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자 A Brand New Life (Une Vie Toute Neuve)
 


2009, 한불합작, 드라마, 92분
12세 관람가

제 작 : 나우필름, 글로리아 필름
제 작 : 이창동, 로랑 라볼레, 이준동
각본/감독 : 우니 르콩트
공동각본 : 이창동
촬 영 : 김현석 l 조 명 : 김민재
미 술 : 백경인 l 편 집 : 김형주
음 악 : 짐 세르 l 동시녹음 : 최재호
배 급 : 영화사 진진 ...more

2009년 10월 29일(목) 개봉
cafe.naver.com/traveler2009

 

출 연
진희 :: 김새론
숙희 :: 박도연
진희 아빠 :: 설경구
예신 :: 고아성


= 시놉시스 =

- 아홉 살 소녀의 첫 이별이야기... [여행자]

사랑을 알기도 전에 이별이 먼저 찾아왔습니다…
  아빠와의 행복한 데이트를 보낸 진희는 내일이면 아빠와 함께 여행을 떠날 생각에 가슴이 설렌다. 다음 날 아침, 아빠는 진희를 보육원에 맡긴 채 친구들과 사이 좋게 지내라는 말만 남기고 떠난다. 아빠가 자신을 버렸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는 진희는 말도 안하고 밥도 먹지 않고 보육원을 벗어나려 저항도 해보지만 아무도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사람도 없고, 갈 곳도 없음을 알게 된다. 그렇게 진희는 조금씩 아빠와의 이별을 준비하는데….

 

 

감 독 : 우니 르콩트 Ounie Lecomte

1966년 서울에서 태어나 9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프랑스로 입양된 한국계 프랑스인. 의상 디자인을 전공한 감독은 <솜브르 Sombre>의 각본가이자 프랑스의 신예 감독으로 떠오르고 있는 감독이기도 한 소피 필리에르 작품의 의상 담당으로 일하기도 했다. 올리비에 아사야스 감독의 영화 <잠에서 깨다>에서 배우로 출연하기도 했던 감독은 1991년 <서울 메트로폴리스>라는 영화에 출연하기 위해 서울을 찾게 된다.

평소 영화를 좋아하기도 했던 감독은 특정 언어로만 제한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아닌, 세계 어느 누구와도 직접 교감하고 감성적인 공감을 나눌 수 있는 '영화'라는 매체에 매력을 느낀 감독은 2006년 프랑스의 국립영화학교 페미스(FEMIS)에 들어간다. 이후 오랫동안 써온 시나리오 <여행자>로 데뷔작을 내놓은 우니 르콩트 감독은 이 작품을 통해 시네아스트의 신성으로 전 세계 영화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1966년생.

[FILMOGRAPHY]

2009년 [여행자]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