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엽기적인 그녀
 


한국, 2001, 코메디/멜로

제 작 : 박건섭, 신철 (신씨네)
감독 / 각본 : 곽재용
원 작 : 김호식
촬 영 : 김성복
조 명 : 박현원 / 편 집: 김상범
음 악 : 김형석 / 미 술 : 송윤희
기 획 : 최수영, 서효승

2001년 7월 27일 개봉
홈페이지 www.yupgigirl.com

 
예고편

출 연
엽기적인 그녀 ♀ : 전지현
견우 ♂ : 차태현


= 프로덕션 노트 =

- "전지현·차태현" 절라 유쾌 사랑이야기 .... <엽기적인 그녀>

PC 통신에서 시작되다.

 


최근 인터넷을 비롯하여 유행처럼 불어닥친 것이 바로 '엽기' 이다.
하나의 문화적 경향으로까지 발전한 이 말은 여전히 인터넷 검색엔진의 검색어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사전적 의미보다는 다양한 형태로 그 뜻이 변형되어 일컬어지고 있는 것이다.

<엽기적인 그녀>는 일찍이 PC통신을 통해서 '엽기' 유행의 시발점이 되었던 작품이다.

99년 8월, PC통신 나우누리 유머란에 자신의 여자친구와의 연애담을 올리면서 시작된 <엽기적인 그녀>는 기행(奇行)적인 여대생과 순진한 복학생의 좌충우돌 데이트로 네티즌 사이에서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모았다.

작가이자 극중 주인공 이름이기도 한 '견우74'의 실제인물인 김호식君은 다수의 여성 팬을 확보하며 스타로 급부상 하였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것이 알려지면서 '엽기적인 그녀'의 실제 얼굴을 공개해달라는 유명세에 시달리기도 했다. 지금까지도 독자적인 홈페이지와 팬클럽 사이트는 여전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영화 제작이 알려지면서 또 다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어느날 밤, 지하철에서 견우가 우연히 그녀를 만나면서 시작되는 <엽기적인 그녀>의 가장 큰 재미는 기상천외한 사건들로 인해 터지는 웃음이지만, 통신문학으로 가치를 인정받으며 영화화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젊은 감각으로 풀어낸 젊은 남녀의 솔직 담백한 묘사가 풋풋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는 것이다.

영화 <엽기적인 그녀>는 '엽기'라는 소재를 통해 이 시대 젊은이들만의 은어와 몸짓이 지배하는 청춘영화로 태어난다. 왁자함 속에 숨어있는 순수한 그들만의 고백은 이 시대 젊은이의 고민과 맞닿아있으며 사랑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성숙시켜갈 영화인 것이다.

3월 촬영에 돌입하는 영화 <엽기적인 그녀>는, 올 여름 희대의 엽기발랄 청춘영화로 극장가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