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개 Tinker Ticker
 


2013, 드라마, 102분
청소년 관람불가

제 작 : KAFA FILMS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김성은
각본/감독 : 김정훈
촬 영 : 박성훈 l 조 명 : 이동화
미 술 : 류새별 l 편 집 : 김정훈
음 악 : 김진하 l 동시녹음 : 박종우
배 급 : 무비꼴라쥬 ...more

2014년 4월 3일(목) 개봉
www.facebook.com/kafa1984

 

출 연
정구 :: 변요한
효민 :: 박정민


= 시놉시스 =

- 진짜 폭탄을 만났다! [들개]

사제폭탄 생산자 '정구', 진짜 폭탄을 만나다!
  입사면접에 번번히 떨어져 취업문턱에서 좌절하는 20대 취준생 '정구'. 특별한 존재감없이 살아가는 그의 유일한 낙은 사제폭탄을 만드는 것이다. '정구'는 사람들이 폭탄을 터뜨려주길 바라며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이 만든 폭탄을 보내지만, 모두 대수롭지 않게 여길 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정구' 앞에 폭탄을 터트려 줄 집행자 '효민'이 나타난다. 세상에 대한 불만과 에너지로 가득 찬 '효민'은 사제폭탄 생산자 '정구'의 완벽한 파트너가 되지만, 표면적으로는 사회에 순응하고 싶은 '정구'와 달리 한번 시작한 '효민'은 멈출 줄 모르는데...

생산자 VS 집행자! 그들의 위험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감 독 : 김정훈

분출되지 못한 청춘들의 고민을 말하다!

"10대 중반을 넘어서면서부터 나는 항상 세상과 화해하지 못한 채 살아왔다. 20대 중반까지 세상에 대한 분노가 나를 이끌었고, 이후에는 점점 무기력해지기 시작했다. <들개>가 나를 비롯해 비슷한 감정의 굴곡을 겪은 젊은이들에게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서울대 경영학과 재학 중 영화동아리 얄라셩에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영화아카데미 연출전공으로 행보를 이어간 김정훈 감독은 처음 연출한 단편으로 2005년 DMZ영화제에서 DMZ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기 시작했다. 이후 단편 를 연출한 김정훈 감독은 장편제작연구과정에 지원하면서 어린 시절부터 매혹되었던 '폭탄'을 소재로 한 영화를 구상했다. 자신이 원하는 바를 표출하지 못하고 억눌린 채 살아가는 젊은 세대들의 답답함을 '폭탄'을 통해 해소시키고자 했지만, 김정훈 감독은 동시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 현실에 대한 무력감을 보여주면서 보다 현실적이고 날카로운 작품을 만들어냈다. <들개>로 제26회 도쿄국제영화제 아시아의 미래 경쟁 부문에 초청돼 짜임새 있는 연출로 호평을 이끌어냈다.

- 미상

[Filmography]

2014년 [들개] 감독

단편 [Deal] [Smart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