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범 The Master
 


2018, 휴먼 다큐멘터리, 85분
전체 관람가

제 작 : 26컴퍼니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조동희
내레이션 : 유선
배 급 : 26컴퍼니 ...more

2019년 6월 27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스틸 사진 보기...more


 

출 연
강신철, 강유진, 이임성


= 시놉시스 =

- 호랑이 사범과 토끼사범의 숙명적 만남... [사범]

태권도만을 사랑하는 아버지와 딸, 이들이 꿈꾸는 태권도는 과연 무엇일까?
  아버지 '강신철' 관장 - 30년 전에 맨 몸으로 전쟁이 한창이었던 이란으로 건너가 지금의 세계 최강 이란 태권도를 만들어냈던 이란의 태권도 영웅. 이란에서 수 천명의 제자를 길러냈고 한국에 들어와 수원에 개설한 남창도장에는 매년 1,500 여명 이상의 외국인들이 그를 만나러 오고 있다.

딸 '강유진' 사범 - 키 154cm. 평발. 28세. 아직도 중학생처럼 보이는 앳된 외모. 스스로 자격지심이 많고 수줍던 소녀는 척추와 골반이 아파도 쉬지않고 매일 훈련을 했고, 결국 세계대회를 제패하고 대한민국 품새 1인자가 되었다.

대한민국 태권도의 근본과 발전을 고민하시는 엄한 아버지와 아버지보다 더욱 완벽해지고 싶어하는 억척스런 딸. 그들은 사랑스러운 가족이지만 남창도장에서는 시시콜콜 다투기도 한다. 엄격한 아버지는 수련생들에게 버럭 화를 낸 후 딸의 눈치를 보고, 딸은 그런 지도방식의 아버지가 많이 서운하다. 태권도만을 사랑했던 한 남자와 그의 딸이 보여주는 진정한 태권도의 길. 왜 그들이 태권도 외길을 선택했고, 태권도를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왜 많은 외국 태권도인들이 자비를 들여 이들을 만나기 위해 한국에 오고 있는 것인가?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다큐멘터리 <사범>은 태권도의 참된 정신과 그 의미가 점차 퇴색되어가는 대한민국의 현주소, 그 위기 속에서도 전통적인 태권도 지도방식과 모범적인 지도자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 수원 <남창도장>의 강신철 관장과 그의 딸 강유진 사범을 그린 영화다. 영원한 이란의 태권도 영웅을 마다하고 한국에 돌아온 무예인의 꿈, 아버지와 너무나 닮았지만, 또 다른 목표를 고민하는 딸의 꿈까지 모두 담은 영화 <사범>은 태권도인들의 삶을 다룸으로써 태권도가 가지고 있는 정신, 역사와 인간애, 이상향까지 모두 깨닫게 하는 깊은 감동을 관객에게 선사할 것이다. . 영화 <네버엔딩 스토리>,<미녀는 괴로워>등 수많은 상업영화에서 활동한 조동희 감독은 태권도 특유의 아름다운 선과 힘을 담은 영상과 인물에게 깊이 들어가는 심층 인터뷰로 진한 감동이 있는 작품을 완성시켰다. 또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진한 여운을 주는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 유선이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되었는데, 그녀의 내레이션은 차분하고도 힘있게 작품 속으로 관객을 인도할 것이다.

 

= CAST & STAFF =

 

STAFF

제작 : ㈜26컴퍼니
제작지원 : 수원시
배급 : ㈜26컴퍼니, 윤'스 (YOON'S)

감독 : 조동희
내레이션 : 유선

CAST

강신철, 강유진, 이임성, 김진아, 엄지은, 박지완, 이재형, 이창주, 김은서

 

= Gallery =

-
-
-
-

 

 

 

감 독 : 조동희

- 미상

[Filmography]

2018년 [사범]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