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선의 삶 Snowball
 


2020 드라마, 109분, 15세 관람가

제 작 : 마일스톤컴퍼니
제 작 : 김형대 l 프로듀서 : 미상
각본/감독 : 이우정
촬 영 : 이재우 l 조 명 : 이재건
음 악 : 이민휘 l 편 집 : 한영규
배 급 : 엣나인필름 ...more

2021년 9월 1일(수) 개봉
www.facebook.com/at9film

 

출 연
강이 :: 방민아
아람 :: 심달기
소영 :: 한성민


= CAST =

기꺼이 최선을 다하는 열여덟, 강이 / 방민아

“우리 옛날처럼 돌아가긴 힘들겠지...”

기찻길을 지나 언덕 위 읍내동에 엄마, 아빠, 강아지 ‘강이’와 함께 살고 있는 열여덟 ‘강이’. 학교 도, 선생님도 이상한 것 투성이지만 단짝 친구 ‘소영, ‘아람’과 함께라면 모두 괜찮다. 늘 어딘가로 가고 싶어했지만 어디로도 가지 못했던 ‘강이’는 “나 집 나갈거다. 같이 나갈 사람”이라는 ‘소영’의 문자 한 통에 무작정 집을 나선다. 그렇게 시작된 ‘강이’의 또 한 번의 최선은 푸른 밤, 벌어진 사건을 계기로 최악을 향해 내달린다.

가수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마치고 드라마, 뮤지컬을 넘나들며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온 배우 방민 아는 <최선의 삶>을 통해 본격적인 스크린 접수를 예고한다. 스스로 도전이었다고 밝힐 만큼 완 전히 새로운 얼굴로 완성한 ‘강이’는 방민아라는 배우의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할 것이다.

[FILMOGRAPHY]

[영화] <좋은 말>(2019), <아빠를 빌려드립니다>(2014), <홀리>(2013)
[드라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2021), 절대그이(2019), 미녀 공심이(2016) 외 다수

기꺼이 최선을 찾는 열여덟, 아람 / 심달기

“나무처럼 쑥쑥 자라나. 상처가.”

엉뚱하고 자유분방한 열여덟 ‘아람’. 세상에 무서운 것 하나 없어 보이는 씩씩한 성격이지만, 아빠 의 계속되는 폭력으로 마음 속 쑥쑥 자라고 있는 슬픔이 눈덩이처럼 커져가는 중이다.. 고양이부 터 장갑까지, 길바닥에서 마주친 모든 것이 마치 자신처럼 외로워 보이는 그녀는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최악의 오늘도 최선을 다해 그들을 품는다.

다른 존재감과 연기력으로 데뷔와 동시에 심달기라는 이름 세 글자를 각인시킨 독보적인 배우 심달기는 <최선의 삶>을 통해 한번 더 자신의 역량을 입증한다. 가장 먼저 캐스팅된 심달기는 이 우정 감독과의 긴 시간을 보내며 자신만의 ‘아람’을 완성해갔고, 손수 ‘아람’의 의상을 준비하는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FILMOGRAPHY]

[영화] <말아>(2021), <더스트맨>(2021), <삼진그룹 영어토익반>(2020), <메기>(2019), <유열의 음 악앨범>(2019), <배심원들>(2019) 외 다수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2020), 슬기로운 의사생활(2020), 구해줘2(20196)

기꺼이 최선을 만드는 열여덟, 소영 / 한성민

“구질구질해. 너는 이렇게 사는 게 좋아?”

친구들 모두가 부러워하는 예쁘고 똑똑한 열여덟 ‘소영’. 어떤 상황이든 ‘소영’이 소속되어 있는 덩 어리 안에서 ‘강이’와 ‘아람’은 조금 더 안전할 수 있었다. 공부도 곧잘 하지만 모델이 되겠다는 의지를 알리기 위해 집을 나가기로 결심한다. 결심과 동시에 집을 나온 ‘소영’은 에꼴 독자 모델 에 지원하며 밝은 미래를 상상하지만, 조금 더 넓은 세상 속 ‘소영’은 혹독한 현실과 마주한다. 낯 선 최악의 순간을 견디지 못하는 ‘소영’은 조금은 이기적인 방식의 최선을 선택한다.

다수의 패션 매거진 모델로 얼굴을 알린 한성민은 청춘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서 새로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최선의 삶>의 ‘소영’을 통해 열여덟의 예민하고 극렬한 감정들을 고스란히 펼쳐 보인 한성민에 영화를 본 관객이라면 누구라도 궁금증과 기대감을 갖게 될 것이다.

[FILMOGRAPHY]

[영화] <낙인>(2021)
[드라마] 트웬티 트웬티(2020), 열여덟의 순간(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