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이아이피 V.I.P.
 


2017, 범죄 드라마, 128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영화사 금월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박훈정
촬 영 : 김영호 l 조 명 : 황순욱
미 술 : 조화성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워너브러더스 ...more

2017년 8월 23일(수) 개봉
http://www.vip2017.kr

 

출 연
박재혁 :: 장동건
채이도 :: 김명민
리대범 :: 박희순
김광일 :: 이종석
폴 그레이 :: 피터 스토메어


= 시놉시스 =

-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놈이 북에서 넘어왔다... [브이아이피]

-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 김광일(이종석)이 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본능적으로 그가 범인임을 직감한 경찰 채이도(김명민)가 VIP를 뒤쫓지만
국정원 요원 박재혁(장동건)의 비호로 번번이 용의선상에서 벗어나는데…

 

 

 

감 독 : 박훈정

"기존 범죄영화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복합적 구도의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

<부당거래>, <악마를 보았다>의 각본, <신세계>, <대호>의 연출까지 박훈정 감독은 숨 쉴 틈 없이 뻗어나가는 스토리에 강한 개성과 욕망을 지닌 캐릭터들의 관계를 탁월하게 그리며 대한민국 최고의 스토리텔러로 손 꼽혀 왔다. 특히 <신세계>는 본 국제스릴러 영화제, 시체스 영화제 등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을 거둔 것은 물론 관객 수 약 460만 명을 동원하며 평단과 관객 모두를 만족시킨 한국 범죄 영화 불후의 마스터피스로 등극했다. 그리고 박훈정 감독의 2017년 신작 <브이아이피>는 캐릭터들간의 욕망과 긴장 관계를 집요하게 그려냈던 박훈정 감독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은, 진짜 감독 박훈정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영화가 될 것을 예고하고 있다.

전작 <부당거래>와 <신세계>가 경찰, 검찰 그리고 범죄집단 등 개별적 조직들의 정치를 그린 이야기였다면 <브이아이피>는 세계를 확장한 국가 간 이해관계 속 정치를 다루고 있다. "기존 범죄 영화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복합적 구도의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는 박훈정 감독은 남북 분단이라는 대한민국 현실 속에서 그 답을 찾았다. 국가도 법도 통제할 수 없는 북에서 온 VIP와 그를 확보하려는 대한민국 국정원과 경찰, 북한의 보안성, 미국의 CIA의 숨 막히는 대립이 첨예하게 펼쳐지며 끝까지 놓칠 수 없는 긴장과 스릴을 자아낸다. 박훈정 감독 특유의 집요하고 힘 있는 연출로 완성된 <브이아이피>는 새로운 영화에 목 말라 있는 관객들의 기대를 완벽히 채워줄 것이다.

[Filmography]

2017년 [브이아이피] 연출
2015년 [대호] 연출/각본
2012년 [신세계] 연출/각본
2010년 [혈투] 연출/각본

각본 <부당거래>(2010), <악마를 보았다>(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