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기전 神機箭
 


2008, 팩션 스펙터클, 134분
15세 관람가

제 작 : KnJ엔터테인먼트
제 작 : 강우석 l 프로듀서 : 이승렬
감 독 : 김유진 l 각 본 : 이만희
촬 영 : 변희성 l 조 명 : 임재영
미 술 : 민언옥 l 편 집 : 김 현
음 악 : 조성우 l 동시녹음 : 오세진
배 급 : CJ엔터테인먼트 ...more

2008년 9월 4일(목) 개봉
홈페이지 project1448.co.kr

 

출 연
설주 :: 정재영
홍리 :: 한은정
창강 :: 허준호
세종 :: 안성기


= 시놉시스 =

- 절대강국을 꿈꾼 세종의 비밀병기... [신기전]

조선을 향한 대륙의 위협
이에 맞선 것은 왕도, 국가도 아니었다!

1448년, 세종 30년
 

조선의 새로운 화기 개발을 두려워 한 명 황실은 극비리에 화포연구소를 습격하고 연구소 도감 '해산'은 신기전 개발의 모든 것이 담긴 '총통등록'과 함께 외동딸 '홍리(한은정)'를 피신시키고 완성 직전의 '신기전'과 함께 자폭한다.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자 명은 대규모 사신단으로 위장한 무장세력을 급파해 사라진 '총통등록'과 '홍리'를 찾기 시작하는데…


도대체 그 새로운 화기란 게 뭐요?
 

명 사신단이 온다는 소식을 듣고 한 몫 제대로 챙길 계획으로 대륙과의 무역에 참여하려던 부보상단 설주(정재영)는 잘못된 정보로 전 재산을 잃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세종의 호위무사인 창강(허준호)이 찾아와 큰 돈을 걸고 비밀로 가득한 여인 홍리를 거둬 줄 것을 부탁한다. 상단을 살리기 위해 거래를 수락한 설주는 그녀가 비밀병기 '신기전' 개발의 핵심인물임을 알게 되고 돌려 보내려 하지만 그녀가 보여준 '신기전'의 위력에 매료되고 동료들과 함께 신기전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이것이 정녕 이 나라 왕의 선택이란 말이요....
 

그러나, 포위망을 좁혀온 명나라 무사들의 급습으로 '총통등록'을 빼앗기고 신기전 개발은 미궁에 빠진다. 한편, 조선이 굴복하지 않자 명은 10만 대군을 압록강변까지 진격시킨 채 조정을 압박하고 세종은 백성들의 안위를 위해 결국 신기전 개발의 중지를 명하게 된다. 이에 분노한 설주는 어명을 거역한 채 신기전의 최종 완성을 위한 싸움을 시작하는데…

 

 

감 독 : 김유진

한국영화 중견 감독의 흥행파워를 보여준다!

"신기전은 우리 능력을 다시 확인 한번 확인해주는 아주 명쾌하고 유쾌한 영화다. 웃음, 슬픔, 액션, 하나의 잘 짜여진 드라마까지… 복합적인 재미를 주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이 어울려서 '즐길 수 있는 영화'가 될 것이다."

1986년 <영웅연가>로 데뷔한 후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다수의 작품을 연출, 제작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충무로의 진정한 거목으로 자리매김한 김유진 감독. 98년 전국 관객 300만 이상을 동원하며 한 국 영화계의 새로운 흥행사를 열었던 <약속>과 버디 영화의 새 지평을 열었던 <와일드 카드>로 대중들 의 사랑을 받은 그가 4년 동안 준비한 대작 <신기전>으로 다시 한번 한국 영화 팬들을 사로잡는다.

'대한민국을 다시 한번 하나되게 만드는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바램으로 영화 <신기전>을 단순한 상업 영화 이상의 의미를 담은 그는 노련한 연출력과 녹슬지 않는 흥행감각으로 한국 영화에 새로운 활로를 제시할 것이다.

- 1950년 생. 중앙대에서 영화연출 전공.

[FILMOGRAPHY]

2008년 [신기전]
2003년 [와일드 카드]
1998년 [약속]
1996년 [맥주가 애인보다 좋은 7가지 이유]
1995년 [금홍아, 금홍아] '96 대종상 신인 여우상, 미술상, 의상상 수상작
1992년 [참견은 노, 사랑은 오예] '93 청룡 영화제 감독상 수상
1990년 [단지 그대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91 대종상 우수 작품상, 각본상, 여우 주연상, 남우 주연상, 특별 부문상(스틸), 특별 연기상(최재호) 수상작
1988년 [시로의 섬]
1986년 [영웅연가]