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원
 


2013, 감동 드라마, 122분
12세 관람가

제 작 : 필름모멘텀
제 작 : 변봉현 l 프로듀서 : 성창연
감 독 : 이준익
촬 영 : 김태경 l 조 명 : 홍승철
미 술 : 이봉환 l 편 집 : 김상범
음 악 : 방준석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13년 10월 2일(수) 개봉
http://www.wish-movie.kr

 

출 연
동훈 :: 설경구
미희 :: 엄지원
소원 :: 이레
정숙 :: 김해숙
광식 :: 김상호
영석 엄마 :: 라미란
영석 :: 김도엽


= CAST =

작고 여린 아이 | 소원

"나쁜 아저씨가 또 나오면 어쩌지?"

코코몽을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씩씩하고 당당한 아홉 살 소녀. 어느 비 오는 아침, 학교 가는 길에 술에 취한 아저씨에게 끌려가 무자비한 폭행을 당한다. 이 일로 평생 인공항문을 써야 하는 육체의 고통과 사고의 충격으로 아빠의 손길 마저 피하게 되는 마음의 상처까지 받게 된다. 그래도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나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배워나가기 시작한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천재 아역배우의 등장 | 이레
연기 경험이 없는 신예지만 성폭행을 당한 아홉 살 소녀 역할을 뛰어난 감수성으로 완벽하게 소화했다. 가감 없는 감정 표현과 놀라운 몰입으로 함께 작업한 제작진과 배우들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았다. 특히 "영화의 너무나 큰 보물이자 행운이다. 이제껏 어디에서도 본 적 없었던 천재 배우의 등장, 아역배우가 아닌 진짜 배우"라며 이준익 감독의 극찬을 이끌어내 새로운 스타 탄생을 예고한다.

소아정신과 전문의 | 정숙

"몸의 치료랑 같이 마음의 치료도 필요한데"

소원의 엄마 미희와 동병상련의 아픔을 가진 소아정신과 전문의. 겉으로는 차분하고 이성적으로 보이지만 소원이와 같은 상처로 인해 딸을 잃은 가슴 아픈 사연을 지닌 인물이다. 큰 상처를 입은 소원이를 사랑으로 극복하고 이겨나갈 수 있게 도와준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관객을 압도하는 명품 배우 | 김해숙
명실상부한 '국민 엄마'로 불릴 정도로 전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중견 배우의 대표주자. 인자하고 헌신적인 어머니의 모습은 물론 21세 연하의 청년과 사랑에 빠지는 50대 아줌마, 소매치기 전과 17범 등 상상을 초월하는 강렬한 캐릭터까지 소화해내며 놀라운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2008년 <무방비 도시>로 대종상 영화제와 부일영화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했고, 2009년 <박쥐>에서의 열연으로 청룡영화상과 이천 춘사대상영화제의 여우조연상을 거머쥐었다. 2012년에는 <도둑들>로 대종상 영화제의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소아정신과 전문의로 분한 이번 작품에서는 첫 등장부터 깊은 인상을 남기며 김해숙의 진가를 다시 한 번 느끼게 할 것이다.

[Filmography]

영화_ <깡철이>(2013), <도둑들>(2012), <마마>(2011), <친정엄마>(2010), <박쥐>(2009), <경축! 우리 사랑>, <무방비 도시>(2008), <해바라기>(2006), <우리 형>(2004) 외

드라마_ [무자식 상팔자], [그대 없인 못살아](2012), [천일의 약속](2011), [인생은 아름다워](2010), [카인과 아벨](2009), [조강지처 클럽], [외과의사 봉달희], [문희](2007), [소문난 칠공주](2006), [부모님 전상서](2004) 외

동훈의 친구 | 광식

"술 처먹었다고 봐주면, 술 먹고 운전한 것도 봐줘야지"

동훈이 일하는 공장의 공장장이자 동훈의 절친한 친구. 때론 보듬어주고 때론 같이 분노하며 동훈이 기댈 수 있는 가족 이상의 역할을 한다. 소원의 병원비로 힘들어하는 동훈을 위해 아내 몰래 부은 적금까지 깨가며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고 소원이와 가족의 곁을 지킨다.

대한민국 영화계가 사랑하는 신 스틸러 | 김상호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내 한국영화의 신 스틸러로 떠올랐다. 푸근한 인상과 개성 넘치는 코믹 연기로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는 2007년 이준익 감독과 함께한 <즐거운 인생>으로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2012년 대한민국을 들썩인 국민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을 통해 전국민의 많은 사랑을 받은 김상호는 이번 영화에서 소원이 가족의 아픔을 위로해주는 광식 캐릭터를 통해 인간미 넘치는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Filmography]

영화_ <런닝맨>(2013), <완득이>, <챔프>, <적과의 동침>, <모비딕>(2011) <심장이 뛴다>, <이끼>(2010), <호우시절>, <전우치>(2009), <즐거운 인생>, <마을금고 연쇄습격사건>, <식객>(2007), <연애, 그 참을 수 없는 가벼움>, <타짜>, <각설탕>(2006), <너는 내 운명>, <잠복근무>, <그때 그사람들>(2005), <범죄의 재구성>(2004), <똥개>(2003) 외

드라마_ [넝쿨째 굴러온 당신](2012), [특수사건전담반 TEN], [시티헌터], [반짝반짝 빛나는](2011), [검사 프린세스](2010), [트리플](2009), [바람의 나라](2008) 외

미희의 친구 | 영석 엄마

"세상 사람들 다 알면 앞으로 우리 소원이 어떡해"

광식의 부인이며 소원이의 동갑내기 영석이의 엄마. 소원이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친구의 아픔에 같이 울어주며 힘이 되어준다. 믿을 수 없는 사고의 충격으로 쓰러진 미희를 묵묵히 위로하며 소원이 가족이 아픈 상처를 극복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는다.

충무로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개성파 여배우 | 라미란
다수의 연극을 통해 탄탄하게 실력을 다져온 연기파 배우. 2005년 <친절한 금자씨>로 영화에 데뷔했다. 매 작품마다 친근한 이미지와 감칠맛 나는 연기로 영화 속에서 놓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0년에는 주연을 맡은 영화 <댄스 타운>으로 부산국제영화제 한국 비전부문 여자연기상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라미란이 출연한 영화는 무조건 뜬다'는 말이 있을 만큼 현재 충무로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여배우다.

[Filmography]

영화_ <짓>, <스파이>, <연애의 온도>, <남쪽으로 튀어>(2013), <자칼이 온다>, <공모자들>, <두개의 달>, <차형사>, <댄싱퀸>(2012), <댄스 타운>, <헬로우 고스트>(2010), <미쓰 홍당무>(2008), <친절한 금자씨>(2005) 외

드라마_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2], [장옥정, 사랑에 살다], [너라서 좋아](2013), [패션왕](2012), [짝패](2012) 외

소원의 같은 반 친구 | 영석

"같이 갔으면 아무 일도 없었을 텐데…"

광식이의 아들이자 소원이와 같은 반 친구. 소원이를 좋아하지만 무뚝뚝한 경상도 남자 아니랄까봐 심술궂게 대한다. 사고가 있던 그 날, 소원이와 같이 가지 않은 자신을 탓하며 우는 여린 심성을 가졌다. 사고 이후 등·하교 시 항상 소원이를 곁에서 지켜주는 든든한 보디가드 역할을 한다.
감정연기가 뭔지 아는 명품 아역배우 | 김도엽
연기 경험이 많지 않은 신예지만 소원이의 친구 영석 역으로 분해 자연스럽고 꾸밈없는 연기를 선보이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 관객들을 웃고 울릴 예정이다. 설경구와의 대면 연기에도 전혀 기죽지 않는 감정연기의 달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