.21 / 코리아필름 김철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