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턴 Return
 


2007, 미스테리 스릴러, 113분
18세 관람가

제 작 : 아름다운영화사, 로터스필름
제 작 : 강성규 l 프로듀서 : 남권우
감 독 : 이규만
각 본 : 이규만, 이현진
촬 영 : 김동은 l 조 명 : 강동호
미 술 : 김지우 l 편 집 : 최민영
음 악 : 최승현 l 동시녹음 : 박종근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7년 8월 8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return2007.co.kr

 

출 연
류재우 :: 김명민
강욱환 :: 유준상
오치훈 :: 김태우
장석호 :: 정유석
서희진 :: 김유미


= 시놉시스 =

- 돌아온 기억, 시작되는 살인... [리턴]


'수술 중 각성'을 겪은 한 아이의 잠적
 

부유한 집안의 외아들로 가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자라던 10살의 나상우는 외과 수술을 받던 중 배를 가르고 몸 속을 헤집는 고통을 느끼는 '수술 중 각성'을 겪게 된다. 그 후, 차가워진 눈빛과 섬뜩한 행동으로 주위를 애태우던 상우는 결국 한 아이를 살해하고 병원에 격리된다.

정신과 치료를 받아도 진전이 없던 상우에게 의사는 최후의 방법으로 최면치료를 시도해 끔찍했던 수술의 기억을 봉인한다. 서서히 정상적인 생활을 되찾아가던 중 상우와 그의 가족들은 잠적하고 그들은 세상에서 잊혀진다.


25년 후, 끔찍한 기억의 봉인이 풀린다.
 

수술 파트너인 마취의 장석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정신과 전문의 오치훈과 국내에서 최초로 최면수술을 성공시키면서 병원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외과의 류재우.

평온한 나날을 보내던 어느 날, 류재우의 죽마고우 강욱환이 20여 년 만에 나타나고 그때부터 류재우를 둘러싼 의문의 사건들이 하나 둘 씩 일어나기 시작한다. 급기야 류재우의 아내 희진은 남편이 집도하는 수술대 위에서 의문의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아내가 자신의 손에 사망했다는 자책감에 사로잡힌 류재우는 문득 아내의 사건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되고, 그 숨겨진 진실을 찾기 시작한다. 그리고 아내의 사고는 계속해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 중심에 25년 전 '수술 중 각성'을 겪은 '나상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외과의 류재우, 정신과의 오치훈, 마취의 장석호, 그리고 강욱환…
살인을 부르는 기억의 주인공, 나상우는 누구인가?

 

 

감 독 : 이규만

"한국 미스테리 스릴러물의 새 장을 열어내겠다"

1999년 단편영화 <절망>으로 제 1회 대한민국 영상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이규만 감독. 그는 <절망>을 통해 결코 길지 않은 시간 동안이지만 자신만의 '알짜' 내공을 쌓았고, 그 내공을 토대로 신선하고 독특한 소재인 '수술 중 각성'을 다룬 미스테리 스릴러 <리턴>을 장편영화 데뷔작으로 선택했다.

장편 데뷔작으로 쉽지 않은 미스테리 스릴러이지만, 이규만 감독은 그만의 감각적인 영상과 개성 있는 연출력, 심혈을 기울인 디테일 등을 바탕으로 영화를 완성했다. 그리고 2007년 여름, <리턴>의 개봉과 동시에 "한국 미스테리 스릴러물의 새 장을 열어내겠다"는 그의 포부처럼 충무로와 대한민국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줄 것이다.

- 미상

[Filmography]

2007년 [리턴] 감독
1999년 단편 [절망]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