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안해, 고마워
 


2011, 드라마, 114분, 12세 관람가

제 작 : 보리픽쳐스
제 작 : 임순례 l 프로듀서 : 양동명
감 독 : 임순례, 송일곤, 박흥식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키노아이DMC ...more

2011년 5월 26일(목) 개봉
cafe.naver.com/sorrythanku

 

출 연


= CAST =

아버지의 반려견을 통해 깨달음을 얻게 된 딸, 오수영

"수철아, 넌 내 맘 알고 있지?"

생활에 치여 감정이 메말라 버린 미술관 큐레이터. 갤러리 운영 자금을 대기 위해 아버지에게 단독주택 집을 팔자고 권하지만 꿈쩍도 않는 아버지가 원망스럽다. 아버지가 키우던 노견 수철이를 섬에 있는 친척에게 맡기기 위해 딸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그 곳에서 수철이를 통해 아버지가 남긴 마지막 선물을 확인하고 깨달음을 얻는다.

김지호
상큼하고 세련된 외모와 연기력으로 오랜 세월 변함 없는 인기를 얻고 있는 김지호. 1995년 <꼬리치는 남자>, 1997년 <인연> 이후 드라마에 매진하며 도시적인 여자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이번 작품을 통해 14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한 김지호는 생명의 우물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평소 환경과 동물 보호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작품의 좋은 취지에 공감해 노개런티로 출연을 결정했다. 그녀는 이번 작품에서 오랜만의 영화 촬영임에도 현장에 완벽히 적응하며 특유의 안정된 연기력으로 냉철하면서도 따뜻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내 변치 않는 연기력을 선보인다.

영화 : <인연>(1997), <꼬리 치는 남자>(1995)
드라마 : <여자를 몰라>(2010), <그래도 좋아>(2007), <유리구두>(2002), <꿈의 궁전>(1997), <8월의 신부>(1996>, <아파트>(1995> 외 다수

로봇 공학을 전공한 고지식한 아버지, 오명철 박사

"네가 소중한 것을 놓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명문 대학에서 로봇 공학을 전공한 1세대 과학자. 괴팍하고 고지식한 성격으로 단독 주택에서 오랜 친구이자 가족인 노견 수철이와 단둘이 살고 있다. 로봇에 대한 집착으로 딸과의 사이가 멀어졌지만 알고 보면 딸과 손녀에 대한 사랑이 지극하다. 심장병으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수철이를 통해 딸에게 마지막 선물을 남기게 된다.

남명렬
연극계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리는 명배우 남명렬. 다수의 연극무대와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지적이고 기품 있는 열연을 선보였다. 이번 작품에서 감정 표현에 서툴지만 누구보다 딸을 사랑하는 지극한 부성애를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연륜이 묻어나는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인다.

영화 : <서양골 동양 과자점 앤티크>(2008), <모노폴리>(2006), <쉬리>(1998) 외 다수

평범한 샐러리맨 가장인 수영의 남편

"장인어른도 참... 자식이라고는 딸 하나 밖에 없는데..."

제약회사의 과장으로 접대 골프에 신물을 느끼며 개인 사업을 하고 싶어 한다. 하나뿐인 딸을 두고 재산을 모두 기부한 장인어른에게 내심 섭섭한 마음을 숨길 수가 없다.

서태화
2001년 <친구>로 깊은 인상을 남긴 서태화는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서태화만의 선 굵고 진중한 연기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왔다. 이번 작품에서는 대한민국 평범한 샐러리맨 가장의 모습을 선보이며 존재감을 다시 한번 확인시킬 예정이다.

영화 : <무적자>(2010), <싸움>(2007), <공공의 적>(2002), <친구>(2001), <비천무>(2000) 외 다수

수영의 하나뿐인 딸, 린이

"수철이 그냥 우리가 키우면 안 돼?"

이제 곧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수영의 외동딸. 애교 많고 싹싹한 성격으로 지쳐있는 엄마 수영의 마음을 든든하게 위로해준다.

안서현
영화 <하녀>에서 전도연이 하녀로 들어간 주인집 딸로 출연해 얼굴을 알린 안서현. 최근 드라마 <드림하이>에서의 똘망똘망한 눈빛과 나이답지 않은 탁월한 연기로 조숙한 꼬마아이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국민여동생으로 등극했다. 이번 작품에서는 김지호의 딸로 출연, 아역계의 스타다운 귀여운 연기력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예정이다.

영화 : <황해><파괴된 사나이><하녀>(2010)
드라마 : <드림하이>(2011)

의지할 곳 없는 외로운 노숙자, 영진

"불쌍하지도 않냐. 똑같이 버려진 처지에 꼭 이래야 되겠냐고!"

삶의 의욕도 살아갈 희망도 없는 갈 곳 없는 노숙자. 강아지를 분양 받아오라는 노숙자 패거리의 협박에 못 이겨 붙임성 좋고 애교 많은 강아지 쭈쭈를 분양 받게 된다. 노숙자 패거리들에게 빼앗길 뻔한 쭈쭈를 구해준 뒤 그의 삶에 새로운 변화가 생긴다.

김영민
연극, 드라마, 영화를 넘나들며 꾸준히 연기력을 다져온 김영민. 2008년 <경축! 우리 사랑>에서 중견배우 김해숙과 파격적인 연인 연기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며 얼굴을 알렸다. <경축! 우리 사랑>의 연출을 맡았던 오점균 감독과의 인연으로 출연하게 된 이번 작품에서 강아지 '쭈쭈'를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얻게 되는 노숙자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영화 : <킬 미><불꽃처럼 나비처럼>(2009), <멋진 하루><경축! 우리 사랑>(2008) 외 다수

서로를 사랑하는 둘도 없는 자매, 보은 & 보리

"나중에 꼭 만나자"

누구보다 서로를 위하고 아끼는 둘도 없는 자매 보은이와 보리. 사실 동생 보리는 새끼 백구 강아지로 보리를 진짜 친동생처럼 여기는 보은이 눈에만 여동생으로 보인다. 보은이에게 진짜 동생이 생기면서 보은이와 보리는 가슴 아픈 이별을 하게 된다.
김수안 & 조아진
아이다운 자연스러움을 스크린에 담아내려는 감독의 의도 하에 연기 경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경쟁률을 뚫고 발탁된 김수안, 조아진. 실제 6살 동갑내기인 두 아역배우는 아이다운 천진난만함과 사랑스럽고 깜찍한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아역계의 유망주로 떠오르고 있다.

생애 첫 이별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수의사, 성인 보은

"동생이 있었어. 여동생이. 이름이 보리였는데……"

동물을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는 수의사 보은. 우연히 구조해 준 '보리'라는 이름의 새끼 고양이 덕분에 일곱 살 때 가슴 아팠던 이별의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문정희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문정희. 차분하고 단아하며 지적인 역할부터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주말 드라마 <사랑을 믿어요> 속 왈가닥 푼수 아줌마 역할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모두 소화해내며 뛰어난 연기력을 입증했다. 2008년 <달콤한 나의 도시> 연출을 맡았던 박흥식 감독과의 인연으로 흔쾌히 특별 출연을 결정했다.

영화 : <해결사>(2010), <쏜다>(2007), <강적>(2006), <야수>(2005), <하류인생>(2004) 외 다수

길고양이들을 자식처럼 돌보는 캣맘, 혜원

"난 평생 그렇게 자기 맘대로인 아버지가 싫어요"

주인 없는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챙겨주고, 병원에 데려가 중성화 수술을 시켜주는 마음 착한 혜원. 건강검진을 위해 서울에 올라오신 아버지와 원치 않는 동거를 하게 되면서, 털 날리는 짐승이라면 무조건 질색하는 아버지와 사사건건 부딪히게 된다.

최보광
다수의 연극 무대를 통해 연기력을 탄탄히 쌓아온 배우 최보광. 극중 혜원과 똑 맞아떨어지는 성격을 알아본 임순례 감독에 의해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었다. 길고양이를 돕는 따뜻한 열정과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버지에 대한 원망 등 다양한 감정을 자연스럽게 소화해낸다.

영화 : <집 나온 남자들>(2010), <대한이, 민국씨><뷰티풀 선데이>(2007) 외 다수

동물이라면 질색하는 무뚝뚝한 아버지

"고양이한테 하는 거 반만이라도 애비한테 해봐라"

무뚝뚝하고 꼬장꼬장한 혜원의 아버지. 고양이들 돌보느라 시집도 안 가고 있는 딸이 영 못마땅하다. 혜원이 집에 데려와 돌보던 고양이가 경계하며 할퀴자, 홧김에 내쫓아버려 혜원과 갈등의 골이 더 깊어진다.

전국환
오랜 세월 연극계에서 다져온 연기 내공으로 신뢰감을 얻어왔다. 2010년 <의형제>에서 피도 눈물도 없는 간첩 '그림자' 역할을 맡아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그가 이번 영화에서는 무뚝뚝하지만 알고 보면 누구보다 딸을 사랑하는 아버지 역할을 맡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영화 : <아이들...><글러브>(2011), <악마를 보았다><의형제>(2010) 외 다수

길고양이를 괴롭히는 동네 초딩, 민준

"도둑고양이들은 다 없어져야 한 댔어요"

친구들과 길고양이를 괴롭히는 장난끼 많은 초등학생. 길고양이를 돌보는 혜원을 만나 친구가 되면서 고양이들을 아끼고 보살피는 법을 배우게 된다.

천보근
천만 관객을 동원한 <해운대>로 얼굴을 알리고 2010년 <헬로우 고스트>에서 '초딩 귀신'으로 열연하며 전국민의 사랑을 받은 아역배우 천보근. 이번 작품에서도 미워할 수 없는 초딩 민준 역을 맡아 능청스런 연기력을 다시 한번 선보인다.

영화 : <헬로우 고스트><돌이킬 수 없는>(2010), <해운대>(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