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기 The Flu
 


2013, 감염 재난 블록버스터
122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아이러브시네마
제 작 : 정훈탁 l 프로듀서 : 김성진
감 독 : 김성수 l 원 안 : 정재호
각 본 : 이영종, 김성수
촬 영 : 이모개 l 조 명 : 이성환
미 술 : 박일현 l 편 집 : 남나영
음 악 : 김태성 l 동시녹음 : 이병하
배 급 : 아이러브시네마 ...more

2013년 8월 14일(수) 개봉
http://theflu2013.interest.me

 

출 연
지구 :: 장혁
인해 :: 수애
미르 : 박민하
경업 : 유해진
국환 : 마동석
병기 : 이희준


= 시놉시스 =

- 죽음의 바이러스... [감기]

호흡기로 감염_ 감염속도 초당 3.4명_ 치사율 100%
2013 여름, 사상 최악의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을 덮친다!
  밀입국 노동자들을 분당으로 실어 나른 남자가 원인불명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사망한다. 환자가 사망한지 채 24시간이 되지 않아 분당의 모든 병원에서 동일한 환자들이 속출한다. 사망자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지만 분당의 시민들은 무방비상태로 바이러스에 노출된다. 감염의 공포가 대한민국을 엄습하고, 호흡기를 통해 초당 3.4명 감염, 36시간 내 사망에 이르는 사상 최악의 바이러스에 정부는 2차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국가 재난사태를 발령, 급기야 도시 폐쇄라는 초유의 결정을 내린다. 피할 새도 없이 격리된 사람들은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되고, 대재난 속 사랑하는 이들을 구하기 위한 사람들과 죽음에서 살아 남기 위한 사람들은 목숨을 건 사투를 시작하는데…

 

 

감 독 : 김성수

1990년대 초반 <그대 안의 블루>, <베를린 리포트>, <그들도 우리처럼>의 각본 및 소품, 연출부 스태프로 활약하며 영화계에 발을 들여 놓은 김성수 감독. 1993년 웰메이드 느와르 단편 <비명도시>를 데뷔작으로 내놓아 제 20회 서울 독립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을 수상, 남다른 연출 감각을 인정받았다. 이후 1997년 <비트>로 정우성과 고소영을 톱스타 반열에 올려 놓았고, 1998년 <태양은 없다>를 연이어 히트 시키며 국내 영화사에 길이 남을 정우성, 이정재 콤비를 완성시켰다. 또한 웰메이드 액션 영화 <무사>로 밀도 있는 스토리와 스케일, 스타일리시한 비주얼을 선보였던 그가 이번에는 한국 영화 사상 최초 '바이러스 감염' 소재의 영화 <감기>로 10년 만에 귀환했다. 특정 장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상상력과 스타일리시한 연출 감각으로 오랜만에 실력발휘 할 김성수 감독. 웅장한 스케일과 현실감 넘치는 리얼리티에 극적인 휴머니티까지 담아 다시 한 번 한국 영화계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다.

- 1961년 서울 출생, 세종대 영문과 졸업. 동국대 대학원 연극영화과 영화연출전공.

[Filmography]

2013년 [감기]
2003년 [영어완전정복]
2001년 [무사 武士]
1999년 [태양은 없다]
1997년 [비트]
1995년 [런어웨이]
1993년 단편영화 [비명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