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온한 당신 Troublers
 


2015,다큐멘터리,99분,15세관람가

제 작 : 여성영상집단 움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이 영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무브먼트 ...more

2017년 7월 20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스틸 사진 보기...more


 

출 연
이묵, 논, 텐, 이영


= 시놉시스 =

- 여자를 사랑한 사람... [불온한 당신]

"여자를 사랑한 사람, '바지씨'를 찾아서"
  1945년생 이묵은 '레즈비언', '트랜스젠더'라는 단어가 국내에 들어오기 전 '바지씨'로 평생을 살았다. 서울에선 김승우로, 고향 여수에선 이묵이란 이름의 여자를 사랑한 사람으로 살아온 세월. 손에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여자를 사랑했고, 떠나 보냈지만 세상의 눈에는 그저 불온한 존재였던 사람. 한편, 2017년 대한민국의 광장에선 성소수자 인권을 지지하는 무지개 깃발이 나부끼지만 성소수자의 존재를 지우려는 혐오의 목소리도 점점 커져가는데…

우리 중에 누구인가요, 불온한 당신은?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불온한 당신>은 70년 평생 여자를 사랑한 사람 '바지씨'를 통해 자신의 삶을 지키고 살아가는 이 땅의 성소수자들의 삶을 조명하는 영화이다. 2016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다큐멘터리상, 제7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해 주목을 모았던 <불온한 당신>은 제41회 서울독립영화제, 제18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16회 인디다큐페스티발, 2016 도르트문트/쾰른 국제여성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되며 완성도를 인정받은 작품이다. <불온한 당신>은 2017년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성소수자 인권 이슈에 "과연 불온한 이는 누구인가?"라는 본질적인 물음을 던지는 작품으로, 혐오의 시대를 살아가는 오늘날 성소수자들의 삶을 대담한 연출력으로 그려냈다. 나아가 한국사회에서 그 동안 한번도 본 적 없는 파워풀한 성소수자 캐릭터 '이묵'을 통해 오늘날 성소수자의 현실과 희망, 그리고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 CAST & STAFF =

 

STAFF

제작 : 여성영상집단 움
배급/마케팅 : 무브먼트.MOVement

감독 : 이영

CAST

이묵, 논, 텐, 이영

 

= Gallery =

-
-
-
-

 

 

 

감 독 : 이영

이영 감독은 지난 2001년 여성영상집단 움을 설립해 현재까지 다수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연출한 인물. <거북이 시스터즈>(2002), <이반검열>(2005), (2007)을 통해 비가시화 되어왔던 여성들의 목소리를 시각화하는 다양한 방식을 실험해왔다. 이영 감독은 "여성들은 너무도 다양한 모습으로 살고 있는데, 미디어와 영화에 등장하는 여성들은 아주 전형적인 모습들로만 그려질 뿐이었다"라며 "매력적이고, 진취적이고, 파워풀한, 또 복잡한 욕망으로 가득 찬 여성의 이야기를 보고 싶었다"라고 여성 다큐멘터리스트로서 걸어온 길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척박한 한국 사회에 퀴어 이슈를 꾸준하게 제기해온 그는, "자기 반영적 퀴어 다큐의 한 획을 그었다"(조혜영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프로그래머)라는 평을 들으며 성소수자 인권 문제를 개인의 서사를 넘어 동시대 화두로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영 감독은 로 제8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옥랑문화상과 제11회 서울인권영화제 올해의 영화상을 수상했으며, <불온한 당신>으로 제7회 DMZ국제다큐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2016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했다.

[Filmography]

2015년 [불온한 당신]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