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원
 


2013, 감동 드라마, 122분
12세 관람가

제 작 : 필름모멘텀
제 작 : 변봉현 l 프로듀서 : 성창연
감 독 : 이준익
촬 영 : 김태경 l 조 명 : 홍승철
미 술 : 이봉환 l 편 집 : 김상범
음 악 : 방준석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13년 10월 2일(수) 개봉
http://www.wish-movie.kr

 

출 연
동훈 :: 설경구
미희 :: 엄지원
소원 :: 이레
정숙 :: 김해숙
광식 :: 김상호
영석 엄마 :: 라미란
영석 :: 김도엽


= 프리뷰 & 영화리뷰 =

- 가장 아픈 곳에서 피어난 따뜻한 이야기 전한다! [소원]

 

영화 <소원>은 가장 아픈 곳에서 피어난 가장 따뜻한 감동을 담아 성폭력 사건 피해자인 소원이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세상의 모든 피해자와 가족들이 잘 살 수 있을까라는 걱정의 마음에서 출발한 영화는 부디 잘 살기를 바라는 바람과 잘 살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담긴 위로와 치유의 손길을 건넨다. 그리고 비록 믿고 싶지 않은 일이 일어났지만 '그래도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때문에 성폭행 사건 피해자인 가족들의 이야기라는 민감하고 아픈 소재를 그리지만 가장 아픈 곳에서 피어난 가장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대한민국을 울리는 기적 같은 감동을 예고하고 있다.


이전의 동일 소재의 영화들이 범죄자에 대한 분노와 증오, 복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면, <소원>은 이와는 다른 입장으로 접근하고 바라보았다. 잊혀져 가고 있는 것을 굳이 다시 들춰내 이슈화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우려와는 달리, <소원>은 직접적인 장면을 드러내고 자극적인 장면으로 불편함을 전하지 않는다. 오히려 평생 아물지 않을 수도 있는 커다란 아픔 속에서도 그래도 희망의 씨앗은 움튼다는 가능성을 발견하고자 하는 것이다.


<왕의 남자>, <라디오 스타> 등의 작품을 통해 세상과 사람을 향한 세심하고 온기 어린 시선을 보여주며 수많은 관객들의 공감을 자아낸 이준익 감독이 오랜만에 메가폰을 잡았다.

이준익 감독과 처음 호흡을 맞추는 배우 설경구와 엄지원은 각각 소원이의 아빠 '동훈'과 엄마 '미희' 역을 맡아 세상의 모든 부모의 마음을 대변하는 진정성 있는 연기를 선보인다. 특히 촬영 당시 연기를 지시하는 이준익 감독은 물론 연기하는 배우들 모두 눈물이 벅차올라 촬영을 지속하지 못했을 정도로 특별한 진심을 담았다.

설경구, 엄지원을 비롯해 김해숙, 김상호, 라미란 등 검증된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현실적인 캐릭터를 드라마틱한 감정으로 열연해 환상적인 앙상블을 이뤄낸다. 또한 이미 촬영 단계에서부터 이제껏 어디에서도 본 적 없었던 천재 배우의 등장이라는 극찬을 받은 아역 배우 이레 양이 '소원' 역을 맡아 관객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