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눈 Virgin Snow / 初雪の戀
 


2007, 한국/일본, 로맨스, 102분
12세 관람가

제 작 : 다인필름, 가도카와픽쳐스
제 작 : 김형준 l 프로듀서 : 요시카즈
감 독 : 한상희 l 각 본 : 반 가즈히코
촬 영 : 이시하라 시게루
미 술 : 강승용 l 편 집 : 경민호
음 악 : 정재환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7년 11월 1일(목) 개봉
홈페이지 firstsnow2007.co.kr

 

출 연
김민 :: 이준기


= 시놉시스 =

- 다시 만나겠다는 약속... [첫눈]

교토에서 찾아온 첫눈 같은 사랑!
언제까지나 함께 하자던 약속… 지킬 수 있을까?
 

도예가인 아버지를 따라 일본에 온 교환학생 김민은 우연히 들른 사찰에서 신비스런 소녀 나나에를 만난다. 아름답고 맑은 미소, 하지만 조금은 슬픈 듯한 눈빛을 가진 그녀와의 첫만남. 일본어 한마디 못하지만 민은 나나에에게 첫눈에 반한다.

나나에와 같은 학교 학생임을 알게 된 민은 그녀의 미술품 가방을 망가뜨린 것을 기회로 가까워진다. 서툴지만 터프한 민과 어리지만 모든걸 따뜻하게 감싸 안는 능력을 가진 나나에. 그들은 서로의 언어를 배워가며 말보다는 진심이 먼저 와 닿는 사랑을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만남 100일째 되던 날, 축제에 함께 가기로 한 그들. 신이 난 민은 나나에를 위해 직접 만든 돼지 도자기인형을 선물한다. 하지만 그날따라 왠지 모를 슬픈 눈빛의 나나에. 직접 만든 오마모리(부적)를 선물하지만 그것을 펴보려고 하는 민을 말린다. 그리고, 그녀는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사라진다.
애타게 찾던 민은 결국, 크게 상심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버리는데…

첫눈에 반해버린, 말이 통하지 않는 두 연인. 그리고 그들의 영원하자는 약속…
첫눈이 오는 날, 돌담길을 함께 걷자는 그들의 약속은 지켜질 수 있을까?

 

 

감 독 : 한상희

영상과 이미지, 그 젊은 결합

1973년 서울 출생으로 서울예술대학 영화과를 졸업하고 1998년 자우림의 '미안해 널 미워해'의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데뷔했다. 50여편이 넘는 M/V와 CF를 연출한 그는 2003년 체코 프라하에서 <트리플 X> <잔다르크> <라이언 일병 구하기> <글래디에이터> 등을 촬영한 미국 및 유럽 Staff들과의 공동 작업 작품인 블록버스터 뮤직비디오 'Project X' 를 각본, 감독하며 영화계에 입문했다. 이 작품은 차승원, 권상우, 김민정 등 톱스타들이 출연, 여러 음악들을 이용한 새로운 형식의 뮤직드라마를 만들어내며, 한국 영화계의 '새로운 스타일리쉬 감독의 등장'이란 평을 받음과 동시에 해외 로케이션 제작 능력을 인정받았다.

한일 합작 영화인 <첫눈>은 한상희 감독의 이런 해외 로케이션 제작능력뿐 아니라, 일본 영화 및 문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애정을 보유한 그의 혼신의 노력이 더해진 작품이다. "영상언어라는 영화인들만의 공통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촬영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런 작업들을 통해서 진짜 영화의 참 맛을 느끼게 된다" 라는 말로 한일 합작 프로젝트에 대한 감회를 마쳤다.

- 1973년생.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졸업.

[FILMOGRAPHY]

2007년 [첫눈]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