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죽지 마라
 


2009,다큐멘터리,85분,전체관람가

제 작 : 컬쳐캡미디어
제 작 : 한상길 l 프로듀서 : 이필훈
원 작 : KBS 인간극장 '웃겨야 산다'
기획/연출/나레이션 : 김형진
촬 영 : 정성욱, 강병구
구 성 : 이상준 l 편 집 : 김준석
배 급 : 키노아이DMC ...more

2009년 12월 17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 시놉시스 =

- 그.렇.다.해.도... [기죽지 마라]

좌충우돌, 백전백패~~
초특급 리얼 루저들의 못 말리는 연예인 도전기가 시작된다!!
 

연예인이라는 화려한 꿈을 쫓아 고군분투하는 5명의 남,녀가 이 곳에 있다.
개그맨 공채로 한 때는 잘나가는 개그맨이었으나 이제는 아무도 찾아주지 않는 무명 개그맨이 되어버린 김진. 그런 김진과 한 집에서 살며 개그맨 시험에 도전하고 있지만 번번히 낙방해 버리고 마는 개그 4수생 임윤택. 사람들을 웃기기 위해 밤낮없이 달려보지만 공과금조차 마련하지 못하는 하루하루는 더 이상 웃을 수 없는 무거운 현실로 다가온다.

그리고 국민 트로트 가수를 꿈꾸는 그녀들이 있다. 트로트 요정 '장윤정' 를 잇는 최고의 여가수를 꿈꾸는 3명의 여자 그룹 'SOS'. 뜨거운 열정과 '하면 된다!'는 정신으로 여기까지 달려 왔지만 관계자들 마저 혀를 끌끌 차며 돌아서 버리는 현실은 실로 참혹하다.

그러던 어느 날, 오합지졸 연예인 지망생인 이들에게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온다.
개그맨 커플인 김진과 임윤택에게 다름 아닌 '인간극장'의 출연기회가 찾아온 것. 전국 방송에 이름을 알릴 수 있다는 생각에 두 사람은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어느 기획사로부터 음반을 제작하겠다는 소식을 듣게 된 SOS 역시 드디어 찾아 온 데뷔 기회에 환호성을 터뜨린다.

더 이상 물러설 곳 없는 9회 말에 접어든 이들의 일생일대 역전이 이제 막 시작되려고 한다. 과연 이들의 꿈은 이루어 질 수 있을까?

 

 

기획/연출/나레이션 : 김형진

"<기죽지 마라>는 그저 출발점에 서있는 100미터 달리기를 앞둔
초등학생의 마음 같은 작품이 아닐까? 생각한다."

KBS 미디어 프로듀서인 김형진 감독은 다양한 TV 연출경력을 통해 영화투자 심사와 영화기획 제작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기죽지 마라>를 <인간극장> 제작진과 함께 기획하고 만들어 온 것은 보다 활발한 컨텐츠의 실용화를 꿈꾸는 노력 선상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영화를 통해 주인공들의 다양한 일면을 담아내려 노력했던 그는 직접 나레이션을 담당하기도 했다.

[연출 작품]
KBS <꼬꼬마 텔레토비> <엄마와 함께 동화나라로> <수수께끼 블루> 등 다수 연출

[대본/시나리오]
SBS 드라마 <똑바로 고쳐라>
MBC 추석특집 드라마 <스쿨버스>
시네21 제2회 막동이 시나리오 공모전 <2424>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