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꿍따리 유랑단
 


2011, 다큐멘터리, 72분, 전체 관람가

기획 : KBS미디어
제작 : 사람과 사람, 나눔엔터테인먼트, 키노아이디엠씨
제 작 : 조대현 l 프로듀서 : 김형진
감 독 : 김영진 l 각 본 : 오정요
촬 영 : 강병구, 공승환
배 급 : 키노아이DMC ...more

2011년 12월 1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 시놉시스 =

- 희망감동 프로젝트! [꿍따리 유랑단]

시각, 청각, 지체장애 등 다양한 장애를 극복하고
행복을 전파하는 장애인 공연단, '꿍따리 유랑단'의
세상을 놀라게 할 유쾌한 도전이 시작된다!!
  한국 최고의 댄스 가수로 활동하던 2000년 불의의 교통사고로 장애(척수손상마비)를 갖게 되었으나 꿋꿋이 이겨내고 제2의 삶을 시작한 강원래. 그가 자신과 비슷한 장애 예술가들을 모아 꾸린 공연단체 '꿍따리 유랑단'의 감동 실화를 바탕으로 한 희망 다큐멘터리.

한 팔이 없는데도 비장애인들에 맞서 한국 무에타이 챔피언까지 오른 최재식, 장애인가요제 금상 수상자인 심보준, 한 손 마술사로 유명한 조성진, 선천적으로 작은 키를 가지고 태어난 트로트 가수 나용희 등 쟁쟁한 실력파 문화예술가들이 총망라된 '꿍따리 유랑단'. 이들은 2008년 6월 28일 서울보호관찰소에서 첫 공연을 한 이래 전국의 소년원, 보호관찰소를 돌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희망 전도사들이 되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이들이 다시 한번 세상을 놀라게 할 새로운 희망 프로젝트에 도전한다!

 

 

감 독 : 김영진

1998년 50%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당시 최고의 드라마로 회자되었던 최수종, 채시라, 유동근, 염정아의 KBS드라마 <야망의 전설>의 연출가 김영진 피디는 2000년 불의의 사고로 PTI장애와 하반신마비 장애로 1급 장애인 판정을 받고 연출가로써의 꿈을 접어야 했다. 한동안 자신이 연출한 작품은 보지 못할 정도로 장애에 대한 마음의 짐을 쉽게 벗지 못하며 고통의 나날을 보내왔지만, 크리스마스 특집 드라마 '고마워, 웃게 해줘서'와 다큐멘터리 <꿍따리 유랑단> 연출을 맡아 마음 속 깊이 묻어야만 했던 연출가로써의 꿈을 펼친다. 장애인으로써 직접 겪어 온 진솔한 이야기와 감성을 다큐멘터리와 드라마에 쏟았으며 그 결과 '고마워, 웃게 해줘서'를 통해 제2회 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대상 '특별 대상'을 수상했다.

[Filmography]

2011년 [꿍따리 유랑단] 연출

드라마
1995 '아빠는 조감독'
1995 드라마게임 '뺑덕어미를 위하여'
1996 '원지동 블루스'
1997 '열애'
1998 '야망의 전설'
1999 '사랑하세요?'
1999 '아름다운 비밀'
2010 '고마워, 웃게 해줘서'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