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2003, 로맨틱 추리 연애담, 97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이손필름 창립작품
제 작 : 손주연 l 프로듀서 : 남권우
감 독 : 용 이 l 각 본 : 황조윤
촬 영 : 박기웅 l 조 명 : 남진아
미 술 : 박현주 l 편 집 : 문인대
음 악 : 윤종신 l 동시녹음 : 정진욱
배 급 : 튜브엔터테인먼트㈜ ...more

2003년 10월 24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bomgom.co.kr


 

출 연
정현채 역 : 배두나
이동하 역 : 김남진
미란 역 : 윤지혜
정훈 역 : 오광록
Guess Who? : 빈센트(가명)


= 시놉시스 =

- 미지의 연인을 찾아 나선, 귀여운 그녀의 사랑탐험... <봄날의 곰을...>


아름다운 화집 속에 숨겨진 달콤한 고백!
미지의 남자가 나를 사랑하고 있다.
누굴까? 반드시 찾고 말 거야!


"당신은 겨울잠에서 깨어난 귀여운 곰같이 사랑스럽답니다.
이것은 내 사랑의 시작입니다. "

 

할인매장의 성실한 여직원이자 나름대로 준수한 외모의 소유자 현채는 소개팅마다 번번이 퇴짜를 맞는다. 상황파악이 느리고 여자답지 않은 과다한 털털함이 문제. 그러나 현채는 언젠가 자신에게도 진정한 사랑이 찾아올 거라는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 그런 그녀에게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도서관에서 빌린 화집 속에 사랑의 메모가 남겨져 있는 것. 고백은 다음 책으로 이어지고 현채는 이 근사한 프로포즈의 왕자님을 찾아 나선다.


"잘 생기고, 똑똑하고, 매너 좋고 뭐 그런 엘리트틱한 사람이 좋지?
근데 그런 거 다 소용없다. 그것보단... 항상 널 지켜보고
무슨 짓을 해도 네 편이 되고, 변하지 않고 널 사랑해줄..."

 

한편 유치원 때부터 현채의 단짝친구인 동하는 이 뜻하지 않은 고백남 '빈센트(현채가 화가의 이름에서 따온 별명)'의 출현에 당황한다. 어려서부터 현채를 짝사랑해왔고 커가면서 그녀가 다른 사람에게 한 눈을 팔더라도 언젠가 현채의 마음을 얻고야 말겠다는 각오를 다져왔기 때문이다. 이제까지 현채의 사랑 시도는 다행히 모두 실패로 끝났고, 꿈꾸던 지하철 기관사가 된 동하는 마침내 고백을 결심했는데...선수를 빼앗긴 것이다. 심지어 '빈센트'에게 모든 마음을 빼앗긴 현채는 자신의 친구 미란을 사귀어보라며 동하에게 소개시켜준다.

답답해지는 동하의 마음, 도대체 '빈센트'가 누구야?




 

감 독 - 용이

CF를 석권한 아주 젊은 감독의 도착, 스크린이 벌써 두근거린다. ..more(인터뷰)

진짜 본명이다. 성은 '용'이요 이름은 '이(伊)'다(조부와 친분이 있던 스님이 예술적인 방면에서 성공할 이름이라며 지어주셨다고). 영문이름은 'Donald Yong'. 대학교를 갓 입학한 듯 해맑은 동안이지만, 알고 보면 올해 서른이나(?) 된 관록이 만만찮은 감독. SK텔레콤의 광고모델로 인기를 모았던 재치있고 유머러스한 표정은 실제 그의 모습이다.

그러나 실력파 CF감독답게 콘티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스텝들의 리딩을 녹음한 동영상 콘티를 만들어 촬영 전 영화의 러닝타임을 체크하는 치밀함을 보여주기도. 또 제작진을 설득해 디지털 색보정도 관철시켰다. 그러나 이처럼 프로페셔널한 면모 이외에 '풋내기 디렉터'라고 쓰여진 마스크를 현장에서 버젓이 쓰고 있거나 리허설인줄 알고 마음껏 애드립을 즐기는 배두나의 개다리춤을 몰래 찍어 변태감독이라는 오명을 뒤집어쓰기도 했다.

연일 이어지는 강행군에 스탭과 배우가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자 갑자기 전 스탭들에게 두 시간동안 촬영을 중단할 테니 놀다가 돌아오라는 지시를 내린 엉뚱하고 유쾌한 감독이기도 하다. 그러나 엄청난 승부욕의 소유자로 일단 그와 게임을 했다하면 그가 이길 때까지는 절대 끝내주지 않는다고.

모형 만들기와 게임을 즐기고, 일기를 쓰고 요리도 좋아하는 감독. 누군가 맛있게 먹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스레 요리를 한다는 그가 모든 정성을 담아 데뷔작을 완성시켰다. 관객들이 이 사랑에 행복해하기를 바라면서...

[FILMOGRAPHY]

1995년 계원예대 필름&TV과 졸업
1996년 단편영화 "아줌마" 계원영상제 대상 수상 대학영화축제 초청작 / 여성영화제 초청작 / 각종 단편 영화제 다수 수상
1998년 강산에 뮤직비디오 '거꾸로 강물을 거스르는' 연출 / 롤롤 CF 연출(동물원 편)
1999년 MessMessage 프로덕션 감독 : 아이찜 CF 연출(몽고 편, 알래스카 편) / 에바스 어클락 CF 연출(촉촉한 기억 편)
2000년 메사 CF 연출(웃자 편) / 풀무원 CF 연출(노란 콩 편)
2001년 크렌시아 CF 연출 / 비비안 Air 브라 CF 연출 / 초록색 엔시아 CF 연출 / "유쾌 상쾌 통쾌"메가패스 CF 연출(거북선 편) 하나포스 런칭 CF 연출(전지현 편) / UTO 런칭 CF 연출 / <마리이야기> 예고편 연출 / <두사부일체> 예고편 및 본 편 액션씬

2003년 차태현 뮤직비디오 'Again to me', '별을 사랑한 어린왕자의 꿈' 연출 박찬욱 감독 <올드보이> 예고편, 타이틀 시퀀스 연출 및 출연

2003년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감독 데뷔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