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자들
 


2014, 범죄 액션, 116분
15세 관람가

제 작 : 트리니티 엔터테인먼트
제 작 : 남지웅 l 프로듀서 : 육경삼
감 독 : 김홍선 l 각 본 : 김양중
촬 영 : 윤주환 l 조 명 : 전병윤
미 술 : 최 임 l 편 집 : 신민경
음 악 : 정진호 l 동시녹음 : 조민호
배 급 : 롯데엔터테인먼트 ...more

2014년 12월 24일(수)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지혁 :: 김우빈
구인 :: 고창석
종배 :: 이현우
조사장 :: 김영철
이실장 :: 임주환
은하 :: 조윤희


= 시놉시스 =

- 클래스가 다른... [기술자들]

-
  뛰어난 두뇌의 금고털이이자 작전의 설계는 물론 모든 위조에 능한 멀티플레이어 지혁, 절친한 형이자 인력 조달 전문 바람잡이 구인과 함께 어떤 보안 시스템도 순식간에 뚫어버리는 업계 최연소 해커 종배와 손잡고 기막힌 솜씨로 철통 보안을 자랑하는 보석상을 털며 순식간에 업계에 이름을 날린다.

이들을 눈 여겨 본 재계의 검은 손 조사장은 자신이 벌일 큰 판에 지혁 일당을 끌어들인다. 조사장이 설계한 작전은 동북아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자랑하는 인천 세관에 숨겨진 고위층의 검은 돈 1,500억. 주어진 시간은 단 40분.

클래스가 다른 기술자들의 역대급 비즈니스가 지금 시작된다!

 

 

감 독 : 김홍선

2012년 <공모자들>을 통해 영화계에 첫 발을 내딛은 김홍선 감독. 탄탄한 드라마와 세련되고 감각적인 연출로 제33회 청룡영화상 신인상을 거머쥐며 영화계의 집중 조명을 받았다. 그는 2014년, 한층 강렬하고 긴장감 넘치는 영화 <기술자들>로 돌아온다.

미국 뉴욕대 대학원과 뉴욕 필름아카데미 필름 메이킹 과정을 이수한 뒤 영화 연출에 뛰어 든 그는 첫 데뷔작 <공모자들>로 "충격적인 반전과 감각적인 영상, 치밀한 스토리 등 신인감독이 연출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높은 완성도"라는 극찬과 함께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 이후 차기작을 준비하던 중 <기술자들> 시나리오를 접했고, 범죄 액션 영화 특유의 입체적인 캐릭터와 기발함에 빠져 직접 시나리오를 각색, 지금의 <기술자들>을 만들어냈다. <공모자들>에서 쫄깃하고 긴장감 넘치는 드라마로 호평을 받았다면 이번에는 한층 강렬해진 내러티브와 박진감 넘치는 액션까지 더해 강렬한 한국형 범죄 액션 영화를 완성해냈다. 김홍선 감독은 보다 완벽한 시나리오를 위해 실제 금고 기술자, 국정원 관계자, 강력계 형사 등을 만나 자료 조사를 한 것은 물론 위조 지폐, 3D 프린터 등 영화 속 범죄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 시나리오 적재적소에 녹여냈다. 뿐만 아니라 금고 속 톱니바퀴 문양과 세트 내 걸려있는 액자 속 그림 등 작은 부분까지도 캐릭터에 맞추려 고민했다. 작은 디테일 하나까지 직접 챙기며 섬세한 연출의 끝을 보여준 김홍선 감독, 타협 없는 그의 고집으로 설계된 그의 차기작 <기술자들>은 오는 12월, 극장에서 관객들을 사로잡을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 뉴욕대학교 대학원 Tisch school Film & Television MFA.
- 뉴욕필름아카데미 Film Making 과정 수료.

[Filmography]

2015년 [기술자들] 감독
2012년 [공모자들] 감독
: 제33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

[드라마]

MBC [90일 사랑할 시간] (2006), SBS [달려라 고등어] (2007), SBS [워킹맘] (2008), SBS [스타일] (2009), SBS [대물]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