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 하늘에도 슬픔이…
 


2007, 휴먼 드라마, 89분
전제 관람가

제 작 : 인정시네마
제 작 : 곽명숙 l 프로듀서 : 미상
각본/감독 : 한명구
촬 영 : 함남섭 l 조 명 : 전진승
미 술 : 미상 l 편 집 : 강명완
음 악 : 우종민 l 동시녹음 : 김기현
배 급 : 무비즈엔터테인먼트 ...more

2007년 5월 17일(목) 개봉
홈페이지 www.sorrow2007.co.kr

 

출 연
윤숙 :: 김유나 l 옥이 :: 김인정
엄마 :: 박순천 l 아빠 :: 윤철형


= 시놉시스 =

- 동심으로 그려낸 작은 희망 행진곡~!! [저 하늘에도 슬픔이…]

엄마, 아빠, 동생들... 우리 가족입니다....
 

우리집은 모두 여섯식구 입니다. 엄마, 아빠, 나, 여동생 순나, 남동생 윤식이, 그리고 욕심쟁이 막내 옥이까지... 우리 여섯 식구는 행복하게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빠의 도박으로 인해 우리집의 행복은 한순간에 사라졌습니다.


엄마... 보고 싶어요...
 

아빠의 도박으로 인해 매일 아빠와 싸우시던 엄마는 어느 날 우리 사남매를 버리고 집을 떠났습니다. 엄마의 가출 후 아빠와 함께 이곳 저 곳을 떠돌다가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작은 옥탑방에 방을 얻게 되었습니다. 술을 마시고 돌아오던 길에 교통사고를 당해 드러누운 아빠와 어린 동생들을 위해 저는 구두도 닦고, 신문도 팔고 껌도 팔았습니다.


저 하늘에도 슬픔이 있을까요?
 

오늘도 힘든 하루가 끝났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이런 날이 계속 될까요?? 엄마가 돌아오면 좋겠습니다. 아빠는 어린동생들을 보육원에 보내자고 합니다. 동생들과 헤어지기는 싫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작은 희망이 찾아왔습니다...
 

마음씨 좋은 버스회사 사장님의 도움으로 좋은 일자리도 얻고 동생들과 함께 살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엄마를 찾는 것을 도와주신다고 합니다. 정말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제 일기를 책으로 내자고 하셨습니다. 책이 많이 팔리면 우리 가족은 다시 행복하게 살 수 있나요?

 

 

감 독 : 한명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영화를 만들고 싶다~!!

중앙대 연극영화과 출신인 그는 오랫동안 TV와 스크린에서 주연배우로서 활동했다. 수많은 작품에서의 연기경험을 바탕으로 오랜 시간 꿈꿔온 연출의 길을 걷기로 한 그는 자극적이고 폭력적인 영상들이 난무하는 요즘 영화들과 달리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연출하는 영화 <저 하늘에도 슬픔이..>는 그런 그의 소박한 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다. 항상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마음의 울림을 주고 싶다는 그의 다음 작품을 기대해 본다.

- 미상

[Filmography]

2007년 [저 하늘에도 슬픔이...]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