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유에프오
 


2004, 로맨틱 멜로, 106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우리영화
제 작 : 김재원 l 프로듀서 : 이민수
감 독 : 김진민
각 본 : 김지혜, 이해영, 이해준
촬 영 : 이두만 l 조 명 : 강성훈
미 술 : 이진호 l 편 집 : 김 현
음 악 : CLAZ.. l 동식녹음 : 강주석
배 급 : 튜브엔터테인먼트㈜ ..more

2004년 1월 30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2004ufo.co.kr


 

출 연
박상현 역 : 이범수
최경우 역 : 이은주
상규 : 봉태규 l 유도복 : 전재형
미란 : 고서희 l 복덕방 : 변희봉


About the MovieProduction note 감독 미니 인터뷰


감독 미니 인터뷰

 

1. <안녕!유에프오>를 감독 입봉작으로 택한 이유
색다른 멜로라는 느낌이 왔다. 일반적으로 SF나 코미디 장르에서 UFO라는 소재를 다뤄왔는데, 멜로영화에서 UFO와 UFO를 기다리는 여자가 등장한다는 설정이 신선하고 독특했다. 그리고 UFO라는 소재를 억지로 강요하지 않고 경우와 상현, 그리고 구파발 동네 사람들을 제 자리에 자리매김시킨 가운데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는 과정이 좋았다.

2. 왜 UFO인가?
UFO는 한마디로 희망의 상징이다. 상현이 한 여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나 경우가 UFO를 기다리며 삶을 찾아가는 과정은 그 자체가 뚜렷한 목적의식을 지니고 있다. 자신이 믿고 마음 속에 품는 것이 꿈이고 꿈은 시작을 의미한다. 꿈꾼다는 것은 완결이 아닌 시작의 단계를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고로 꿈꿀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희망이고 기쁨이다. 영화에서는 상현과 경우의 꿈을 UFO가 대변하고 있다.

3. 연출의도는 무엇인가?
현실에 발을 딛고 서 있는 캐릭터와 사랑을 보여줌으로써 관객들이 영화에 공감하고 일체감을 느끼게 하고 싶었다. 현실과 동떨어진 캐릭터는 거부감을 느끼고 동화되지 못하지만 관객들이 이 영화를 보고 '이런 사랑을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다'고 꿈꿀 수 있는 권리를 줄 수 있는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

4. 이 영화의 매력은 무엇인가?
<안녕!유에프오>는 '색다른 멜로'다. 기존의 멜로영화들이 보여주는 기승전결의 전개방식을 따르지 않는다. 캐릭터의 접근방식이나 그 풀이과정이 기존 영화들과는 확실히 다르다. 일 반적인 멜로영화들이 남녀가 만나서 감정을 강요하고 과장시키려 하지만, <안녕!유에프오> 는 좋아하는 여자에게 거짓말을 키워가는 남자의 이야기라는 것부터 그 접근방식이 상이하 다. 그리고 일반론적인 감정을 따라 전개되는 기존 영화들에서 찾아볼 수 없는, 관객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허를 찌르는 웃음이 있다. 결코 과장하거나 오버하지 않으면서 이야기를 설득력있게 전개시킴으로써 관객들이 점진적으로 감정을 쌓아가고 결국 영화에 스며들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