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석조저택 살인사건 The Tooth and the Nail
 


2017, 서스펜스 스릴러, 109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다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정식, 김휘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씨네그루 ...more

2017년 5월 9일(화)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고수, 김주혁, 문성근, 박성웅


= 시놉시스 =

- 사라진 사체, 남겨진 증거... [석조저택 살인사건]

-
  1947년 경성, 거대한 석조저택에서 두 남자가 마주한다.
그리고 울린 여섯 발의 총성.

최초 신고자의 전화를 받고 경찰이 출동하고, 운전수 '최승만'을 살해한 혐의로 경성 최고의 재력가 '남도진'이 체포된다. 하지만 현장에 남은 건 사체를 태운 흔적과 핏자국, 그리고 잘려나간 손가락 뿐. 미스터리한 석조저택 살인사건을 사건을 두고 치열한 법정공방이 벌어지는데…

정체불명의 운전수 최승만(고수)
경성 최고의 재력가 남도진(김주혁)
사건을 무마하려는 변호사(문성근)
유죄를 입증하려는 검사(박성웅)

치밀하게 계획되고 잔인하게 실행된 살인사건!
이 모든 것은 누군가가 설계한 속임수다!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석조저택 살인사건>은 1947 년 경성, 유일한 증거는 잘려나간 손가락뿐인 의문의 살인사건에 경성 최고의 재력가와 과거를 모두 지운 정체불명의 운전수가 얽히며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 <고지전>(2011), <반창꼬>(2012), <상의원>(2014) 등 장르를 넘나드는 깊이 있는 연기력을 보여온 배우 고수가 정체불명의 운전수 '최승만' 역을, <아내가 결혼했다>(2008), <방자전>(2010), <공조>(2017) 등을 통해 선과 악을 오가는 극과 극의 캐릭터를 소화해온 배우 김주혁이 경성 최고의 재력가 '남도진' 역을 맡아 한치의 양보 없는 연기 대결을 기대하게 한다. 또한 독보적인 카리스마의 배우 문성근이 의문의 살인사건을 무마하려는 변호사 '윤영환'으로, 매 작품마다 존재감을 입증해온 박성웅은 유죄를 입증하려는 검사 '송태석'으로 분해 다시 없을 네 배우의 폭발적인 시너지를 예고한다.

 

= CAST & STAFF =

 

STAFF

제공/배급 : 씨네그루㈜키다리이엔티
제작 : ㈜영화사 다

감독 : 정식, 김휘

CAST

고수, 김주혁, 문성근, 박성웅

 

= Gallery =

-
-
-
-

 

 

 

감 독 : 정식, 김휘

"캐릭터의 재미를 따라가다 보면
예상치 못한 이야기의 흐름과
서스펜스 장르 특유의 긴장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

2017년 유일무이 서스펜스 스릴러 <석조저택 살인사건>을 통해 관객들을 찾아가는 김휘 감독은 스릴러 장르에 특화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뛰어난 연출력을 선보여왔다. <해운대>(2009), <심야의 FM>(2010) 등의 각본을, 그리고 <댄싱퀸>(2012), <하모니>(2009) 등의 작품에서 각색을 맡아 스토리에 일가견이 있음을 입증했다. 또한 <이웃사람>(2012), <무서운 이야기 2>(2013)에서는 연출을 맡아 공포 스릴러 장르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특히 <이웃사람>은 한국 특유의 정서와 이웃사람이 가지는 이중성, 그리고 스릴러 장르로써의 미학을 완벽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김휘 감독의 탁월한 연출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김휘 감독은 사건의 진실을 함께 파헤쳐 가는 서스펜스 스릴러만의 재미를 <석조저택 살인사건>을 통해 관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는것에 목표를 두었다. "1940년대 해방기를 배경으로 한 고전미를 갖춘 서스펜스 스릴러라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라고 밝힌 김휘 감독은 이번 작품의 방향성에 대해 "뛰어난 배우들이 만들어내는 캐릭터의 재미를 따라가다 보면 예상치 못한 이야기의 흐름과 서스펜스 스릴러 장르 특유의 긴장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탄탄한 원작이 가진 이야기 자체가 지닌 흥미로움이 있고, 여기에 더해진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이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어낸다"라고 덧붙여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이렇듯 스릴러 장르에서 꾸준히 자신의 능력을 입증해 온 김휘 감독은 <석조저택 살인사건>을 통해 다시 한번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Filmography]

2017년 [석조저택 살인사건] 연출

연출 : <무서운 이야기 2>(2013), <이웃사람>(2012) 외
각본 : <심야의 FM>(2010) <해운대>(2009)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