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RITTEN (리튼)
 


2007, HD, 스릴러, 87분
15세 관람가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이병한
각본/감독 : 김병우
촬 영 : 김지훈 l 조 명 : 송현석
미 술 : 최수헌 l 편 집 : 김병우
음 악 : 김경용 l 동시녹음 : 홍상우
배 급 : 인디스토리 ...more

2008년 12월 26일(금)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등장인물A :: 이진석
작가 :: 김보영
배우 A :: 이상혁

개봉관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 시놉시스 =

-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WRITTEN]

쓰여 있을 것인가? 아니면 스스로 쓸 것인가?
미완성의 이야기 속에서 자신의 운명을 찾아나선 한 남자의 필사의 추적!
 

낯선 욕조 안에서 깨어난 한 남자. 한쪽 신장이 털렸다는 것만 인지할 뿐 자신이 누구인지, 왜 이 상황에 처했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자신을 찾기 위해 기억과 현실 속을 헤매던 중 "당신은 내가 쓴 이야기의 '등장인물A'" 라고 말하는 작가를 만나 자신이 미완성 시나리오의 캐릭터임을 알게 된다. 현재 그 시나리오는 영화로 한창 촬영 중이지만, 작가는 죽음이 예정된 '등장인물A'에 대한 연민을 품고 결말을 숨겨버린다. 영화감독은 그것을 작가의 망상으로 여길 뿐 오로지 촬영에만 몰두하고, '등장인물A'를 필름에 담아 편집을 통해 통제하려 한다. 하지만 미완의 시나리오로 인해 영화를 완성 할 수 없게 된 감독은 결국 작가가 숨긴 결말을 찾기 위해 '등장인물A'의 극중 분신인 '배우A'를 앞세우고, '등장인물A' 또한 미완의 이야기를 스스로 완성지음으로서 자신의 본질적 자아를 찾기 위해 필사의 추적을 시작한다.

 

 

각본/감독 : 김병우 KIM Byung-woo

단절된 듯 한 현실과 영화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등장인물에게 질문을 던지고자 한다. 우리가 영화를 보는 동안 그 영화를 사실로 인지하는 것처럼, 그 속의 등장인물의 존재 또한 우리는 사실로 받아들인다. 이제 등장인물은 작가의 피조물을 넘어서, 그가 빚은 유기체이며 이야기 속에서는 자율성을 갖는다. 등장인물의 절실함은 우리가 현실에서 느끼는 것과 같다.
등장인물들에게 질문을 던진다.
당신은 이야기에 쓰여 있을 것인가? 아니면 당신의 이야기를 쓸 것인가?

김병우 감독은 2003년 한양대 연극영화과 2학년 재학 중 첫 장편 'ANAMOPHIC'(아나모픽)을 제작/연출해 스타일리쉬한 비주얼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독립영화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졸업을 앞둔 4학년 카를로비바리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진흥기구상 수상,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에 빛나는 두 번째 장편 'WRITTEN'(리튼)을 완성했다. 두 번째 영화에도 그는 트레이드마크 같은 스타일리쉬한 영상을 더욱 강렬한 비주얼로 업그레이드 시킨 것은 물론, 그 안에 깊고 철학적인 이야기를 담아 내밀한 작가의 성장을 보여줬다. 연출은 물론 각본과 편집, 사운드 효과까지 구현한 올 라운드 플레이어 감독 김병우, 그의 눈부신 영화 재능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 1980년 부산 출생. 한양대 연극영화과 재학 중.

[FILMOGRAPHY]

2001년 [크라이 Cry] DV 6mm, color, 5'10"
: 레스페스트 디지털 영화제 관객상 (2001)

2003년 [Anamorphic] DV 6mm, color, 85min.
: 제7회 부천판타스틱국제영화제 월드판타스틱시네마 부문(2003)
: 레스페스트 디지털 영화제 (2003), 서울독립영화제 경쟁부문 (2003)

2007년 [리튼 WRITTEN] HD, color, 87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