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녀를 모르면 간첩 Spy Girl
 
2004, 로맨틱 코미디, 100분
15세 관람가


제 작 : M3 Ent., 해피엔딩무비
제 작 : 명상표 l 프로듀서 : 김위진
감 독 : 박한준 l 각 본 : 하원준
촬 영 : 신옥현 l 조 명 : 고영광
미 술 : 미상 l 편 집 : 김선민
음 악 : 이재진 l 동시녹음 : 구본승
투자/배급 : 쇼박스 ...more

2004년 1월 30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spygirl.co.kr


 

출 연
박효진(림계순) 역 : 김정화
최고봉 역 :
남진아: 남상미 l 박효진 : 자두
박무순:백일섭 l 오미자:김애경
김영광:이광기 l 송효국:조달환


= 시놉시스 =

- 얼짱간첩 학원가 침투기... [그녀를 모르면 간첩]

그녀를 모르면 간첩…헉! 그녀가 진짜 간첩?!


그녀 림계순

 

타고난 미모와 지성, 날렵한 무술까지 겸비한 나, 림계순(김정화)
거액의 공작금을 가지고 사라진 김영광(이광기)을 잡기 위해 비오는 날 오리발 없이 임진강을 헤엄쳐 오느라고 거의 죽을 뻔했다.

지금은 '계순'이란 이름대신 얼굴만큼이나 예쁜 '효진'이란 이름으로 학원가 패스트푸드점에 위장 취업해 사라진 김씨를 잡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런데 날 보려고 어찌나 많은 남자애들이 몰려오는지.... 인산인해란 이럴 때 쓰는 말인가 보다. 아! 피곤해. 그러던 어느 날 한 얼빵한 삼수생(공유)이 심하게 태클을 걸어온다. 햄버거를 좋아하는지 날 좋아하는지 매일 출근도장을 찍더니 아니 이놈이 디카에 내 얼굴을 담아 인터넷에 공개한 것이 아닌가? 그것도 '그녀를 모르면 간첩'이란 얼짱 사이트에... 이걸 한방에 보내?

아니지. 일단 나의 살인미소를 무기로 놈에게 접근해 사이트를 폐쇄해야겠다.
그녀를 모르면 간첩? 도대체! 누구더러 간첩이라는 거야. 이러다 내가 먼저 잡히는 거 아니야? 근데 이 얼빵한 녀석, 자꾸 보니 귀여운 데가 있네.


그놈 최고봉

 

학창시절 1등을 놓치지 않던 나 최고봉(공유). 그러나 심한 변비와 우황청심환 때문에 삼수생의 길을 걷게 된다. 심기일전해 학문에 힘을 쓰던 어느 날 우리 학원 옆 패스트푸드점에 기막힌 미소 천사가 나타났다며 애들이 난리를 피우는 게 아닌가? 못이기는 척하고 호기심에 발길을 돌렸는데 아뿔싸! 꽂혔단 말은 이럴 때 쓰는 말인가 봅니다.

그녀의 이름은 박효진. 겉잡을 수 없는 짝사랑의 열병을 앓고 있는데, 이를 보다 못한 우리 아버지 마른하늘에 날벼락도 유분수지 난데없이 입대 영장을 내미는 게 아닙니까! "고봉아 정신 개조 좀 하고 와라." 입대 날짜는 점점 다가오고... 내 마음을 전해야 하는데... 그녀 앞에서면 한없이 작아지는 나.

이러다가 사랑한번 해보지 못하고 군대가는 거 아니야??
어떡하지 그녀를 놓치면 평생 후회할지 모르는데...




 

감 독 - 박한준

서울 예대 영화과 출신인 박한준 감독은 학생시절부터 여러 단편 영화제에서 수상한 실력파 감독이다. 단편을 통해 영화에 대한 자신의 스타일을 찾은 박한준 감독은 그 영화마다 "사색과 따스함"이라는 공동 키워드를 찾아 볼 수 있다.

그래서인지 박한준 감독은 그의 데뷔작인 코미디 <그녀를 모르면 간첩>을 통해 가볍지 않은 따뜻한 웃음과 살아있는 캐릭터가 주는 즐거움, 그리고 한 사람을 향한 동경 또는 사랑이라는 애뜻한 감정이 잘 살아있는 가슴 찌릿한 러브스토리를 만들어 낼 것이다.

[프로필]
-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졸업. New York Institute of Technology 대학원 영화 전공.

[Filmography]

2004년 [그녀를 모르면 간첩] 장편 데뷔작
2000년 [To Love] Digital Video (21분) 연출, 편집
1997년 [편견] 16mm B&W Film (19분) 연출, 각본, 편집
000000 * 제4회 서울단편 영화제 본선경쟁부분 진출 (삼성영상사업단 주최) (1997년 11월)
000000 * 제2회 서울국제독립영화제 초청 (1998년2월)
1996년 [Unfogettable] 16mm color film (8분) 연출, 각본, 편집
1993년 [어떤 날의 꿈] 16mm B&W and color film (6분) 연출, 각본, 촬영, 편집
000000 * 제4회 신영 영화제 최우수상 (1994년 6월)
000000 * 94년 금관 단편영화제 장려상 (영화진흥공사 주최)
1991년 [스무살까지만 살고 싶어요] 16mm color film (19분) 연출, 각본
000000 * 제1회 국제 학생 영화제 초청 (아사히 신문사 주최)
1990년 [84년 겨울 그 이후] 8mm color film (30분) 연출, 각본, 촬영, 편집
000000 * 제2회 국제소형영화제 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