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물들 The Snob
 


2018, 블랙코미디, 107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영화사 고래
제 작 : 미상 l 프로듀서 : 미상
감 독 : 신아가, 이상철
촬 영 : 미상 l 조 명 : 미상
미 술 : 미상 l 편 집 : 미상
음 악 : 미상 l 동시녹음 : 미상
배 급 : 삼백상회 ...more

2019년 12월 12일(목) 개봉
홈페이지 미정

 

출 연
유다인, 심희섭, 송재림


= 시놉시스 =

- 뒤통수, 어디까지 쳐봤니? [속물들]

속을 알 수 없는 그들
서로를 속이고, 밟고, 까발리며 얻고자 하는 욕망의 민낯!
  애인 김형중(심희섭)과 동거중인 미술작가 선우정(유다인)은 동료 작가의 작품을 베끼다시피 모사한 작품에 떡하니 <표절1, 2, 3, 4...>란 제목을 붙여놓고 '차용미술'이란 말로 포장해 팔아먹고 산다. 원작자들로부터 소송이 끊이지 않는 그녀에게 큐레이터 서진호(송재림)는 촉망받는 작가들만 참여한다는 유민 미술관 특별전을 제안하며 잠자리까지 갖는다.

이런 우정 앞에 고등학교 동창 탁소영(옥자연)이 나타난다. 소영은 우정의 양다리 비밀을 빌미로 우정의 애인을 꼬셔주겠다는 제안을 하고, 세 사람의 이상한 동거가 시작된다. 한편, 형중은 이 사실을 덮어둔 채 유민 미술관 팀장으로 들어가 선우정, 서진호를 압박한다. 원하는 속내를 감춘 네 사람, 그리고 총감독 유지현(유재명)까지 유민 미술관에 모여들며 날카로운 신경전을 펼치게 되는데...

 

= 관련기사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프리뷰 & 영화리뷰 =

 

영화 <속물들>은 동료작가의 작품을 베끼다시피한 작품을 '차용미술'이라는 말로 포장해서 팔아먹는 미술작가 선우정(유다인)을 중심으로 각자의 속마음을 숨긴, 뻔뻔하고 이기적인 네 남녀의 속물같은 이야기를 그린 블랙코미디로, 지난해 개최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부문에 공식 초청, '미술계의 민낯을 드러낸 탁월한 풍자극' '2019 블랙코미디 계보를 잇는 신선한 작품' 등의 호평을 받은 화제작이다. <혜화, 동>을 통해 각종 영화상을 수상한 후 <천국의 아이들>, <용의자>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청순하면서도 당찬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유다인이 '모태 속물' 선우정 역을 맡아 또 다른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미술잡지 기자로 능력을 인정받아 특별전 큐레이터 제안까지 받은 '어쩌다 보니 속물' 김형중은 <변호인>, <암살>, <사자> 등에 출연, 강렬한 인상을 남긴 심희섭이 또 다른 얼굴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형중으로 인해 위기를 맞은 책임 큐레이터 '의외로 속물' 서진호는 송재림이, 선우정의 친구이자 적인 '딱 봐도 속물' 탁소영은 연극계에서 주목한 신인 옥자연이 연기한다. 마지막으로 미술작가 겸 총감독 '속물 본좌' 유지현 역은 작품을 살리는 존재감을 지닌 유재명이 맡아 영화의 무게를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2012년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감독상 <밍크코트> 신아가, 이상철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영화로 2019년 마지막을 장식할 기대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 CAST & STAFF =

 

STAFF

제공 : ㈜주피터필름
제작 : 영화사 고래
배급 : ㈜삼백상회

감독 : 신아가, 이상철

CAST

유다인, 심희섭, 송재림, 옥자연, 그리고 유재명

 

= Gallery =

-
-
-
-
-

 

 

 

감 독 : 신아가, 이상철

- 미상

[Filmography]

2018년 [속물들]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