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샤인 Sunshine
 


2015, 드라마, 97분

제 작 : 영화사 통, 이달투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박진순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박수 엔터테인먼트 ...more

2015년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다나, 강은탁, 이미소


= 시놉시스 =

- ... [선샤인]

-
  탈북한 지 2년. 설지는 같은 탈북자 언니의 꽃집에서 일하며 열심히 사는 밝은 아가씨이다. 북에서 선전화를 그렸던 경험을 살려 그림 아르바이트를 하던 설지는 ‘홍대 벽화녀’로 뜬다. 퇴출 위기에 처한 방송PD 신웅은 그녀를 알아보고 대박 다큐멘터리를 만들 욕심에 촬영을 제안하지만 설지는 북에 계신 부모님이 걱정된다. 결국, 신분을 철저히 감춘다는 조건으로 촬영을 시작한다.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씨, 베토벤>(2014)으로 독특한 시도를 선보였던 감독 박진순의 홀로서기 첫 작품인 <선샤인>은 탈북자와 팝아트이라는 참신한 시도로 관객들을 만난다. 감독 자신이 일본에서 디자인을 공부한 경험을 십분 살려 만든 그의 진정한 첫번째 장편이라 할 수 있다. 이어 주연배우들의 면면 또한 이색적이다. 4인조 여성그룹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로 활동했던 가수 다나가 영화배우란 타이틀로 첫 레드카펫을 밟는 작품이 바로 <선샤인>. 각종 뮤지컬 무대와 예능에서 다재다능함을 선보였던 그녀가 본격적인 정극에 도전, 영화 <선샤인>에서 그녀는 탈북화가 '설지' 역을 맡아 선전화만 그리던 화가에서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팝아트를 접하는 과정과 탈북자로서 새로운 세상, 새로운 사람들과 접하는 두 가지 삶을 그림과 내면연기로 표현, 그녀의 또 다른 면모를 발견할 수 있다. 이어 최근 종영한 MBC드라마 '압구정 백야'에서 완벽남 '장화엄'을 성공적으로 연기하여 작가 임성한의 마지막 남자로 관심을 모았던 배우 강은탁이 스크린에 도전하는 첫 작품. 영화 <선샤인>에서 완벽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벗고 거칠고 수컷의 냄새가 물씬 풍기는 '신웅'역을 맡아 천재 탈북화가를 카메라에 담기 위해 갖은 고초를 겪는 다큐멘터리 PD 역을 연기했다. 또한 주인공 설지(다나 분)의 친구 순영 역의 배우 이미소는 털털하고 강한 이미지로 친구 설지의 나약함과 지침을 지켜보고 응원해주는 절친으로 등장하여 <세씨봉>, <시라노:연예조작단> 등에서 보여준 이미지와는 또 다른 연기변신을 선보인다. 실제 탈북자에게 북한 사투리를 배웠다는 그녀의 사투리 실력도 볼만하다.

 

= CAST & STAFF =

 

STAFF

제공 : ㈜미로비젼
제작 : ㈜영화사 통, 이달투, ㈜미로비젼
배급 : ㈜박수 엔터테인먼트

감독 : 박진순

CAST

다나(설지 역), 강은탁(신웅 역), 이미소(순영 역)

 

= Gallery =

-
-
-

 

 

 

감 독 : 박진순

<선샤인>의 박진순 감독은 2000년 도쿄 무사시노 공간예술 디스플레이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여러 영화 및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등의 다양한 경험을 거쳐 2012년 민복기 감독과 <씨, 베토벤>을 공동연출하며 데뷔한다. <선샤인>은 그의 두 번째 장편 영화이다.

[Filmography]

2015년 [선샤인]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