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건 탐정사무소 Young Gun In The Time
 


2012, 탐정활극, 95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키노망고스틴, 킹레코드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장윤정
각본/감독 : 오영두
촬 영 : 김윤창 l 조 명 : 박효훈
미 술 : 류선광 l 편 집 : 오영두
음 악 : 김백찬 l 동시녹음 : 지창주
배 급 : 인디스토리 ...more

2012년 8월 30일(목) 개봉
blog.naver.com/2012younggun

 

출 연
영건 :: 홍영근
송현 :: 최송현
하사장 :: 하은정
틱택토 :: 배용근


= 시놉시스 =

- 시공초월 탐정활극... [영건 탐정사무소]

역사상 가장 사소한 탐정 영건,
미녀 의뢰인 덕에 타임머신을 둘러싼 엄청난 사건에 휘말리다!
  셜록과는 차별화된 작은 일 전문 탐정 영건, 어느 날 찾아온 미모의 여인 송현에게서 한 남자를 죽여달라는 엄청난 의뢰를 받는다. 하지만 대한민국 민간조사원협회 자격인증 탐정으로서 합법적인 일만 고집하는 영건은 그녀의 의뢰를 단박에 거절한다. 탐정의 직감으로 강한 끌림을 느낀 영건, 사무소를 박차고 나가 송현의 뒤를 쫓지만 순식간에 그녀가 교통사고로 죽는 걸 목격하고 만다. 죄책감으로 송현의 주변을 조사하던 영건 앞에 놀랍게도 송현과 똑같은 여자가 나타나고, 영건은 그녀가 3일 후의 미래에서 온 송현 임을 알게 된다. 결국 영건은 목숨을 구해달라는 송현의 의뢰를 수락하고 타임머신을 차지하기 위해 악당과의 결투에 뛰어 드는데…

그녀를 구할 수 있는 시간은 단 3일!
과연 우리의 사소한 탐정 영건은 타임머신을 손에 넣고 송현을 살릴 수 있을 것인가?

 

 

감 독 : 오영두

무대책 영화패밀리 '키노망고스틴'을 설립, '영화는 역시 손 맛'이라는 사훈을 토대로 홈메이드 제작으로 일궈낸 국내최초 본격 좀비영화 <이웃집 좀비>로 당당히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입성, 심사위원특별상과 관객상을 석권하며 뜨거운 데뷔 신고식을 치른다. 이후 SF 코믹액션 <에일리언 비키니>로 밴쿠버국제영화제 등 유수의 국제 영화제 초청과 유바리국제판타스틱영화제 그랑프리를 거머쥐며 명실공히 한국 장르영화계를 이끌 악동으로 칭송 받고 있다. "찍어야 산다! 찍어야 배운다!"는 신조로 어느덧 세 번째 작품 <영건 탐정사무소>를 내놓은 오영두 감독은 궁금할새 없이 이미 네 번째 작품 시나리오를 작업 중에 있다.

- 1975년생.

[Filmography]

장편연출 <에일리언 비키니>(2011), <이웃집 좀비>(2009) 중 '틈사이' '도망가자'
단편연출 <크리스마스를 베다>(2008), <명>(2008)

연출부 <꼬리치는 남자>(1995), <카라>(1999), <천일동안>(2000)
미술팀 <두사부일체>(2001), <슈퍼스타>(2002), <달마야 서울 가자>(2004), <무영검>(2005)
조감독 <황진이>(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