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움의 기술 The ART of FIGHTING
 


2006,코믹 액션,100분,15세 관람가

제 작 : ㈜코리아엔터테인먼트
제 작 : 이서열 l 프로듀서 : 김성진
감 독 : 신한솔
각 본 : 신한솔, 민동현
촬 영 : 임재수 l 조 명 : 박건우
미 술 : 박일현 l 편 집 : 문인대
음 악 : 윤민화 l 동시녹음 : 이상준
제공/배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6년 1월 5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ssaum.co.kr

 

출 연
은둔고수, 오판수 : 백윤식
부실고딩, 송병태 : 재 희
빠코 : 홍승진 l 빽상어 : 김영훈
붕어 : 전재형 l 악어 : 신현탁
영애 : 최여진 l 재훈 : 박기웅
특공무술도장 사범 : 이문식


= 시놉시스 =

- 우리 모두 배워야 할 ... [싸움의 기술]


맞다 보니 생각났습니다! '싸움의 기술'

초절정 부실고딩! 독서실 은둔고수를 만나다!
 

맞고 사는 게 일과인, 쉼 없이 구타를 유발시키는 소심한 부실고딩 송병태. 안 맞고 사는 평안한 삶을 꿈꾸며 온갖 책을 독파했으나 하루 하루가 고난의 연속이다. 그러던 어느 날, 대명 독서설 특실 B호에 기거 중인 한 낯선 남자를 발견하는데... 놀라운 어록들과 고수의 포스! 드디어 그 분이 오셨다!


"싸움의 기술? 맞아본 놈은 이미 알고 있어, 임마!"
 

오판수. 멕시코의 푸른 바다로 떠날 날을 기다리며 자신만의 생활의 기술(?)로 은둔 중인 전설의 고수. 15년 전, 전설적인 싸움실력으로 전국을 제패했던 고수 중의 고수! 모든 것에 무심한 듯 보이지만, 병태의 숨은 재능은 그의 흥미를 자극한다. 그러나... 맞고만 살아온 자의 두려움을 깨기가 어디 쉬운 일이겠는가! 응용력 부족, 경험부족 속에 '살아가는 것' 그 자체가 싸움의 연속인 세상에서 병태는 진정한 고수로 거듭날 수 있을까? 판수는 과연 병태에게 무엇을 가르쳐 줄까.


 

감 독 : 신한솔

영화 아카데미 16기. 1998년 단편영화 <뺑도나스>로 금관 단편영화제에서 장려상을 수상, 2000년 <솜사탕>으로 독일과 방글라데시 국제 영화제에 초청되는 쾌거를 올렸다. 그의 단편영화 대표작인 <염소가족>은 스님의 번뇌와 염소와의 사랑을 코믹하게 다룬 영화로 벤쿠버 국제영화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등 유수의 세계영화제에 초청되었으며, 국내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통해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제 그가 영화 <싸움의 기술>을 통해 단편에서 볼 수 없었던 또 다른 그만의 시도를 보여줄 예정이다.

영화 <싸움의 기술>은 멘토에 관한 영화를 만들고 싶던 감독의 고민에서 착상되어 4년 전부터 기획되었다. 일종의 수호천사로 한 소년의 마음에서 만들어진 멘토 백윤식. 그리고 그를 우상시하는 고등학생 재희. 매우 사실적이지만 한편으로 이해되기 어려운 괴리를 보여주는 인물들을 유머러스하게 그리며 엉뚱한 재미를 영화 곳곳에 숨겨두었다. 가볍지만 우습지 않고 리얼하며 흥미진진한 영화 속에서 감독의 열정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1973년생. 연세대 영문과 졸업. 한국영화아카데미 16기.

[Filmography]

2006년 [싸움의 기술] 극영화 감독 데뷔작.
1998년 단편 [뺑도나스] 연출
1999년 단편 [혹성탈출 ] 연출
2000년 단편 [솜사탕] 공동연출
2001년 단편 [염소가족] 한국영화아카데미 졸업작품 연출.

[수상경력]
단편 <뺑도나스> : 1999 금관단편영화제 장려상
단편 <솜사탕> : 2000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 2000 독일 Manheim-heidelberg 국제영화제 초청, 2001 방글라데시 국제영화제 초청
단편 <염소가족> : 2001 제 20회 벤쿠버 국제영화제 용호부문 초청, 2001 부산아시아단편영화제 우수작품상, 네델란드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초청, 제46회 발라돌리드 국제영화제 KAFA특별전 초청, 제5회 부천국제영화제 단편걸작선 초청. 독립예술제 2001 초청, 제 27회 한국독립단편영화제 초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