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사랑 싸가지
 
2004, 로맨틱 코미디, 95분
12세 관람가


제 작 : ㈜포이보스
공동제작 : ㈜제이웰 엔터테인먼트
제 작 : 곽호영 l 프로듀서 : 유진영
감독/각본 : 신동엽 l 원 작 : 이햇님
촬 영 : 황철현 l 조 명 : 임재국
미 술 : 장연선 l 편 집 : 고임표
음 악 : 조병석 l 동식녹음 : 변희철
배 급 : 시네마서비스 ...more

2004년 1월 16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ssagajy.com


 

출 연
강하영 역 : 하지원
안형준 역 : 김재원
영은 : 김태현 l 현주 : 한민
주연 : 용선희 l 마니 : 홍지영
하영부: 김창완 l 하영모: 이응경
특별출연 : 임혁필,김지훈,김상혁


= 프리뷰 & 영화리뷰 =


Review : 100% 단순한 팝콘영화

 

인터넷소설의 영화화라는 새로운 조류에 첫 타자로 임명된 <내사랑 싸가지>는, 평범한 여고생 하영이 멋진 남자로서 완벽한 조건을 갖추었지만 '싸가지'는 없는 대학생 형준의 외제차에 흠집을 내면서 100일간 노비로 전락하는 해프닝을 그린 코미디이다.

영화는 시종일관 하지원의 코믹연기에 많은 부분을 의지하면서 코믹한 해프닝을 순차적으로 풀어놓지만, 개연성 부족한 시나리오는 드라마의 재미를 반감시킨다. 하지원의 원맨쇼라고 말해도 무리가 아닌 <내사랑 싸가지>는 감독의 요구대로 시선을 낮춰서 볼 필요가 있는 100% 팝콘영화로, 이 영화가 즐겁다면 신세대이고 이 영화가 유치하다면 구세대일지도 모르겠다.

인터넷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들의 행보에 중요한 지침이 될 <내사랑 싸가지>는 시네마서비스 배급을 통해 1월 16일 개봉한다.

코리아필름 정조웅 기자


Preview : 대학생과 여고생의 좌충우돌 로맨틱 코미디

 

<내사랑 싸가지>는 지난 2001년 8월부터 다음 인터넷 카페에 연재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던 이햇님의 원작의 인터넷 소설로 이모티콘과 채팅 언어를 사용해 청소년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모았으며 지난달에는 책으로 발간돼 20만부 이상 팔리기도 했다. 이밖에도 당시 평균 조회수가 11만~12만건(엽기적인 그녀-5만건, 동갑내기 과외하기-8만건)을 기록했고 다음"에서만 공식 카페가 180개 이상 존재하고 있으며 비공식동호회 및 관련동호회까지 합치면 900개(활동회원수 역 635,5000명)이상 돼 가히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영화 <내사랑 싸가지>는 대학생과 여고생의 좌충우돌 로맨틱 코미디로 어설픈 고딩 하영이 우연히 발로 찬 콜라캔이 형준의 고급 스포츠차에 기스를 내면서 수리비 대신 '노비계약'을 맺으면서 벌어지는 해프닝과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영화 <폰> <역전에 산다>에서 최근 MBC 드라마 <다모>로 톱스타 반열에 오른 하지원이 여고생 하영 역을 맡았으며, 일명 '살인미소'로 불리며 브라운관의 스타 김재원이 대학생 형준 역을 맡아 스크린에 첫 도전한다.

메가폰을 잡은 신동엽 감독은 <동감>의 원안과 <유아독존> <명랑유곽> 등의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했으며 장진, 정초신 감독의 연출부로 현장 경험을 쌓았다.

영화 <내사랑 싸가지>는 총제작비 32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며 음반제작 유통업체 포이보스(구 대영에이앤브이)가 메인투자와 공동제작을 맡고 플레너스㈜시네마서비스가 배급을 담당한다. 올 겨울 개봉을 목표로 오는 23일 크랭크인 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